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POP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최신판 공개 (2018.10 걸그룹/보이그룹 엔터테인먼트 순위) SM/빅히트/큐브/YG/JYP 등

WIKI/랭킹

by MASHIHO 2018. 9. 23. 19:4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번달도 어김없이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로 돌아왔습니다. 소속사라고 함은 아이돌 그룹(걸그룹/보이그룹)들에게 있어서 매니지먼트해주고 서포트해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회사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돌 그룹들에게는 엄청나게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K-POP 시장은 현재 대형 기획사에 입사하기를 열망하는 연습생들로 가득한데요, 그 이유로는 대형 기획사에서 배출해내는 아이돌들이 현재 세계 정상급 아티스트로 성장해 있고, 상대적으로 중소 기획사 또는 신생 기획사들은 그렇게까지 되기에는 확률이 희박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많은 연습생들이 소속사를 중요시 여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그 소속사들의 순위는 어떻게 될까요? 저와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그 전에 이 포스팅은 두가지 버전으로 작성이 되었는데요, 하나는 빠르게 보시라고 영상 버전이며 다른 하나는 간단한 코멘트들이 함께한 사진 버전입니다. 원하시는 버전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상 버전]


아래 영상은 아이돌채널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입니다.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사진 버전]



먼저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가 어떻게 정해졌는지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는 '브랜드평판'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가장 먼저 브랜드평판 점수 순 남녀 아이돌 그룹 상위 50팀 선발한 후 10만자리 점수를 절사합니다. 다음 각 소속사별 아티스트들의 브랜드평판 점수를 모두 합산한 후 점수가 높은 순으로 정렬을 합니다. 이후 동일 점수일 경우 브랜드평판 점수가 더 높은 그룹이 속한 소속사, 해당 그룹의 절사했던 점수를 비교해 우선순위를 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이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는 소속사의 절대적인 순위로 보기에는 많은 무리가 따르기 때문에 재미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20위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0위 MBK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다이아'가 있습니다. 다이아는 11월에 제2의 보핍보핍으로 컴백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멤버 '예빈'은 현재 병행하고 있는 '유니티'의 멤버이기도 한데요, 프로젝트 그룹 유니티의 마지막 활동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19위 크래커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으로 '더보이즈'가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의 '주학년'이 멤버로 속한 그룹이기도 합니다.



18위 글로벌에이치 미디어


소속 걸그룹으로 '라붐'이 있습니다. 현재 라붐은 일본에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유니티와 병행활동을 하고 있었던 멤버 '지엔'은 유니티 마지막 활동을 함께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아래 드리도록 할게요.


유니티 마지막 활동 지엔(ZN) 뮤비에서도 제외 (8인조 활동하는 이유)



17위 쏘스뮤직


소속 걸그룹으로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여자친구는 데뷔초 칼군무의 정석으로 불리게 되면서 인기를 얻게 된 걸그룹입니다. 현재는 실력파 걸그룹으로 가요계에 자리매김을 함에 따라 일본 진출에도 성공하여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6위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에이핑크', 소속 보이그룹으로 '빅톤'이 있습니다.



15위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위키미키', 소속 보이그룹으로 '아스트로'가 있습니다.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중인 '옹성우'도 판타지오 소속 아티스트입니다.



14위 제이티지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베리굿'이 있습니다. 베리굿은 2014년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입니다.



13위 FNC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AOA', 소속 보이그룹으로 'SF9', 'CNBLUE', 'FT아일랜드'가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FNC는 밴드그룹을 육성하는 소속사로 유명한데요, 댄스그룹으로 유명한 AOA의 경우 역시 밴드그룹으로 데뷔하였었습니다. 최근에 저는 '청담동111'이라는 FNC 엔터테인먼트를 소재로 한 예능 프로그램을 보고 있는데요, 2013년에 방영을 한 것이더라구요. 재미있고 소속사가 어떤 식으로 운영되는지 등의 내용이 가득해서 볼만한 것 같습니다.



12위 MLD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모모랜드'가 있습니다. 모모랜드는 가요계 흥 아이콘으로 멤버 '주이'를 주축으로 여러 행사나 예능 프로그램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11위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소속 걸그룹으로 '이달의 소녀'가 있습니다. 이달의 소녀는 프로모션부터 완전체 데뷔까지 2년여의 시간이 걸렸는데요, 관련 포스팅 링크 아래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이달의 소녀 데뷔 완전체 데뷔까지 2년 걸린 이유 (+ 멤버별 고화질 사진 희진/김립/올리비아 혜 등)





10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우주소녀', 소속 보이그룹으로 '몬스타엑스'가 있습니다. 우주소녀는 최근 중국인 멤버 3명을 제외하고 한국인 멤버 10명만 신곡 '부탁해'로 컴백을 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멤버 '루다'의 파트가 무척이나 늘어서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기존 다른 곡들에서는 단 3초만에 파트가 끝나 3초 요정으로 불리기도 했었는데요, 최근 예능 활동으로 빛을 봤던게 큰 파트 변화의 이유가 된 것 같습니다.



9위 울림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러블리즈', 소속 보이그룹으로 '인피니트', '골든차일드'가 있습니다. 최근 울림 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권은비'와 '김채원'이 '프로듀스48'을 통해 한일 합작 걸그룹인 '아이즈원'의 멤버로 데뷔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8위 RBW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마마무'가 있습니다. 마마무는 실력파 걸그룹으로 예년부터 소문이 자자했는데요, 보컬 실력은 물론 퍼포먼스 실력까지 넘사벽 클래스를 보여주며 보기드문 끼로 대중을 압도하는 걸그룹입니다.



7위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으로 '뉴이스트 W', '세븐틴', 소속 걸그룹으로 '프리스틴', '애프터스쿨'이 있습니다. 최근 뉴이스트 W의 멤버 '백호'와 'JR'은 '배틀트립'에 출연해 백호의 고향인 제주도를 주제로 한 여행에서 '신화'를 꺾고 이겼습니다.



6위 SWING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으로 워너원이 있습니다. 멤버 옹성우는 최근 MBC '음악중심'의 MC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으며, 이번주 방영될 추석특집 '아육대'에 멤버 '하성운'이 볼링 종목에 참여를 하였는데요, 전문가까지 놀라게 한 실력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본방송을 통해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워너원의 활동기간이 이제는 100일정도 남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난번 소문으로는 연말 시상식을 위해 다음해 1월까지 연장설이 돌기는 했으나 아직 확정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5위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트와이스', 소속 보이그룹으로 '스트레이키즈', '2PM', '갓세븐'이 있습니다. 갓세븐은 최근 신곡 '럴러바이'를 발표해 활동중에 있습니다. 멤버들은 '엠카운트다운'과 '인기가요'등에서 스페셜 MC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4위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블랙핑크', 소속 보이그룹으로 '빅뱅', '위너', '아이콘'이 있습니다. 블랙핑크 멤버 '리사'는 최근 '진짜사나이 300'에 출연하였는데요, 다음주부터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게 되는데 과연 훈련을 잘 받고 300 워리어가 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3위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여자)아이들', 'CLC', 소속 보이그룹으로 '비투비', '펜타곤'이 있습니다. 워너원의 멤버 '라이관린' 역시 큐브 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인데요, 워너원 해체 이후 솔로로 데뷔한 '유선호'와 함께 보이그룹으로 재데뷔를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2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으로 '방탄소년단'이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발표한 'IDOL'이라는 곡으로 미국 유명 여성 래퍼 '니키미나즈'와 콜라보를 하면서 다시 한번 '빌보드 핫100'에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관련 포스팅 링크 드리도록 할게요.


방탄소년단 IDOL 스페셜 뮤비 니키미나즈(Nicki Minaj) 콜라보레이션 공개



1위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으로 '레드벨벳', '소녀시대', 소속 보이그룹으로 '엑소', 'NCT', '샤이니', '슈퍼주니어'가 있습니다. 역시 이번 달도 명불허전 SM 엔터테인먼트가 1위를 차지하였네요. 소속 아이돌 그룹만 봐도 최정상에 있는 아이돌 그룹이 많은데요, 과연 앞으로 이들을 이길 수 있는 소속사는 등장할 수 있을지 아니면 SM이 앞으로도 만년 1위의 자리를 지키게 될지에 대해서는 잘 지켜볼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한편 NCT 멤버 '지성'은 현재 '댄싱하이'에 참가하고 있는데요, 과연 10대 최고 댄서로 선발되어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지가 기대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역대 TOP10 소속사를 정리해 봤는데요, 같이 보시도록 할게요.


 

2018.01

2018.02

2018.04

2018.05

2018.07

2018.08

2018.09

2018.10

1

SM

SM

SM

SM

SM

SM

SM

SM

2

JYP

YG

YG

YG

빅히트

YG

YG

빅히트

3

플레디스

JYP

JYP

JYP

SWING

빅히트

JYP

큐브

4

울림

울림

울림

플레디스

YG

JYP

빅히트

YG

5

YG

플레디스

플레디스

울림

큐브

SWING

SWING

JYP

6

플랜에이

WM

큐브

큐브

JYP

플랜에이

RBW

SWING

7

큐브

젤리피쉬

WM

YMC

울림

큐브

큐브

플레디스

8

스타쉽

빅히트

스타쉽

빅히트

FNC

플레디스

플랜에이

RBW

9

페이브

YMC

젤리피쉬

스타쉽

플레디스

MLD

플레디스

울림

10

YMC

더블킥

(MLD)

YMC

WM

쏘스뮤직

울림

울림

스타쉽


보시다시피 이번 10월에 큐브 엔터테인먼트가 역대급 순위를 찍게 되었으며, 스타쉽 엔터테인먼트가 다시 한 번 탑10에 진입하게 되었습니다. 대체적으로 TOP10에 오른 소속사는 계속해서 그 자리를 유지하고 있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