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12월 최신판 공개 (걸그룹/보이그룹 엔터테인먼트 순위) SM/YG/JYP/빅히트/오프더레코드 등

WIKI/랭킹

by MASHIHO 2018. 11. 18. 18:5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어느덧 2018년의 마지막 달인 12월이 다가왔네요. 정말 시간이 빠른 것 같습니다. 자, 오늘은 두달만에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로 돌아왔는데요, 과연 올해의 마지막인 12월 엔터테인먼트 순위 TOP20에 랭크된 소속사들은 어디 어디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시도록 할게요. (이 포스팅은 2가지 버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하나는 빠르게 볼 수 있는 영상 버전과 다른 하나는 간단한 코멘트들과 함께 볼 수 있는 사진 버전인데요, 여러분들이 원하시는 버전으로 보시면 됩니다.)


[영상 버전]


아래 영상은 아이돌채널이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의 영상입니다. 영상이 마음에 드신다면 좋아요와 채널 구독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사진 버전]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를 보시기에 앞서 중요한 전달 사항 알려드리고 시작하도록 할게요. 제가 알려드리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는 브랜드평판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그 산정 기준은 먼저 브랜드 평판 점수 순 남녀 아이돌 그룹 상위 50팀 선발한 후 브랜드 평판 점수를 10만자리에서 절사를 합니다. 그 다음으로 각 소속사별 아티스트들의 브랜드평판 점수를 모두 합산하여 소속사별 브랜드평판 점수를 높은 순으로 정렬합니다. 만약 동일 점수일 경우 다음 우선순위를 따르게 됩니다. 첫째, 브랜드평판 점수가 더 높은 그룹이 속한 소속사, 둘째, 해당 그룹의 절사했던 점수를 비교하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2018년 12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20위부터 만나보시도록 할게요.



20위 쏘스뮤직


걸그룹 '여자친구'가 속해있는 소속사인데요, 계속해서 순위가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현재 여자친구의 멤버 '유주'가 스케줄에서 보이지 않고 있는데요, 많은 네티즌들의 추측으로는 그룹을 탈퇴했거나, 솔로를 준비하거나 등등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공식적인 발표는 있지 않았었는데요, 한 네티즌이 소속사에 연락을 한 결과 곧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라는 대답을 받았다고 합니다. 과연 여자친구의 메인보컬인 유주의 행방은 과연 어떻게 된걸까요?



19위 바나나컬쳐


걸그룹 'EXID'가 속한 소속사입니다. EXID는 한동안 건강상의 문제로 함께 하지 못한 멤버 '솔지'를 포함해 컴백을 예고했는데요, 완전체 EXID의 모습이 벌써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솔지는 MBC '복면가왕'을 통해서 가왕에 오르고, 행사를 다니고 있는 것을 보면 여전한 보컬 실력을 자랑하고 있을 정도로 많이 좋아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 활동하는데는 탈 없이 활동했으면 좋겠네요.



18위 해피페이스


걸그룹 '드림캐쳐'가 속한 소속사입니다.



17위 WM


걸그룹 '오마이걸'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최근 오마이걸은 '불꽃놀이'로 활동하면서 그 어느때보다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 상태가 이어진다면 머지 않아 지상파 음악방송에서도 1위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6위 RBW


걸그룹 '마마무'가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최근 마마무의 팬들은 보이콧을 선언했는데요, 이유는 소속사가 마마무에게 무리하게 스케줄을 소화시키게 하고 있다는 이유로 콘서트 불매 운동에 나섰습니다. RBW는 이것을 인지하고 해명글과 사과문을 개제하면서 앞으로의 마마무의 매니지먼트를 마마무 멤버들에게 무리가 가지 않게 하겠다는 약속을 함께 했습니다.



15위 MLD


걸그룹 '모모랜드'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14위 키위미디어그룹


걸그룹 '공원소녀'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공원소녀는 7인조 신인 걸그룹으로 특색 있는 멤버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멤버 '미야'는 일본인인데요, 걸크러시를 톡톡히 보여면서 입덕몰이에 한창입니다. 또 멤버 '서경'은 '프로듀스101'에서 개인 연습생으로 나왔었는데요, 마침내 이렇게 걸그룹으로 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13위 플랜에이


걸그룹 '에이핑크', 보이그룹 '빅톤'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12위 DSP미디어


걸그룹 '에이프릴'과 혼성 그룹 'K.A.R.D'가 속한 소속사입니다. DSP는 예전부터 많이 유명했던 소속사인데요, 소속 아티스트들로는 'SS501', '카라', '레인보우'등이 있었죠. 하지만 현재는 조금 주춤하고 있는 것 같네요. 한편 에이프릴은 최근 '예쁜 게 죄'라는 신곡으로 활동중에 있었는데요, 에이프릴의 특유의 아이덴티티인 청순가련한 모습이 없어서 개인적으로는 조금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11위 플레디스


보이그룹 '세븐틴', '뉴이스트 W', 걸그룹 '애프터스쿨'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10위 울림


소속 걸그룹 '러블리즈', 보이그룹 '인피니트', '골든차일드'가 속한 소속사입니다. 러블리즈 멤버 '미주'는 현재 예능에서 활동하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구요, 골든차일드는 최근 'Genie'로 활동하면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울림엔터테인먼트는 단 한 번도 TOP10에서 나가지 핞고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9위 큐브


소속 걸그룹 '(여자)아이들', 소속 보이그룹 '비투비', '펜타곤'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8위 스타쉽


소속 걸그룹 '우주소녀'와 소속 보이그룹 '몬스타엑스'가 속한 소속사입니다.



7위 판타지오


걸그룹 '위키미키'와 보이그룹 '아스트로'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최근 아스트로의 멤버 '차은우'는 드라마에도 출연하고, CF도 굉장히 많이 찍고 있습니다. 차은우는 얼굴 천재라는 별명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의 인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6위 스윙


보이그룹 '워너원'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지난해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연습생들이 모여 만들어진 프로젝트 그룹 워너원은 올해 말 해체를 앞두고 있는데요, 그에 앞서 처음이자 마지막 정규앨범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타이틀곡이 될 '봄바람'은 현재 티저 영상이 각종 SNS를 통해 급속도로 전해져 많은 팬들이 접하고 있습니다. 워너원은 최근 '해피투게더'에 출연해 지난 라이브 방송 당시의 사건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멤버들이 그동안 받은 오해들이 계속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조금이라도 진심이 시청자들에게 전해졌으면 좋겠네요. 11명의 멤버들이 함께 할 날이 몇 일 남지는 않았지만, 활동을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5위 빅히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이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2018년은 방탄소년단의 해라고 해도 무색할 정도로 국내외에서 가장 뜨거운 인기를 받은 K-POP 그룹입니다. 지난 'MGA'에서 방탄소년단은 수 많은 상을 휩쓸었는데요, 남은 음악 시상식에서도 많은 상을 수상할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4위 JYP


걸그룹 '트와이스', 보이그룹 '스트레이키즈', '갓세븐'이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트와이스는 최근 'YES or YES'라는 답정너 컨셉의 곡으로 들고와 10연속 히트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트와이스는 최근 일본에서도 많은 음악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대표곡 'BDZ'를 이번 앨범에서 한국어 버전으로 선보이면서 한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3위 오프더레코드


걸그룹 '아이즈원'과 '프로미스나인'이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많이들 처음 보셨을 소속사인데요, 이번에 '프로듀스48'을 통해 선발된 아이즈원을 런칭하면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소속사입니다. 최근 아이즈원은 음악방송에서 신인답지 못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시작으로 많은 방송에서 1위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 날 엠카운트다운에서 같이 무대에 오른 트와이스와 프로미스나인은 연습생 때 같이 연습을 했던 멤버들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모습이 팬들에게 포착되어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멤버 '이채연'은 트와이스와 함께 '식스틴'에 출연한 바 있으며, 멤버 '조유리'는 프로미스나인 멤버들과 함께 '아이돌학교'에 출연한 바가 있습니다. 



2위 YG


걸그룹 '블랙핑크'와 보이그룹 '위너', '빅뱅', '아이콘'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YG는 이번에 'YG보석함'이라는 새 프로그램을 선보였는데요, 바로 내년에 데뷔할 보이그룹 멤버를 뽑는 프로그램입니다. 그 연습생들 중에는 'K팝스타'에서 심사위원들의 칭찬과 함께 시청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좋은 성적을 보여줬던 시즌2의 준우승자 '방예담'과 시즌6의 우승자 '김종섭'이 있는데요, 과연 최종 데뷔 멤버가 될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블랙핑크 멤버 '제니'는 솔로로 성공적인 데뷔를 하였습니다.



1위 SM


1위는 역시 만년 1위 SM입니다. SM은 꾸준히 1위자리를 지키고 있네요. 이런 SM에는 걸그룹 '소녀시대', '레드벨벳', '에프엑스', 보이그룹 '엑소', 'NCT', '샤이니', '슈퍼주니어'가 속해 있습니다. 보기만해도 정말 짱짱한 라인업인데요, 2위인 YG와 100포인트 정도의 격차를 보여주면서 당당히 다시 한 번 1위에 올랐습니다. 엑소는 최근 신곡 'Tempo'를 발표하면서 많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지난 1월부터 이번 12월까지의 소속사 순위 TOP10을 정리해논 표를 보시도록 할게요.


 

2018.01

2018.02

2018.04

2018.05

2018.07

2018.08

2018.09

2018.10

2018.12

1

SM

SM

SM

SM

SM

SM

SM

SM

SM

2

JYP

YG

YG

YG

빅히트

YG

YG

빅히트

YG

3

플레디스

JYP

JYP

JYP

SWING

빅히트

JYP

큐브

오프더레코드

4

울림

울림

울림

플레디스

YG

JYP

빅히트

YG

JYP

5

YG

플레디스

플레디스

울림

큐브

SWING

SWING

JYP

빅히트

6

플랜에이

WM

큐브

큐브

JYP

플랜에이

RBW

SWING

SWING

7

큐브

젤리피쉬

WM

YMC

울림

큐브

큐브

플레디스

판타지오

8

스타쉽

빅히트

스타쉽

빅히트

FNC

플레디스

플랜에이

RBW

스타쉽

9

페이브

YMC

젤리피쉬

스타쉽

플레디스

MLD

플레디스

울림

큐브

10

YMC

더블킥

(MLD)

YMC

WM

쏘스뮤직

울림

울림

스타쉽

울림


앞서 말씀드린대로 SM은 계속해서 1위를 하고 있구요, 3대 기획사인 YG와 JYP도 꾸준하게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습니다. 단 한 번도 TOP10에 진입한 적이 없는 판타지오도 진입에 성공했고, 신생 기획사인 오프더레코드도 진입에 성공하였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