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POP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최신판 공개 (2018.09 걸그룹/보이그룹 엔터테인먼트 순위)

WIKI/랭킹

by MASHIHO 2018. 8. 22. 16:23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주목을 받고 있는 K-POP 아이돌들은 거의 모두 소속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아이돌들의 인기는 소속사가 어떻게 매니지먼트를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등 이처럼 소속사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많은 아이돌을 성공시킨 소속사는 흔히 말하는 '대형 기획사'의 타이틀을 달게 되고 연습생들에게는 꿈의 소속사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이돌을 준비하고 있으신 분들을 위해 그 지표를 알려드리려고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보여드릴 순위는 '브랜드평판'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소속사의 절대적인 순위를 나타내기에는 무리가 있으니 그저 참고용으로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이 포스팅은 두가지 버전으로 작성이 되었는데요, 하나는 영상 버전으로 짧게 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를 했으며, 다른 하나는 사진 버전으로 짤막한 코멘트들과 함께 보시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골라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영상 버전]


아래 영상은 아이돌채널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의 영상으로, 영상을 보고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



[사진 버전]



이미지를 보시면 본 영상이라고 하였는데요, 이는 무시하셔도 될 내용입니다. 어쨌든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브랜드평판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그 산정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브랜드 평판 점수 순 남녀 아이돌 그룹, 즉 걸그룹 보이그룹 합하여 상위 50팀을 선발합니다. 다음 선발된 50팀 브랜드 평판 점수를 10만자리 점수를 절사한 후 각 소속사별 아티스트들의 브랜드평판 점수를 모두 합산합니다. 이후 소속사별 브랜드평판 점수를 높은 순으로 정렬합니다. 만약, 동일 점수일 경우 다음 우선순위를 따르는데요, 첫째 브랜드평판 점수가 더 높은 그룹이 속한 소속사, 둘째 해당 그룹의 절사했던 점수를 비교합니다. 그렇게 해서 결정된 순위를 20위부터 지금 공개합니다.



20위는 '스톤뮤직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아이돌학교'를 통해 데뷔한 아홉 소녀 '프로미스나인'이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지난달 대비 6계단 하락하였네요. 한편 멤버 '장규리'는 현재 '프로듀스48'에 참가하면서 두번째 서바이벌을 진행중입니다.



19위는 걸그룹 'EXID'가 속한 '바나나컬쳐'입니다. 최근 EXID 멤버 솔지가 '복면가왕'에 출연한 것이 아니냐면서 컴백이 다가왔다고 추측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과연 복면가왕 '동막골소녀'가 솔지가 맞을지 그리고 컴백시기는 언제가 될지는 복면가왕을 통해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8위는 걸그룹 '우주소녀'가 소속해 있는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중국판 프로듀스101인 '창조 101'에 참여해서 1위와 2위를 차지해 '화전소녀'로 데뷔한 멤버 '미기'와 '선의'가 화전소녀에 탈퇴 의사를 밝혔는데요, 그 이유로는 계약 문제가 있었다고 합니다. 하마터면 우주소녀로서의 활동을 2년여동안 보지 못할 뻔 했는데요, 다행인 것 같습니다. 



17위는 걸그룹 '구구단'과 보이그룹 '빅스'가 속한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빅스 멤버 '레오'는 최근에 솔로로 데뷔하여 활동중에 있습니다.



16위는 걸그룹 '위키미키'와 보이그룹 '아스트로'가 속한 '판타지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워너원 멤버 '옹성우' 역시 판타지오 소속입니다. 최근 발표된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에서 아스트로 멤버 '차은우'가 2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15위는 걸그룹 '라붐'이 속한 '글로벌에이치미디어'입니다. 라붐은 최근 신곡 '체온'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멤버 '율희'가 탈퇴하면서 5인조로 재정비하였는데요, 기존의 귀엽고 깜찍한 컨셉에서 조금은 고혹적이고 섹시한 컨셉으로 도전하였는데요, 뭐든 다 어울리는 그룹인 것 같습니다.





14위는 'FNC 엔터테인먼트'입니다. FNC는 밴드 그룹이 유명한데요, 'FT아일랜드', 'CNBLUE', '엔플라잉' 등 소속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초반에 밴드 걸그룹에서 댄스 걸그룹으로 전향하면서 인기가 폭발한 'AOA'도 소속되어 있으며, 신인 보이그룹 'SF9'도 속해있습니다.



13위는 '쏘스뮤직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속해있습니다. 여자친구는 최근 '여름여름해'로 활동하며 많은 팬분들에게 시원함을 선사하기도 했죠.



12위는 걸그룹 '오마이걸'과 보이그룹 'B1A4'가 속해있는 'W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WM 연습생인 '이채연'은 현재 프로듀스48에 참여중에 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컨셉트 평가 직캠 영상 하트 1위를 달리고 있어 WM에서 대형 스타가 나오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11위는 걸그룹 '모모랜드'가 속해있는 'MLD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모모랜드가 소속사를 옮긴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으신데요, 기존의 '더블킥 컴퍼니'에서 사명이 바뀐 것 뿐, 소속사를 옮기지 않았습니다.



10위는 '울림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걸그룹 '러블리즈', 보이그룹 '인피니트', '골든차일드'가 속해있습니다. 인피니트 멤버와 골든차일드 멤버가 실제 친형제가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제가 말씀드린적이 없는 것 같아서 이 기회를 빌어 말씀드릴게요. 그 주인공은 바로 인피니트 '이성열'과 골든차일드 '이대열'입니다. 아마 프로필 사진 보시면 단번에 아실 수 있으실 텐데요, 정말 많이 닮았습니다. 형제니깐 당연한거 겠지만요.



9위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보이그룹 '세븐틴', '뉴이스트 W'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뉴이스트 W는 '뉴이스트'의 유닛 그룹으로 원래 멤버였었고 워너원으로 데뷔한 '황민현'을 기다린다는 의미의 'Waiting'의 약자를 따왔다고 합니다. 워너원은 올해 말 해체를 앞두고 있어 조만간 뉴이스트의 완전체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플레디스에는 걸그룹 '애프터스쿨'도 있는데요, 멤버 '가은'은 현재 프로듀스48에 임하고 있는 중이며, 멤버 '레이나'는 최근에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앞으로 일상과 패션, 뷰티, 음악을 컨텐츠로 한다는데요, 찾아가셔서 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8위는 걸그룹 '에이핑크'가 속해있는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멤버 '김남주'는 웹드라마 '악동탐정스 2'에 출연이 확정되었다고 하는데요, 곧 공개된다고 하네요. 이번 시즌에서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안형섭'과 '유선호'가 함께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힙통령 '장문복'도 참여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꿀잼 예상해봅니다.





7위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는 '(여자)아이들'과 'CLC'가 있는데요, (여자)아이들은 데뷔한지 20일만에 음악방송에서 1위를 수성하면서 슈퍼 루키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곡 '한'으로 컴백해 활동중에 있습니다. 큐브에는 보이그룹 '비투비'와 '펜타곤'도 속해있는데요, 비투비 멤버 '서은광'은 어제 군입대를 하였으며, 그에 따라 비투비는 당분간 6인체제로 활동을 한다고 합니다. 리더였던 서은광이 자리를 비우면서 뽑기로 리더를 뽑게 되었는데요, 임시 리더는 '이민혁'이 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서 막내도 다시 뽑았다고 하는데요, 예능신이 강림했는지 본래 막내였던 '육성재'가 다시(?) 막내로 선발이 되었다고 하네요.



6위는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가 속한 'RBW'입니다. RBW에는 현재 보이그룹 연습생들과 걸그룹 연습생들이 있는데요, 이들은 모두 프로듀스101에 노출된 바 있으며, 상당한 비주얼과 실력으로 차기 RBW 아이돌 그룹이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편 걸그룹 연습생들은 현재 유튜브에서 '365Practice'라는 이름으로 영상을 찍고 있습니다.



5위는 완전 대세 '워너원'이 속한 '스윙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워너원은 아직도 해외투어를 돌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제 곧 해체인데 어서 빨리 국내 활동도 재개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추석특집 '아육대'에 워너원도 참여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27일 볼링경기 녹화가 있다고 합니다. 워너원은 예정대로 볼링만 참여를 한다고 하네요.



4위는 글로벌 대세 '방탄소년단'이 속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방시혁'의 프로듀싱으로 만들어진 보이그룹으로 요즘 K-POP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인정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죠.



3위는 'JYP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보이그룹 '2PM'과 '스트레이키즈', 그리고 걸그룹 '트와이스'가 속해 있습니다. 트와이스는 최근 일본에서 정규 앨범 1집을 발표하였는데요, 그 타이틀 곡으로 '불도저'라는 곡을 발표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불도저는 한국 데뷔곡이었던 '우아하게'와 같이 '와일드 엣지'컨셉이라고 하네요. 트와이스의 일본 곡 'One More Time', '캔디팝' 등 그리고 이번 곡 '불도저'까지 한국어 버전으로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2위는 'YG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보이그룹 '빅뱅', '아이콘', '위너'가 속해있으며, 걸그룹 '블랙핑크'가 속해 있습니다. 블랙핑크는 현직 걸그룹 중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걸그룹으로, 이번 브랜드평판에서도 걸그룹 부문은 물론 남녀 모두 합하여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 인기는 해외에서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유튜브 조회수가 그를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영광의 1위는 'SM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만년 1위 SM 엔터테인먼트는 이번에도 역시 1위를 하였네요. 소속된 아이돌 그룹만봐도 '레드벨벳', '소녀시대', '엑소', '샤이니', 'NCT', '슈퍼주니어' 등 정말 인기 아이돌들이 다수네요. SM 엔터테인먼트의 기획력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한편 레드벨벳은 최근 'Porwer Up'이라는 곡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TOP10 역대 순위를 보여드리겠습니다.


 

2018.01

2018.02

2018.04

2018.05

2018.07

2018.08

2018.09

1

SM

SM

SM

SM

SM

SM

SM

2

JYP

YG

YG

YG

빅히트

YG

YG

3

플레디스

JYP

JYP

JYP

SWING

빅히트

JYP

4

울림

울림

울림

플레디스

YG

JYP

빅히트

5

YG

플레디스

플레디스

울림

큐브

SWING

SWING

6

플랜에이

WM

큐브

큐브

JYP

플랜에이

RBW

7

큐브

젤리피쉬

WM

YMC

울림

큐브

큐브

8

스타쉽

빅히트

스타쉽

빅히트

FNC

플레디스

플랜에이

9

페이브

YMC

젤리피쉬

스타쉽

플레디스

MLD

플레디스

10

YMC

더블킥(MLD)

YMC

WM

쏘스뮤직

울림

울림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