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10월 걸그룹 대표 멤버 순위 1위부터 30위까지 (선미/슬기/아이유/모모/우기/화사 등)

WIKI/랭킹

by MASHIHO 2018. 9. 22. 17:1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10월 걸그룹 대표 멤버 순위 TOP30'를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이 순위는 걸그룹은 물론 솔로 여자 아이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TOP30 선정 기준은 브랜드평판 점수 순이며, 각 그룹내 최상위 멤버 단 1명만이 순위에 오르게 된다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동일 그룹 차순위자부터는 명단에 있는 TOP30보다 점수가 높다 하더라도 순위에 올리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대표 멤버 순위라고 이름을 붙여봤는데요, 그럼 30위부터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는데요, 그전에 이 포스팅은 두가지 버전으로 작성되었는데요, 하나는 빨리 간단하게 보시라고 영상 버전을 다른 하나는 간단한 코멘트들이 함께 한 사진 버전입니다. 원하시는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영상 버전]


아래 영상은 아이돌채널이 운영중인 유튜브 채널의 영상입니다. 영상이 유익하셨다면 영상 좋아요와 채널 구독 부탁드립니다 !



[사진 버전]



30등 위키미키 '김도연'은 배우 '전지현' 닮은꼴로 유명한데요, 길다란 기럭지가 매력적인 아이돌 멤버입니다. 29등 에이프릴 '나은'은 팀내 비주얼 센터를 맡고 있을 정도로 예쁜데요, 노래 실력도 나쁘지 않아 타이틀곡의 킬링파트와 브릿지 파트를 맡고 있습니다. 28등 '효민'은 '티아라' 출신의 솔로 가수로 현재 'MANGO'라는 신곡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27등 '효린'은 '씨스타' 출신의 솔로 가수로 그룹에 속해있을 당시부터 파워풀한 목소리로 많은 대중들을 놀래킨 것은 물론 국내 최고 가수들만 출연했던 '나는가수다'에 출연하기도 하여 그 진가를 다시 한 번 증명했었던 아이돌입니다. 현재는 솔로로서 주로 빛과 어둠을 넘나드는 섹시 컨셉트의 곡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26등 모모랜드 '연우' 그리고 25등 라붐 '솔빈'은 팀내 비주얼을 맡고 있습니다.



24등 헬로비너스 '나라' 역시 팀내 비주얼을 맡고 있습니다. 23등 '지연'은 티아라 출신으로 현재 티아라 해체 이후의 행보는 알려지지 않고 있습니다. 22등 구구단 '세정'은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으로 데뷔초부터 큰 인기를 받았는데요, 빼어난 보컬실력으로 현재 소속된 걸그룹 뿐만 아니라 솔로곡을 발매할 정도로 큰 매력을 가지고 있는 아이돌입니다. 21등 걸스데이 '유라'는 '기대해' 때부터 컨셉트와 찰떡을 이루며 팀내 에이스로 거듭난 멤버입니다, 20등 러블리즈 '이미주'는 최근 '두니아'에 출연하면서 빼어난 예능감을 선보이며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멤버입니다. 앞으로도 자주 예능프로그램에 나와줬으면 좋겠네요. 19등 에이핑크 '손나은'은 '싸이'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세계적으로 그녀의 미모에 대해 찬사를 받은 바 있습니다.





18등 EXID '하니'는 EXID를 수면 위로 올린 장본인인데요, 이후 뇌섹녀 이미지도 함께해 대중들에게 많은 호감을 받고 있습니다. 하니는 보컬로서의 자질도 있어서 EXID 멤버인 '솔지'와 함께 듀엣을 하기도 했는데요, 그 듀엣명은 '다소니'로 'Good Bye'라는 곡을 발매했었습니다. 나온지는 오래됬지만 저는 아직도 노래를 담아 놓고 잘 듣고 있습니다. 17등 '희진'이 소속 된 이달의 소녀는 이번에 완전체 데뷔에 성공한 걸그룹입니다. 완전체 데뷔만 2년여가 걸렸는데요, 그 과정을 담은 포스팅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해드리도록 할게요.


이달의 소녀 데뷔 완전체 데뷔까지 2년 걸린 이유 (+ 멤버별 고화질 사진 희진/김립/올리비아 혜 등)


16등 우주소녀 '루다'는 그동안 곡에서 파트가 단 3초만에 사라지는 마법을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최근에 예능 활동을 하면서 그 입지를 다져 이번 신곡에서는 꽤 많은 파트를 가져가기도 했습니다. 통통 튀는 매력이 있는 멤버입니다. 15등 '청하'는 현재 솔로 댄스가수로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처음 청하가 대중에게 노출이 된 '프로듀스101' 때부터 춤으로서는 손색이 없다는 소문이 자자했었죠. 현재는 여자 솔로 댄스가수들 사이에서는 손에 꼽을 수 있는 기염을 토해내고 있습니다. 14등 '제니'가 속한 걸그룹 다이아는 오는 11월에 컴백이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13등 여자친구 '은하'는 헤어스타일의 변화 이후 기존 여자친구 하면 떠오르는 '예린'과 '유주'에 이어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가 현재는 그룹내 최고 인기를 가지고 있는 멤버인데요, 독보적인 음색이 매력적인 아이돌입니다.



12등 '유아'가 속한 오마이걸은 최근 신곡 '불꽃놀이'로 컴백을 하였으며, 컴백 하자마자 음악방송에서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비록 아직 지상파에서 1위를 거두지는 못했지만 곧 그날이 머지않았을 거라고 생각이 되네요. 참고로 현재까지 걸그룹이 지상파 1위까지 걸린 기간을 정리해둔 포스팅이 있는데요, 링크 아래 드리도록 할게요.


걸그룹 지상파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 순위 (소녀시대부터 모모랜드까지)


11등 베리굿 '조현'은 최근 넘사벽 몸매로 관심을 받기도 했죠. 10등 소녀시대 '태연'은 최근 소녀시대 유닛 '오지지'에서 명불허전 보컬 실력을 보여주면서 아이돌 중 최고 보컬리스트임을 다시 한번 증명해냈습니다. 9등 '서현'은 'SM'에서 나와 연기자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소녀시대 유닛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추후에 소녀시대와 함께 다시 노래할 날을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8등 블랙핑크 '제니'는 최근에 어렸을 때 MBC 다큐멘터리에 출연했던게 알려지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그 모습을 담은 포스팅 링크는 아래 드리도록 할게요.


블랙핑크 제니 10살 때 MBC 다큐멘터리 출연 (+ 영상 포함)


7등 AOA '설현'은 자신의 시그니처 포즈를 온국민에게 알린 걸그룹계 넘버원 광고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입간판이라는 단어만 들어도 설현이 생각이 날 정도인데요, 예쁜 비주얼과 함께 빼어난 몸매 덕을 봤죠. 그게 바로 설현이니깐요. 이제 마지막 TOP6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6등 마마무 '화사'는 데뷔 초 압도적인 비주얼로 대중들에게 각인시켜줬는데요, 걸그룹에서는 흔치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사람다운 냄새를 많이 풍기기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나혼자산다'에 출연하였는데요, 그저 곱창을 먹기만 한 것으로 곱창을 히트시키는 등 대중들 사이에서는 화사의 존재가 이전보다 훨씬 더 커지는 계기가 되기도 했죠. 5등 (여자)아이들 '우기'는 중국 출신의 멤버로 한국인 못지 않은 발음과 예능감으로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신인입니다. 4등 트와이스 '모모'는 댄스실력으로 인정 받은 아이돌 중 하나로 일본 출신의 멤버인데요, 최근에는 10대 댄스 서바이벌인 '댄싱하이'에 출연하여 심사위원을 맡음으로 그녀가 춤에 있어서는 빠질 수 없는 존재가 됬다는 것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3등 '아이유'는 남녀노소가 모두 사랑할 수 있는 곡을 선보이며 현재는 최정상급의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기부한 것이 화제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녀를 본받아 기부 활동을 시작하는 계기도 만들어주기도 했습니다. 관련 링크 아래 남겨드리도록 할게요.


아이유 유애나 기부 올해만 3억 이상 (feat. 아이유 장학금)


2등 레드벨벳 '슬기' 역시 팀내 메인댄서로 과감한 댄스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Power Up'이라는 곡으로 컴백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대망의 1등 '선미'는 'JYP엔터테인먼트' 1호 걸그룹 '원더걸스' 멤버 출신으로 현재는 그 명성을 이어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오늘 방송된 '음악중심'에서도 1위를 수상하는 등 그 위상은 날로 가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