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달의 소녀 데뷔 완전체 데뷔까지 2년 걸린 이유 (+ 멤버별 고화질 사진 희진/김립/올리비아 혜 등)

NEWS/데뷔

by MASHIHO 2018. 8. 24. 13:1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드디어 '이달의 소녀'가 완전체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달의 소녀 첫번째 멤버 '희진'이 공개되고 약 2년만인데요, 그동안 솔로 음반 그리고 유닛 음반을 내면서 쉼없이 달려온 그녀들이 드디어 결실을 맺게 된 순간입니다. 멤버는 팀명에서 유추할 수 있다시피 12명입니다. 쇼케이스 무대를 봤는데 무대가 정말 꽉 차더라구요. 이달의 소녀 완전체 데뷔가 2년이나 걸렸는데요, 그 이유는 멤버 개개인의 매력들을 보여주기 위해 매달 새로운 멤버를 공개해 대중에게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보통의 걸그룹들은 주력 멤버들을 앞세워 데뷔시키기 마련이지만 이달의 소녀는 12명 멤버 모두 주력 멤버였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만약 이달의 소녀가 실력이 없었다면 한 명씩 공개를 한다는게 쉽지 않았을 거란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실력과 비주얼을 모두 겸비했기 때문에 가능했습니다. 또 이렇게 완전체 데뷔까지 99억을 투자하였다고 하는데요, 자 그럼 이 초대형 프로젝트인 이달의 소녀가 완전체 데뷔까지어떻게 2년이란 시간을 보냈는지 고화질 사진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시겠습니다. (참고로 이 포스팅은 고화질 사진들의 출처는 이달의 소녀 소속사인 '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입니다.)






16년 9월 25일 첫번째 멤버 '희진' 공개


희진은 JTBC '믹스나인'에 참가해 최종 여자 4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었는데요, 희진은 이달의 소녀 첫번째 주자로 서울의 주요 버스 정류장의 광고판을 장식하기도 했습니다. 희진은 이후 공개 한 달도 안되 세 번의 팬 사인회를 가지는 등 많은 이목을 끌었던 멤버입니다. 이달의 소녀는 특이하게 상징동물과 상징색을 가지고 있는데요, 희진의 경우 토끼와 진분홍이라고 합니다.





2016년 10월 24일 두번째 멤버 '현진' 공개


현진은 '다녀가요'라는 곡을 선보였는데요, 이후 먼저 공개가된 멤버 '희진'과 함께 그녀의 첫번째 팬 사인회를 가지게 됩니다. 현진의 상징동물은 고양이, 상징색은 노랑입니다. 뭔가 고품스러운 외모를 지니고 있네요.





2016년 12월 8일 세번째 멤버 '하슬' 공개


멤버 하슬은 등장과 동시에 많은 팬들을 당황시켰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가 티저 사진이 숏컷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일 정오에 장발인 모습이 같이 공개되면서 안심을 했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공개된 3명의 멤버는 12월 15일 'The Carol'이라는 곡을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달의 소녀는 이런식으로 공개될 때마다 멤버들간의 색다른 조합을 선보이면서 팬분들에게 기존의 걸그룹들이 하지 않았던 이색적인 모습을 많이 보여줬죠. 하슬의 상징동물은 하얀 새이며 상징색은 초록입니다.







2017년 1월 4일 네번째 멤버 '여진' 공개


여진이 공개되고 얼마 있지 않아 2월 1일 유닛명을 가진 첫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1/3'이 공개가 되엇는데요, 티저 영상 속에 여진이 빠지고 처음 보는 멤버가 등장하면서 팬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이런 혼란을 두고 여진은 첫번째 팬 사인회를 진행했죠. 여진의 상징동물은 개구리, 상징색은 주황입니다. 유일하게 이달의 소녀에서 유닛 활동을 하지 못한 멤버입니다. 이것은 이달의 소녀 세계관으로 설명할 수 있는데요, 여진은 그 세계관에서 실종된 상태라고 하네요. 팬들은 공개 당시 만 14세의 어린 나이였기 때문에 유닛 활동에 참여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2017년 2월 13일 다섯번째 멤버 '비비' 공개


앞서 소개드린 이달의 소녀 1/3에 여진 대신 들어갔던 멤버는 비비였습니다. 비비는 이달의 소녀의 유일한 외국인 멤버이자 팀내 맏언니라고 합니다. 비비의 공개가 얼마 있지 않아 차례대로 이달의 소녀 1/3 티저가 계속 공개되었고, 3월 13일 첫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하게 됩니다. 사실 이달의 소녀 1/3을 준비하느라 솔로 앨범을 발매하지 못한 비비는 다행히도 4월 5일 솔로 프로젝트 첫번째 티저이미지가 공개되면서 비비 역시 솔로 프로젝트 진행을 알렸습니다. 이때 비비의 솔로 앨범 수록곡 중 'Everyday I Need You'에 피처링으로 '진솔'이 참여를 하여 여섯번째 멤버가 '진솔'일 줄 알았으나 다음을 함께 보시죠. (비비의 상징동물은 사슴, 상징색은 연분홍입니다.)





2017년 5월 15일 여섯번째 멤버 '김립' 공개


김립은 공개 당시 문구로 '당신이 알지 못했던 새빨간 입술의 소녀'가 걸렸는데요, 그에 맞게 상징색은 빨강, 상징동물은 부엉이네요. 섹시하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압도적인 것 같습니다. 팀 내에서 댄스를 맡고 있으며, 춤선이 이쁘다고 소문난 멤버입니다.






2017년 6월 13일 일곱번째 멤버 '진솔' 공개


진솔의 상징동물은 블루베타, 상징색은 파랑입니다. 블루베타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저도 몰라서 찾아봤는데 파란색을 띈 물고기의 이름이더라구요. 진솔은 이달의 소녀에서 '메인 래퍼' 포지션이라고 합니다. 이달의 소녀에서 래퍼 포지션은 진솔이 거의 유일하다고 하네요.






2017년 7월 12일 여덟번째 멤버 '최리' 공개


최리가 공개 될 당시 문구는 '레드 블루 퍼플 그래서 완벽해진 하나의 써클'인데요, 앞서 공개된 김립과 진솔의 상징색 그리고 최리가 가진 상징색을 의미하는 문구였습니다. (최리의 상징동물은 과일박쥐, 상징색은 보라) 이들은 9월 21일 '오드아이써클'이라는 이달의 소녀 두번째 유닛으로, 신곡 'Girl Front'를 발표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리부터 상징과일도 공개되었는데요, 최리의 상징 과일은 체리입니다.





2017년 11월 14일 아홉번째 멤버 '이브' 공개


이브의 상징동물은 백조, 상징색은 버건디, 상징과일은 사과입니다. 이브 역시 춤에서 재능을 보이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이달의 소녀 완전체의 리드 싱글인 'faVoriTe'에서 댄스 브레이크에서 센터를 하는 등 확실한 댄스 포지션의 멤버인 것 같습니다.







2017년 12월 14일 열번째 멤버 '츄' 공개


츄의 상징동물은 펭귄, 상징색은 피치, 상징과일은 딸기입니다. 팀 내 포지션은 '메인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노래방에서 츄의 파트를 부르다가 목이 나갈뻔한 사람들도 있다고 하네요.




2018년 1월 14일 열한번째 멤버 '고원' 공개


고원의 상징동물은 나비, 상징색은 에덴그린, 상징과일은 파인애플입니다. 고원의 팀내 포지션은 '서브 보컬'입니다. 하지만 랩과 나레이션 파트도 맡으면서 포지션을 자유롭게 넘나드는 재능있는 멤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원은 선배 걸그룹 '오마이걸'의 팬이라고 하는데요, 오마이걸의 콘서트를 보고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합니다.




2018년 3월 17일 마지막 열두번째 멤버 '올리비아 혜' 공개


올리비아 혜의 상징동물은 늑대, 상징색은 은별, 상징과일은 피자두입니다. 이로써 이달의 소녀 멤버 12명이 모두 공개가 되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이달의 소녀는 5월 30일 세번째 유닛 '이달의 소녀 yyxy'의 신곡 'love4eva'를 공개합니다. 세번째 유닛은 마지막으로 공개된 멤버 올리비아 혜를 포함해 멤버 이브, 츄, 고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8월 7일 드디어 이달의 소녀는 완전체로 리드싱글 'favOriTe' 8월 20일 '앨범 '+ +'를 발매, 신곡 'Hi High'를 공개했습니다. 아무튼 여기까지 오는데 2년이라는 시간이 걸렸는데요, 앞으로 그 준비기간이 무색하지 않게, 또 팬 '오빛'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오랜 활동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