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뮤지코인, 아이돌 노래 저작권을 가질 수 있는 방법 (트와이스/여자친구/정세운 등)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9. 11. 29. 18:53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조금 다른 소재를 들고 왔습니다. 바로 뮤지코인인데요, 아마 한번쯤은 다들 광고로 보시지 않았을까 합니다. 저도 물론 그랬는데요, 대체 저게 뭐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뮤지코인 홈페이지를 방문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우리가 흔히 잘 알고 있는 유명 가수들의 저작권을 가지고 옥션(경매)을 하고 있더라구요. 트와이스, 여자친구, 정세운 등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들 역시 있었습니다. 이러니 호기심이 안생길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더 알아보도록 했습니다.

 

뮤지코인이 정확히 뭔지 어떻게 참여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홈페이지에 있는 설명도 보고, 다른 분들의 포스팅도 읽다보니 개인적으로는 꽤 긍정적으로 생각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50,000 캐쉬를 충전했고, 여러 옥션들에 참가하였습니다. 만약 낙찰이 되면 꽤 괜찮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수익이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뮤지코인 홈페이지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하지만 낙찰받기란 생각만큼 쉽지는 않았습니다.

 

 

 

현재는 정세운의 노래인 FEELING 옥션에 참여하고 있는 중 인데요, 참여하시는 분들이 워낙 많다보니 경쟁이 치열해서 처음  12,000원에 입찰했던 것을 17,000원까지 올리게 되었네요. 아마 좀 있다가 또 올려야하는 상황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에는 꼭 낙찰받아서 저작권료를 제 손에 쥐어보고 싶네요. 한 가지 당부드리고 싶은 것은 투자금액부터가 소액이기 때문에 큰 기대는 하시지 말라는 것 입니다. 그냥 내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에게 힘이 되어 줄 수 있으면서 소소하게 수익도 낼 수 있다 정도로 생각하시고 접근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