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년에 데뷔한 33개의 걸그룹 중 성공한 그룹은 과연 몇 팀이나 될까? (체리블렛/ITZY/로켓펀치 등)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9. 12. 22. 15:5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제 2019년이 약 일주일 정도 남았습니다. 201X년이 일주일 남은 셈인데요, 세월 진짜 빠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소개해드렸던 보이그룹들에 이어 걸그룹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뭐냐구요? 바로 2019년 데뷔한 33개의 걸그룹 중 성공한 그룹은 과연 몇 팀이나 될까? 입니다. 2019년에 무려 33개의 걸그룹이 데뷔를 하였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많은 인지도를 쌓은 팀들을 데뷔순으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시죠.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 말씀드릴 것은 팀을 선별할 때 지극히 제 주관적인 사항으로만 진행되었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첫번째 팀은 1월 24일 데뷔한 체리블렛입니다. 체리블렛은 프로듀스48에 출연하여 좋은 성적을 냈던 박해윤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FNC 엔터테인먼트 최초 다국적 아이돌 그룹인데요, 10인조로 데뷔를 했었는데요, 지난번에 멤버 3명이 탈퇴를 하여 7인조로 개편됐었죠.

 

2019/12/19 - 체리블렛 7인조 개편 후 K-POP 한일그룹 합류 (트와이스, 아이즈원 따라잡을 수 있을까?)

 

두번째 팀은 2월 14일 데뷔한 ITZY입니다. 말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요, 데뷔와 동시에 음악방송 1위는 물론 각종 시상식에서 빠지지 않고 신인상을 거머쥐고 있는 걸그룹입니다. 걸그룹 명가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 중입니다. 세번째 팀은 3월 21일 데뷔한 에버글로우입니다. 에버글로우는 프로듀스48에 출연하였던 김시현과 왕이런이 소속된 걸그룹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에서 먼저 데뷔한 아이즈원의 멤버 최예나가 이후에 합류할 것으로 보여 더 많은 인기를 글 것으로 보입니다.

 

 

네 번째 팀은 4월 11일 데뷔한 밴디트입니다. 일명 청하 동생 걸그룹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청하 만큼이나 실력있는 멤버들로 구성된 걸그룹입니다. 다섯 번째 팀은 8월 7일 데뷔한 로켓펀치입니다. 프로듀스48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은 타카하시 쥬리가 함께 하면서 데뷔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은 신인 걸그룹입니다. 그 외에도 타카하시 쥬리와 함께 프로듀스48에 출연했었던 김수윤과 김소희도 멤버로 있으며, 국내 최연소 걸그룹 멤버 다현도 멤버로 있는 걸그룹입니다.

 

2019/08/07 - 타카하시 쥬리 드디어 로켓펀치로 한국 데뷔

 

마지막 팀은 10월 30일 데뷔한 희나피아입니다. 희나피아 멤버들 중 4명은 프리스틴 출신의 멤버들인데요, 프리스틴은 데뷔 당시 다른 현역 걸그룹 못지 않은 인기를 받으면서 초고속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가 됐으나 안타깝게도 긴 공백기 끝에 해체를 맞이했었죠. 아마 걸그룹 역사상 주목받는 신인 그룹이 해체를 한 것은 처음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후 이렇게 일부 멤버들이 다시 뭉쳐서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였는데요, 이번에는 오래동안 팀이 유지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