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 2018년 4월 최신판 공개 (걸그룹/보이그룹)

WIKI/랭킹

by MASHIHO 2018. 3. 24. 15:0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랜만에 아이돌 그룹 소속사순위로 찾아뵙는데요, 한달 이상을 기다리셨죠. 오늘은 다가오는 4월을 맞이 하기전 2018년 4월 최신판 소속사순위를 공개하려고 합니다. 소속사순위는 아이돌 그룹의 브랜드평판을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때문에 이 소속사순위를 절대적인 기준으로 삼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소속사순위는 각각의 소속사별 아티스트들에 대한 브랜드평판 점수를 합산해 1위부터 30위까지, 상위 30개의 소속사만을 공개합니다.





가장 먼저 30위 소속사를 알려드려야하는데, 이번 소속사순위에서는 공동 29위가 2개 소속사이어서 바로 공동 29위를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 29위는 '해피페이스'입니다. 해피페이스의 소속가수로는 드림캐쳐가 있는데요, 곧 컴백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공동 29위 소속사는 'A TEAM'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소속가수로는 보이그룹 VAV가 있습니다.



28위 소속사는 보이그룹 더보이즈가 속해있는 '크래커'엔터테인먼트입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 주학년 있는 그룹으로 유명하죠.



공동 26위 소속사입니다. 바로 '프로젝트레인즈'인데요, 각 소속사에서 모인 멤버들로 이루어져서 따로 소속사를 하나 만들어서 하는 것 같더라고요. 이들도 프로듀스101 시즌2 탈락자들끼리 함께 만든 '레인즈'라는 프로젝트그룹입니다.





공동 26위 두번째 소속사는 '제이티지'엔터테인먼트로 소속 걸그룹으로 '베리굿'이 있습니다.



25위 소속사는 '드림티'엔터테인먼트로 소속 걸그룹으로 걸스데이가 있습니다.



24위 소속사는 걸그룹 EXID가 속해있는 '바나나컬쳐'엔터테인먼트입니다. EXID는 오는 4월 2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고 하네요. 신곡 '내일해'가 벌써부터 기대되는데요, 아쉽게도 솔지는 이번 앨범에도 참여를 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공동 22위 첫번째 소속사는 '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로 구 비스트 현 하이라이트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공동 22위 두번째 소속사는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걸그룹으로는 아이돌학교 출신 멤버들로 구성된 '프로미스나인'이 있습니다.



21위 소속사는 '제니스미디어'입니다. 지난 순위보다 2순위가 떨어졌는데요, 걸그룹 워너비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20위 소속사는 걸그룹 '라붐'이 속해있는 '글로벌에이치미디어'입니다. 최근 멤버 율희의 탈퇴로 5인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멤버 지엔은 더유닛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게 유니티라는 그룹으로 데뷔를 예정중에 있습니다.



소속사 19위는 걸그룹 에이프릴이 속해있는 'DSP미디어'입니다. DSP는 레인보우, SS5051 등 최고 아이돌들이 있었던 소속사로 유명한데요, 현재는 살짝 순위가 주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이프릴의 인기는 나날이 올라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멤버 진솔은 최근 복면가왕에 출연해 화제를 이끌기도 하였습니다.





18위 아이돌 소속사는 바로 '쏘스뮤직'입니다. 걸그룹 여자친구가 속해 있는 소속사입니다.



17위 소속사는 '플랜에이' 엔터테인먼트입니다. 걸그룹 에이핑크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16위 소속사는 보이그룹 JBJ와 걸그룹 피에스타가 속해있는 '페이브'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JBJ의 계약연장이 없다는 소식으로 많은 조이풀(JBJ 팬덤)들이 슬퍼하셨을 것 같아요. 얼마 남지 않은 활동기간 좋은 추억 많이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5위 소속사는 최근 주가를 올리고 있는 걸그룹 '위키미키'가 속해있는 '판타지오'입니다. 위키미키는 최근 'La La La'로 컴백을 하여서 활발하게 활동중에 있습니다. 지난 순위에는 아스트로도 같이 이름을 올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순위권 밖으로 밀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속사 순위는 지키게 되었네요.





14위 소속사는 '더블킥컴퍼니'입니다. 이제는 국민 걸그룹이 된 '모모랜드'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최근 음악방송에서 뿜뿜이라는 곡으로 1위를 여러번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13위 소속사는 'RBW'엔터테인먼트입니다. 실력파 걸그룹 '마마무'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마마무는 최근 별이 빛나는 밤으로 활동중에 있는데요, 실력파 걸그룹이라는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게 현재 많은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고 있습니다.



12위 소속사는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이 속해있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입니다.



11위 소속사는 'FNC'엔터테인먼트입니다. 최근 컴백한 SF9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FNC는 밴드그룹들이 많은데요, 엔플라잉, CNBLUE, FTISLAND 등이 속해있습니다.





10위는 'YMC'엔터테인먼트로 보이그룹 '워너원'이 속한 소속사입니다. 이번주 워너원은 '부메랑'이라는 곡으로 성공적인 컴백을 하였습니다.



소속사 순위 9위는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그룹으로는 구구단, 빅스가 있습니다.



소속사 순위 8위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로 걸그룹 우주소녀와 보이그룹 몬스타엑스의 소속사입니다. 1년전 걸그룹 씨스타가 해체를 하면서 살짝 순위가 주춤하는 듯 싶지만 탑10 진입에 성공을 하였습니다. 우주소녀는 꿈꾸는 마음으로라는 곡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7위 소속사는 'WM'엔터테인먼트로 오마이걸과 B1A4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6위는 '큐브'엔터테인먼트로 보이그룹 비투비와 펜타곤 그리고 얼마전 BLACK DRESS로 컴백을 한 걸그룹 CLC가 속해있는 소속사입니다. 또 소속사 내 유명한 아이돌로는 현아, 워너원 라이관린이 있으며, 또 유선호가 있는 소속사이기도 합니다.



5위는 지난달과 마찬가지로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가 차지했습니다. 소속 아이돌로 세븐틴, 뉴이스트W, 프리스틴이 있으며 현재 세븐틴의 유닛그룹 '부석순'이 활발하게 활동중에 있습니다. 부석순은 부승관, 이석민, 권순영에서 한글자씩 따온 것인데요, 이것들은 멤버들의 본명입니다. 부승관은 승관, 이석민은 도겸, 권순영은 호시의 본명입니다.  



4위는 '울림'엔터테인먼트로 인피니트, 러블리즈, 골든차일드 아이돌팀이 속해있습니다.



3위는 'JYP'엔터테인먼트로 트와이스, 갓세븐, 2PM이 속해있는 그룹입니다. 갓세븐은 현재 신곡 LOOK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한편 트와이스는 4월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활동에 집중하기 때문에 국내팬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는데 이번 기회에 많이 접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트와이스는 몇일 전 뮤직뱅크 인 칠레 녹화에 참여하기 위해 칠레로 출국한 상태입니다.





2위는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소속 아티스트들로는 아이콘, 빅뱅, 블랙핑크, 위너가 있습니다. 최근 빅뱅멤버들이 연이은 군입대로 이제 승리만 남아있는데요, 최근 라면집 사업과 함께 예능프로그램에서도 꽤나 큰 활약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위너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나는 시점 컴백을 하기로 약속했는데요, 현재 컴백 티저가 공개된 상태입니다.



이번 4월 아이돌 그룹 소속사 순위 1위는 'SM'엔터테인먼트입니다. 레드벨벳, 엑소, NCT, 샤이니,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에프엑스가 순위에 이름을 올리면서 138점으로 최종 1위를 하게 되었습니다. SM은 아이돌 그룹의 유명 소속사 답게 계속해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으며 다음 소속사 순위가 발표될 때까지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 들고 찾아뵙도록 약속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