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2월 보이그룹 멤버 서열 (남자아이돌48)

WIKI/랭킹

by MASHIHO 2018. 2. 20. 03:4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랜만에 멤버서열로 돌아왔는데요, 이번에는 남자아이돌편입니다. 많이들 기다리셨죠? 저번 걸그룹, 여자 아이돌편에서는 여자아이돌101을 선보였다면 이번엔 남자아이돌48을 준비해봤어요. 프로듀스101의 세번째 시즌인 프로듀스48을 패러디한 포스팅이 되겠는데요, 아직 방송전이지만 현재 PD가 연습생들과의 미팅을 가지고 있다고 하고 올해 5월에 Mnet에서 아마 방영할거라고 하니깐요,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될 것 같아요. 2018년 2월 보이그룹 멤버 서열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브랜드평판을 기반으로 해서 만들어졌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서열 등급은 A, B, C, D, F로 프로듀스101의 기본 베이스를 따랐으며 A, B 등급은 각 9명씩, C, D, F 등급은 각 10명씩으로 제한하였으며, 한 그룹내에서 상위 3명만 서열에 포함했으며 그 아래 순위자는 모두 배제하였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자 그럼이제 보이그룹 멤버 서열을 만나보러 가보실게요.





참고로 위에서부터 브랜드평판기준 고득점 순임을 알려드리며 A등급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빅뱅 태양, 3위 워너원 박지훈, 4위 빅뱅 권지용, 5위 워너원 옹성우 (워너원은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6위 방탄소년단 지민, 7위 슈퍼주니어 이특, 8위 방탄소년단 정국, 9위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은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이상 9명이 A등급입니다. 역시 대세 워너원과 방탄소년단은 A등급에 멤버 전원 올리는데에 성공을 했습니다. 그에 못지 않게 빅뱅 역시 2명의 멤버나 이름을 올렸는데요, 올해로 13년차된 보이그룹이 아직도 인기가 많다니 대단한 명성인 것 같죠. 보통 아이돌그룹은 7년의 계약기간을 가지기 때문에 7년이 지난 아이돌그룹은 거의 해체 분위기에 다다르는데요, 여전히 빅뱅은 해체 분위기는 없어보이고 아직도 잘 유지되는 것 같습니다. 태양은 최근 민효린과의 결혼, 그리고 권지용은 곧 군대에 간다고 하니 많은 응원 해주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14년차 아이돌 이특도 랭크되어 있는데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이특은 현재 수 많은 프로그램에서 MC 및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이어서 보이그룹 멤버 서열 B등급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0위 엑소 백현, 11위 빅뱅 승리 (빅뱅은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12위 JBJ 권현빈, 13위 엑소 시우민, 14위 엑소 찬열 (엑소는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15위 아이콘 구준회, 16위 하이라이트 윤두준, 17위 아스트로 차은우, 18위 비투비 육성재 순으로 랭크되었습니다. B등급에는 엑소 멤버 전원이 포진되어 있는데요, 팬덤이 많기로 유명한 엑소의 영향력은 대단한 것 같습니다. 빅뱅 승리도 B등급에 랭크되면서 빅뱅의 마지막자리를 가져갔네요. 그 외에 JBJ, 아이콘, 하이라이트, 아스트로, 비투비 등 다양한 그룹 멤버들이 랭크되었습니다. 이들 그룹은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외모로도 아이돌로 적격인게 공통점으로 보입니다.





이어서 남자아이돌48 C등급 살펴보겠습니다. 19위 임팩트 이상, 20위 NCT 마크, 21위 세븐틴 준, 22위 슈퍼주니어 신동, 23위 뉴이스트W JR, 24위 슈퍼주니어 동해 (슈퍼주니어는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25위 하이라이트 양요섭, 26위 2PM 우영, 27위 위너 김진우, 28위 2PM 준호 순으로 랭크되었습니다. 임팩트의 이상은 사실 저도 처음보는 보이그룹 멤버인데요, 브랜드평판이라는게 정확히 특정인에 대한 지수라기 보다 네임택 그러니 '이상'이라는 단어에 대한 브랜드평판 지수를 다뤘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물론 어느정도 정확성은 띄지만 이부분에서는 사실상 예로 '5만원이상', '이상적으로 생각해봤을때' 등에서 추출이 됬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고등래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린 NCT 멤버 마크도 보이고요, 신동과 동해가 슈퍼주니어 마지막 자리를 가져갔네요. 프로듀스101 시즌2로 재기에 성공한 뉴이스트W의 JR도 보이고요, 2PM 멤버 두명도 보이네요. 최근에 컴백한 양요섭과 김진우도 보입니다. 브랜드평판이라는게 최근 기준으로 리스트가 뽑기 때문에 최근 활동한 멤버들에게 유리하게 집계되는게 사실인데요, 반면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활동없이 오르는 멤버들은 뭐가 달라도 다르다는 것을 아시겠죠? 다음 계속 보실게요.



이번엔 D등급 멤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9위 VAV 에이스, 30위 세븐틴 민규, 31위 JBJ 김용국, 32위 JBJ 김상균 (JBJ는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33위 세븐틴 승관 (세븐틴은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34위 블락비 지코, 35위 비투비 이창섭, 36위 2PM 찬성 (2PM은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37위 VAV 로우, 38위 VAV 지우 (VAV는 상위 3명 모두 이미 랭크되었기에 더 이상 다른 멤버들은 서열에 랭크되지 않습니다.) 이상 10명의 D등급 남자 아이돌을 알려드렸습니다. D등급에서 JBJ, 세븐틴, 2PM, VAV의 허용된 정원인 3명이 모두차 더 이상의 다른 멤버가 올라오지 않게 되었네요. 사실상 여기 서열자체에 오르는 팀은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팀들로 봐도 무관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블락비의 지코도 순위에 올랐는데요, 블락비의 계약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답니다. 그래서 앞으로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으나 현재 Mnet에서 블락비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하나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긍정적으로 접근해도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고요, 비글미 넘치는 비투비의 이창섭도 랭크되어 있는게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남자아이돌48 F등급 아이돌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9위 더보이즈 주학년, 40위 B1A4 바로, 41위 인피니트 이성열, 42위 몬스타엑스 민혁, 43위 레인즈 변현민, 44위 갓세븐 잭슨, 45위 레인즈 장대현, 46위 아이콘 김진환, 47위 갓세븐 진영, 48위 레인즈 이기원 순으로 랭크가 되었습니다. 레인즈는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의 연습생들이 모여 탄생한 프로젝트 그룹인데요, 이렇게 48위로 딱 3명 정확히 채우고 멤버 서열을 마치게 됬네요. 프로듀스101의 인기는 쉽게 사그라들지 않는 것 같아요. 더보이즈 주학년도 사실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생방송 무대까지 갔었습니다. 오늘 보여드린 48명중 11명이 프로듀스101 시즌2 참가자였으니 말 다했죠. 바로가 F등급에 오른 이유는 B1A4가 활동을 하지 않아서 그런것 같고요, 인피니트는 최근까지 했는데 금방 사그다 들었네요. 몬스타엑스에서 첫번째로 민혁이 F등급에 올랐으며, 현재 우상연습생에 멘토로 출연중인 갓세븐의 잭슨과 같은 그룹 멤버인 진영도 올랐습니다. 최근 컴백한 iKON의 멤버 김진환까지 모두 48명의 보이그룹 멤버 서열을 알려드렸습니다.


어떠신가요, 그래도 누가 누구인지 알아 보시라고 사진까지 함께했는데요, 다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뵐 것으로 약속드리며 저는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