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3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아이돌 노래순위) 180308

ETC./노래

by MASHIHO 2018. 3. 8. 19:0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3월 보이그룹 노래순위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달 1위었던 iKON이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을지 아니면 다른 곡이 1위의 영광을 안았을지 한번 같이 보도록 할게요. 그 전에 보이그룹 노래순위가 어떻게 선정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엠넷차트에서 탑10을 선정하는데요, 작성일 전일 기준으로 일간차트에서 상위 10개 곡을 추출합니다. 이때 한 가수당 한 개의 곡만 선정이 되는데요, 가장 높은 성적을 가진 곡만이 선정됩니다. 이 추출된 10개의 곡이 TOP10으로 확정이 되고 여기에 멜론차트와 유튜브조회수까지 더해져 최종 순위가 산출이 됩니다. 이때 모든 부문의 반영비율을 동일하며, 만약 동점이 나오게 될 경우에는 차트성적이 높은 곡을 우선순위로 하였습니다. 그럼 남자아이돌 그룹 노래순위를 보러 가보실게요. 1위부터 차례대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3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1위는 iKON의 '사랑을 했다'가 차지했네요. 데뷔이래 최장기간 1위자리에 머물고 있는 것 같습니다. YG 대표 보이그룹인 빅뱅이 당분간 활동이 불가피해져서 그 동안은 아이콘이 그 자리를 대신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상태가 다음달까지 이어질련지가 궁금해집니다.



2위는 방탄소년단(BTS)의 'DNA'가 차지했는데요, 글로벌 아이돌인 방탄소년단의 노래답게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3억뷰를 돌파했습니다. 덕분에 종합순위 2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요, '피 땀 눈물'때부터 제 눈에 들어오더니 승승장구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안 사실인데 멤버 '뷔'가 외국인인줄 알았는데 토종 한국인이라고 하더라고요. 워낙 이국적으로 잘생겨서 오해하고 있으실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참고하시라고 알려드려요. 가삿말이 운명을 DNA라는 독특한 소재에 빗대어 표현하고 있어서 매력적인 곡입니다.





3위는 얼마전 공개된 워너원의 '약속해요'입니다. 약속해요, I.P.U는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를 한 멤버들이 국민프로듀서 출신의 워너블들에게 선사하는 곡으로 해석이 되는 가삿말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포기하려고 했었지만 이런 못난 나를 알아준 그대들에게 영원히 기억하겠다고 약속하겠다'는게 주 내용입니다. 이번 곡은 스페셜 테마 트랙으로 공식적인 컴백은 3월 19일에 한다고 합니다.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이번 앨범의 컨셉이 골든 에이지로 황금기를 뜻하는데요, 올해가 그들의 마지막 해인 만큼 유종의 미를 거둘 준비를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영원히 빛날 것 같은 워너원이 3위를 차지했습니다.



4위는 위너의 'REALLY REALLY'입니다. 이번 평창올림픽이 끝나면 컴백하기로 약속했는데요, 3월 중으로 확정이 된 것 같습니다. 이들의 사장님인 양현석은 보다 완벽하게 작업중이라면서 위너의 새로운 자작곡, 새로운 장르곡이라고 예고를 했습니다. 조만간 나올 위너의 신곡이 기대되네요.





5위는 비투비의 '그리워하다'입니다. 멤버 정일훈이 오늘 솔로 앨범을 발매를 했는데요, 비투비가 컴백하기 전까지 정일훈의 솔로 앨범 곡도 들어보시면서 기다리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비투비의 막내 육성재가 SBS의 일요일 예능프로그램인 집사부일체에 출연중이더라고요. 비글미 넘치는 비투비 안에서의 모습보다는 조금은 진지한 모습의 육성재가 그려지고 있는데요, 장난끼는 어딜가도 떨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꽤나 나이차이나는 형들과 지내려니 기도 눌릴만 한데, 그렇지도 않고 잘 촬영하고 있는 것 같아요.



6위는 GOT7의 'You Are'입니다. 바로 다음주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신곡을 최초 공개하는 무대를 가진다고 하는데요, 이번엔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궁금합니다.





7위는 인피니트의 'Tell Me'입니다. 최근 멤버탈퇴로 인해 인원이 감축된 인피니트는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는 무대를 채워서 여전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리더 김성규가 솔로곡을 발표해서 현재 잘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오늘 엠카운트다운에서 3위에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8위는 자체제작돌 세븐틴의 '고맙다'입니다. 이전 곡들보다는 살짝 떨어진듯한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워낙 잘 나가는 그룹이기 때문에 이렇게 순위에 오르고도 아쉽다는 평가를 받는 것 같아요. 다음 앨범에서 다시 히트를 쳤으면 좋겠습니다.





9위는 프로젝트그룹 JBJ의 '꽃이야'입니다. 꽃이야는 후렴구 '나의 꽃이야'가 킬링 파트인 곡인데요, 이들은 서로 다른 소속사에서 모인 프로젝트 그룹으로 계약기간이 7개월로 매우 짧아요. 처음 만들어질때는 팬들이 가상으로 만든 그룹인데 그 뜻을 받아들여서 이렇게 진짜 그룹으로 탄생하였는데요, 팬분들의 염원이 닿아서 꼭 계약연장의 꿈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인터넷 예능프로그램에서 한 외국인 팬이 유창한 한국어 실력으로 소속사에 계약연장해달라고 조이풀을 대표해서 말도 했으며, 음원 성적도 이리 좋고 뮤직뱅크에서도 1위를 했으니 계약연장 조금만 더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건 아마 저만의 바램이 아닐거라 생각을 합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10위는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입니다. 구 비스트로 활동하던 이들은 소속사와의 갈등으로 소속사에서 나와서 그룹명까지 바꿔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예전만큼의 인기는 아니지만 비스트 시절의 인기는 쉽게 식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워낙 다채로운 매력의 멤버들이 모여서 그것은 쉽지 않을 것으로 생각이 되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약 3일만의 포스팅이었는데 앞으로도 이렇게 포스팅이 뜸해질 예정입니다. 제가 하는 일이 있기에 포스팅에 좀 더 신경을 못 쓰는 점 너무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어요. 제가 진행하고 있는 일이 당분간은 계속될 것으로 보여서 매일매일 인사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짬나는 시간에 꼭 와서 포스팅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깐 여러분들도 지속적인 관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