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4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아이돌 노래순위) 180408

ETC./노래

by MASHIHO 2018. 4. 8. 14:4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어김없이 4월에도 보이그룹 노래순위가 돌아왔습니다. 딱 한달만에 보이그룹 노래순위로 찾아뵙게 되었는데요, 그동안 많은 신곡들이 나오고 했는데요, 과연 노래 순위에 잘 반영이 되었는지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4월에는 무려 5곡이 TOP10에 진입을 성공하였는데요, 그 영광의 주인공들도 함께 보겠습니다. 잠깐 순위를 말씀드리기전에 집계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가장 먼저 엠넷차트에서 탑10을 뽑게 됩니다. 탑10은 일간순위 1위부터 10위를 의미합니다. 이후 멜론차트와 유튜브조회수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됩니다. 이때 각 사이트별 반영비율은 모두 동일하며, 동률일 경우 음원순위 즉 음원차트의 순위가 더 높은 곡이 우선순위를 가져가게 됩니다. 때문에 이 노래순위가 보이그룹의 절대적인 순위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니 양해부탁드립니다. 그럼 바로 1위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3월에 이어서 다시 한번 1위를 차지한 iKON의 '사랑을 했다'입니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보이그룹인 iKON은 7인조 그룹입니다. 현재 음원차트내에서 순위가 조금씩 하락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과연 5월달에는 결과가 어떻게 될지가 궁금하네요.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보이그룹이 컴백을 하였습니다. 바로 WINNER인데요, WINNER는 이번 신곡 'EVERYDAY'를 발표함과 동시에 엠넷과 멜론 등의 음원차트 보이그룹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곡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유튜브 점수가 발목을 잡은 것 같네요. 아쉽게 1위를 놓친 WINNER가 2위입니다.





3위는 빅뱅의 '꽃길'입니다. 보이그룹 노래순위 1위부터 3위까지 모두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순위를 석권하였네요. 정말 대형기획사 다운 성과이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 빅뱅의 멤버들은 승리를 제외하고 군입대를 한 상태이며, 승리는 현재 많은 예능 프로그램에 게스트로 출연중에 있습니다. 또 개인 사업으로 라면집을 운영하고도 있다고 합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 점포가 있을 정도로 잘 되고 있다고 하네요.



4위는 지칠줄 모르는 방탄소년단의 'DNA'입니다. DNA는 유튜브에서 현재 3.3억뷰로 많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곡입니다. 글로벌 아이돌 다운 유튜브 조회수인 것 같습니다. 지난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었지만 2계단 하락해 4위를 차지했네요.





5위는 워너원의 'BOOMERANG'입니다. 워너원은 지난 순위에서 먼저 발표한 '약속해요'를 순위에 올렸었는데요, 부메랑이라는 곡을 발표하자마자 이렇게 순위에 오르게 됬습니다. 워너원은 바로 어제 아는형님에 출연하면서 대세돌임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워너원은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한 11인조 보이그룹으로 센터 강다니엘을 필두로 리더 윤지성, 외국인 멤버 라이관린, 음악중심 MC 옹성우, 아역배우 출신 박지훈 등이 속해있는 그룹입니다.



6위는 GOT7의 'Look'입니다. GOT7은 JYP의 7인조 보이그룹입니다. 최근 JYP에서는 신예 보이그룹으로 스트레이키즈를 데뷔시켰습니다.





7위는 비투비의 '그리워하다'입니다. 비투비 멤버 육성재는 현재 SBS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중에 있습니다.



8위는 구 비스트 현 하이라이트의 '얼굴 찌푸리지 말아요'입니다. 꽤나 오랫동안 순위권에 머물러 있는 것 같네요.





9위는 YDPP의 'LOVE IT LIVE IT'입니다. YDPP는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의 정세운, MXM(임영민, 김동현), 이광현이 합작한 그룹입니다. 이들에 대한 정보는 제 포스팅을 통해 보실 수 있는데요. 포스팅 가장 아래에 링크해드릴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보러 가시길 바랍니다.



10위는 곧 해체를 앞둔 프로젝트그룹 JBJ의 '꽃이야'입니다. 기존 약속했던 7개월의 활동기간은 연장없이 최종적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계약연장의 가능성을 열어두었던 만큼 팬들의 아쉬움은 너무도 클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제 마지막 컴백을 앞둔 JBJ는 각자의 소속사에 돌아가서도 좋은 모습 보여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멤버 권현빈은 YG K플러스에서 YG라는 대형기획사에 편입되면서 아마 다음 YG 보이그룹으로 데뷔를 하지 않을까라는 기대를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4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총 10팀을 만나보았는데요, 4월 걸그룹과 솔로들의 순위도 곧 선보일 예정이니 포스팅하면 꼭 확인 부탁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기로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04/06 - [아이돌채널 백과/이모저모] - YDPP 데뷔, YDPP 뜻 영동포팡 아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