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4월 걸그룹 노래순위 (아이돌 노래순위) 180412

ETC./노래

by MASHIHO 2018. 4. 12. 19:1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4월 걸그룹 노래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순위에는 진입하자마자 1위를 차지한 곡과 2년전 곡이 순위에 다시 진입했는데요, 궁금들 하시죠. 순위를 공개하기 이전에 걸그룹 노래순위가 어떻게 산정되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걸그룹 노래순위에 오를 TOP10 곡은 엠넷차트 일간차트 높은 순으로 뽑게 됩니다. 그렇게 뽑힌 10개의 곡은 멜론차트와 유튜브조회수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산정하게 됩니다. (이 때 각 부문별 비율을 동일합니다.) 때문에 이 노래순위가 절대적인 순위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바로 1위부터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JYP 엔터테인먼트의 걸그룹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입니다. 제가 앞서 소개했던 진입하자마자 1위를 한 곡이 바로 트와이스의 곡이었습니다. 컴백하자마자 음원차트 1위를 거머쥐면서 절대 대세임을 또 다시 입증했습니다. 현재 유튜브 조회수가 3,000만에 육박하였는데요, 앞으로 당분간은 1억을 향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오늘 하루만 10번은 본 것 같네요. 이번 신곡의 뮤비 컨셉은 유명 영화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패러디하였는데요, 러브레터와 라라랜드 등 누구나 다 아는 영화들로만 구성이 되있습니다. 이번 신곡에서의 파트분배는 지금까지 중에는 공평하게 짜여지긴 했습니다만, 그 구성에 있어서는 뭔가 부족함이 보이더라구요. 하지만 비주얼적인 부분에서는 꽉 채우는 것을 넘어서 터져버릴 것만 같은 귀여움과 예쁨을 보여주었습니다.



2위는 식을줄 모르는 인기 '모모랜드'의 '뿜뿜'입니다. 한 때 사재기논란으로 많이 힘들었을 모모랜드, 다 오해였으니 앞으로도 열심히 활동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음악방송에서도 출연없이 1위를 차지할 정도로 꽤 오랜 기간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3위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입니다. 이번 곡은 멤버 화사에게 포커싱 된 곡인데요, 앞으로 다른 멤버들에게도 포커싱해서 계속해서 음원을 낸다고 합니다. 음악방송 활동이 비교적 짧았던 것 같아서 아쉽네요.



4위는 '레드벨벳'의 'Bad Boy'입니다. 레드벨벳은 이번 평양공연에 가서 이 곡에 맞춰 무대를 꾸몄다고 하는데요, 북한의 김정은도 이 곡의 무대를 감상하였다고 하죠.





5위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입니다. 블랙핑크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입니다. 그리고 이번 프로듀스48 공식 티저에서 블랙핑크 데뷔조 멤버였던 연습생이 출연한다는 말이 있다고 하네요.



6위는 'EXID'의 '내일해'입니다. 복고컨셉으로 무장한 EXID는 또 한번 팬들을 매료하였습니다. 최근 라디오 방송에 출연한 EXID는 현재 휴식을 취하고 있는 솔지의 근황을 전하기도 했는데요, 완쾌 단계에 접어들어서 그동안 활동하지 못한 곡들의 안무를 숙지중이라고 합니다. 아마 다음 컴백곡부터 함께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곡에서는 멤버 혜린의 고음 애드리브가 빛이 나는 것 같습니다.





7위는 '오마이걸'의 '비밀정원'입니다. 이 비밀정원에 오마이걸이 무언가 심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잠시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럼 계속해서 8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8위는 2년 전 발매되었던 '여자친구'의 '시간의 달려서'입니다. 멜론차트 기준 1위를 23일간 차지했었는데요, 되게 오래 가지고 있었죠? 비교해드리자면 트와이스의 Heart Shaker가 7일을 차지했었습니다. 얼마나 높은 수치인지를 실감하실 수 있겠죠? 진짜 곡 제목처럼 시간을 달려서 순위안에 재진입을 했네요.





9위는 '에이핑크'의 힐링송 'FIVE'가 차지했습니다.



10위는 '오마이걸 반하나'의 '바나나 알러지 원숭이'입니다. 아까 오마이걸이 비밀정원에 심었던게 바로 이 바나나였습니다. 재밌지 않나요? 실제 구성이 그런 것은 아니지만 팬분들이 이렇게 재밌게 얘기하더라고요. 깜찍하고 파격적인 이번 신곡은 오마이걸의 최초 유닛 데뷔를 성공적으로 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바나나 알러지가 있는 원숭이가 바나나맛 우유를 마시게 되는 희망적인 곡이라고 하네요. 남들은 모를 아픔을 극복하는 희망의 메시지가 담겨있네요.


오늘 걸그룹 노래순위는 여기서 마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