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5월 걸그룹 노래순위 (아이돌 노래순위) 180518

ETC./노래

by MASHIHO 2018. 5. 18. 16:2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랜만에 걸그룹 노래순위로 돌아오게 됬습니다. 프로듀스48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다보니 조금 미루어지게 되었네요. 더는 늦으면 안될 것 같아서 지금 바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번 5월 걸그룹 노래순위에는 3개의 곡이 새롭게 차트인을 하게 되었는데요, 어떤 곡들인지 알아보고 과연 5월 걸그룹 노래순위의 영광의 1위의 곡은 어떤 곡인지도 함께 볼게요.




그 전에 2018년 5월 걸그룹 노래순위가 어떻게 정해졌는지 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가장 먼저 엠넷 일간차트에서 탑10을 선정을 하구요, 이후 멜론과 유튜브에서 순위를 산출해서 엠넷, 멜론, 유튜브 이 3개 부문의 비율을 1:1:1로 하여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정하게 됩니다. 이때 동률일 경우 음원부문(엠넷, 멜론)이 높은 곡을 우선순위로 하게 됩니다. 그럼 바로 순위 만나보도록 할게요.



대망의 1위는 바로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입니다. 공식적인 음악방송 활동은 끝이 났지만 인기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V앱과 유튜브를 통해 트와이스틑 What is Love?의 뮤비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총 9개의 영상으로 총 90분정도의 영상길이를 가지고 있는데요, 보시면 재미도 있고 해서 한번 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번 곡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유명 영화에서 나오는 하이라이트 장면을 멤버별로 담았는데요, 다음에는 또 어떤 컨셉으로 돌아올지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2위는 아쉽게 1위를 놓친 여자친구의 '밤'입니다. 음원부문에서는 엠넷과 멜론 두 부문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만, 막강한 상대들 덕분에 유튜브에서는 6위를 차지하여 최종 2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현재 여자친구는 음악방송활동중이구요, 거의 모든 음악방송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활동도 순탄하게 활동중에 있는 것 같습니다. 격정 아련의 컨셉이 여자친구의 파워 청순의 상위 버전인데요, 좀 더 업그레이드 된 듯한 모습을 보여줘서 너무도 좋습니다. 이번 곡에서 저는 엄지의 음색에 집중을 해봤는데요, 정말 감성을 울리게 하는 그런 음색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어쨌든 이번 활동도 잘 마무리 했으면 좋겠습니다.



3위는 모모랜드의 '뿜뿜'입니다. 모모랜드는 최근 뿜뿜으로 일본 음원 시장에도 진출을 성공했는데요, 우리나라 만큼이나 일본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해요. 정말 푼수없는 그런 모습이 일본에서도 통한 것 같더라고요. 무대를 즐길 줄 아는 모습이 일본에 있는 대중들에게도 통했나 봅니다. 모모랜드가 후속곡을 뭐를 내냐에 따라서 앞으로의 미래가 결정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후속곡도 좋으면 가요계에 쐐기를 밖고 대형 걸그룹으로 우뚝 스지 않을까 싶습니다.





4위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입니다. 바로 어제 엠카운트다운이 결방을 했었는데요, 그 대신 1위 곡들을 모아서 편성을 해주더라고요. 그 중에 이 곡도 있었는데요, 다시 들어봐도 3명의 보컬리스트와 1명의 래퍼가 이루는 하모니는 이로 말할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실력파 걸그룹 다운 면모를 보여주는 곡이었어요. 



5위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입니다. 블랙핑크의 신곡이 나온다 나온다 한게 벌써 2달? 3달? 된 것 같은데요, 아직 깜깜 무소식이네요. 어서 빨리 컴백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블랙핑크는 붐바야에 이어 마지막처럼 역시 3억뷰 돌파에 성공을 했습니다 ,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지표가 되는 것 같습니다.



6위는 레드벨벳의 'Bad Boy'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걸그룹으로 활동중인 레드벨벳은 활동기간이 끝난지 오래됬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차트에서도 나가지 않고 있는 것을 보면 정말 팬분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솔직히 노래가 처음 듣기에는 조금은 난해하기는 했지만, 듣다보니 그 안에서 중독성을 찾을 수가 있어서 매우 신선한 곡이기도 했어요.



7위는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LATATA'입니다. 언프리티랩스타, 프로듀스101에 출연했었던 전소연이 리더로 있는 걸그룹인데요, 한국인 3명과 외국인 3명이 이루어진 6인조 걸그룹입니다. 큐브 걸그룹 답게 포미닛, CLC를 이어 걸크러시 컨셉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정말 곡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엠넷에서는 많은 선배 걸그룹 곡들을 이기고 3위에 오르기까지 했습니다. 신인치고는 정말 정말 높은 음원순위인데요, 그 만큼 실력도 있고 곡도 좋고 무대 퍼포먼스도 좋은 곡이지 않나 싶습니다. 첫 데뷔곡부터 대박인 것 같은데요, 다음 후속곡은 또 어떻게 저희들의 귀를 호강시켜줄지가 무척이나 궁금합니다.





8위는 EXID의 '내일해'입니다. 현재는 활동이 종료된 상태인데요, 아마 다음 곡부터는 멤버 솔지가 합류해서 5인조로 다시 활동을 하게 될지 모른다고 합니다. 메인보컬 솔지가 꼭 같이 다음 앨범에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번 앨범에서의 컨셉은 복고풍이었는데요, 다음은 어떤 컨셉을 소화할지가 궁금해집니다.



9위는 러블리즈의 '그날의 너'입니다. 아직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적은 없지만, 1위 후보에 오르기까지는 한 걸그룹입니다. 이번 곡 컨셉 역시 러블리즈의 아이덴티티가 느껴지는 청순함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지는 곡인데요, 특히 후렴부분 자체가 그냥 킬링파트라고 해도 무색할 정도의 중독성있는 멜로디로 구성이 되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무대의상 컨셉자체도 수수하다고 해야할까요? 많이 꾸미지 않고도 러블리즈의 이쁨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것 같아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2018년 5월 걸그룹 노래순위 10위를 차지한 곡은 바로 오마이걸의 '비밀정원'입니다. WM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걸그룹 오마이걸 역시 아직 지상파 음악방송에서 1위를 차지한 경험이 없는데요, 아마도 조만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최근에는 오마이걸의 유닛 오마이걸 반하나로 멤버 아린, 비니, 효정이 활동을 했었는데요, 다음에는 7명 모두가 참여하는 곡으로 꼭 지상파 음악방송, 뮤직뱅크, 음악중심, 인기가요에서 꼭 1위를 거둘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은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