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6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걸그룹/여자 솔로 노래순위) 180614

ETC./노래

by MASHIHO 2018. 6. 14. 19:3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2018년 6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를 발표하는 날입니다. 이번 6월부터는 아이돌 노래순위에 큰 변화를 줘봤는데요, 기존 보이그룹, 걸그룹, 솔로로 나누어서 진행했던 노래순위를 남자 아이돌, 여자 아이돌 2개로 통합하려고 합니다. 보이그룹과 남자 솔로 그리고 걸그룹과 여자 솔로를 각각 합치는 것이지요. 한달에 3번의 노래순위를 작성하려다보니 다른 재밌는 포스팅들을 놓치는 것 같아 이렇게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대신 1위부터 10위까지가 아닌 1위부터 12위까지로 노래순위 후보의 수를 120%로 늘렸습니다. 그리고 바뀐것이 또 하나 있는데요, 바로 집계 방식입니다. 집계 방식 확인해보러 갈게요.




기존 집계 방식은 유튜브, 엠넷, 멜론의 비율을 모두 같게 했었는데요, 약간의 형평성을 고려해 동영상 부문인 유튜브를 40%, 음원 부문인 엠넷과 멜론이 각각 30%씩 하여 동영상 40 : 음원 60 의 비율을 만들었습니다. (참고로 기존에 순위로 기록하던 자료를 점수화하여 기록하였습니다.) 앞으로 동영상(뮤직비디오) 부문이 기존 33.%에서 40%로 늘은 만큼 조금은 중요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과연 새롭게 개편된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의 2018년 6월 1위는 어떤 곡일지 또 1위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1위부터 확인하실게요.



1위는 트와이스의 'What is Love?'입니다. 4월 5월에 이어 6월까지 같은 곡으로 3관왕을 차지했네요. 한편 트와이스는 7월달에 국내 컴백을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트와이스의 여름 컴백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컨셉이 무척이나 궁금해지는데요, 시원한 분위기의 썸머송이었으면 하는 바램을 조금 해봅니다.



2위는 여자친구의 '밤'입니다. 아쉽게 1위와는 단 5점차이네요. 멜론에서는 1위를 차지했는데요, 현재 활동이 종료된 시점이기는 하지만 여전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기존의 청순 아련 대신 격정적인 모습을 보여줘서 또 한번의 감동을 보여줬었는데요, 벌써 다음 컴백이 기다려 집니다.



3위는 모모랜드의 '뿜뿜'입니다. 뿜뿜은 올해초 상당한 인기를 끌며 소속사 3대장이 아닌 소속사에서 이렇게 큰 인기를 끈 신인 걸그룹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모모랜드의 소속사는 'MLD엔터테인먼트'로 기존 '더블킥컴퍼니'에서 사명이 바뀌었습니다. MLD가 모모랜드가 아니냐는 네티즌들의 지적이 있었는데요, 그 뜻은 다르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이니셜로 MMLD를 사용하던 모모랜드에서 차용한 후 그 뒤에 의미를 붙인게 아닌게 쉽습니다. 사실 소속사에 인기 있는 가수가 모모랜드밖에 없기도 합니다.





2018년 6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4위는 AOA의 '빙글뱅글'입니다. AOA는 최근에 7인조에서 6인조로 멤버가 조정되면서 처음으로 컴백하였는데요, 기존의 메인보컬이던 멤버가 탈퇴하면서 노래의 퀄리티 부분에서 상당한 타격을 예상했으나 숨겨져있던 보컬인 '유나'의 등장으로 그 우려와 걱정은 모두 눈 녹듯이 사라졌습니다. 더욱 상큼해진 썸머송으로 돌아온 AOA는 현재 음악방송에서 활동중입니다. 특히 6월 14일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멤버 찬미와 지민이 글로벌 MC를 보기도 했죠.



5위는 (여자)아이들의 'LATATA'입니다.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포미닛, CLC의 후배그룹답게 걸크러시 컨셉으로 데뷔를 하였는데요, 역시 큐브에서 프로듀싱해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데뷔 단 4주만에 음악방송에서 트로피를 거머쥐기도 했죠. 6월 14일 엠카운트다운에서는 유나이티드 큐브(U-CUBE)의 무대도 선보였는데요, (여자)아이들 멤버중 미연과 민니도 함께 했습니다.



6위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입니다. 블랙핑크는 6월 중 컴백을 예고하였으며, 약 1년만의 컴백이라고 합니다. 1년의 기다림이 헛되지 않게 열심히 연습을 하면서 준비중이라고 하니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7위는 마마무의 '별이 빛나는 밤'입니다. 최근 멤버 화사가 MBC 예능프로그램인 나혼자산다에 출연해서 대낮에 혼자 야외에서 곱창을 먹는 등의 프리한 일상을 보여줬습니다. 마마무는 실력 뿐만 아니라 털털한 매력까지 가득한게 21세기를 주도하는 걸그룹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8년 6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8위는 아이유의 '밤편지'입니다. 드디어 처음으로 여자 솔로가 등장하였는데요, 아무래도 서정적인 곡이라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적을까 염려되었지만 여느 댄스곡과 비교가 무색하게 높은 순위에 올랐습니다.



9위는 레드벨벳의 '빨간 맛'입니다. 순위에 잘못 올라온게 아니냐는 얘기가 있을 수도 있겠는데요, 아무래도 여름철이다보니 최근 곡인 'BAD BOY'를 제치고 올라온 것 같습니다. 과즙미 터지는 레드벨벳의 컴백이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10위는 아이오아이 출신 청하의 'Roller Coaster'입니다. 청하는 김완선과 선미를 잇는 국가대표 디바로 통하고 있습니다. 최근 청하는 프로듀스48의 응원차 녹화현장에 참여했다고 하네요. 프로듀스48은 바로 내일 6월 15일에 첫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11위는 원더걸스 출신 선미의 '가시나'입니다. 그리고 아래 같은 원더걸스 출신의 멤버가 기다리고 있다는 데요, 누구인지 이어서 보시도록 할게요.



12위는 원더걸스 출신 유빈의 '숙녀'입니다. 원더걸스에서 래퍼 포지션이기도 했고, 언프리티 랩스타에 출연한걸로 봐서 이번 곡이 랩으로 당연시 생각했다면 오산, 데뷔 11년만에 처음으로 솔로로 그것도 보컬로 준비를 했습니다. 쉽지 않았을 도전이었을텐데요, 노래는 8-90년대의 복고풍으로 레트로 곡입니다. 노래 하나는 아주 잘 뽑은 것 같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