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6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보이그룹/남자 솔로 노래순위) 180625

ETC./노래

by MASHIHO 2018. 6. 25. 15:22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조금은 늦은 감이 있지만 2018년 6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를 알려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6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와 마찬가지로 남자 아이돌 역시 TOP12를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을 해드리자면 선호의 아이돌채널에서 제공해드리는 아이돌 노래순위는 여자 아이돌과 남자 아이돌 두개의 부문으로 나뉘는데요, 각 부문별로 유튜브 조회수(40%)와 엠넷 차트(20%) 그리고 멜론 차트(20%) 점수를 합산하여 순위를 가린 것 입니다. 그럼 바로 2018년 6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를 알려드릴게요. (점수가 같을 경우 음원 차트 점수가 높은 곡을 우선 순위로 합니다.)





1위는 지난 5월과 마찬가지로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FAKE LOVE'가 차지했습니다. 현재 방탄소년단의 음악방송 활동은 끝난 상태인데요, 인기는 여전한 것 같습니다. 특히 유튜브 조회수에서 독보적인 조회수인 1.8억 뷰를 기록하며 당당히 1위를 차지했네요. 방탄소년단은 트위터를 통해서 팬분들인 아미와 계속해서 교류를 하고 있더라고요. 활동할때나 안할때나 팬분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한 것 같습니다.



2위는 워너원의 '켜줘'입니다. 워너원은 최근 기존 소속사인 YMC 엔터테인먼트에서 SWING 엔터테인먼트로 이적을 하였습니다. 워너원은 현재 월드투어를 위해 출국을 한 상태라고 합니다. 이번 월드투어는 애틀란타, 쿠알라룸푸르, 타이페이, 마닐라 등 13개 도시에서 총 18회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해외의 워너블들이 워너원을 만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죠.



3위는 YG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iKON의 '사랑을 했다'입니다. 이 곡도 꽤나 롱런하는 것 같네요. 저는 노래중에서 B.I의 나레이션 부분이 너무 맘에 들더라고요.



4위는 큐브 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비투비의 '너 없인 안 된다'입니다. 신곡이라 그런지 유튜브 조회수에서 저조한 성적을 기록하고 있지만 엠넷 차트와 멜론 차트 등 대부분의 음원 차트에서는 1위(남자 아이돌 중)를 차지하고 있네요. 한편 비투비 멤버들의 헤어 스타일링이 많이 논란이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데뷔 초창기적 머리라서 그런지 맘에 들더라고요. 현재 멤버 육성재는 SBS 일요일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중에 있습니다.





5위는 샤이니의 'I Want You'입니다. 이 곡은 '데리러 가'의 후속곡이라고 합니다.



6위는 뉴이스트의 '여보세요'입니다. 이 곡은 2013년 곡인데요, 멤버들이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활약을 해서 역주행을 한 곡입니다. 5년전 곡이기는 하지만 지금 분위기의 감성과도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7위는 워너원 - 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입니다. 저 역시 워너원 유닛 곡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인데요, 특히 캥거루를 모사하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인 곡인 것 같습니다.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과 박우진 그리고 김재환까지 이 셋의 케미가 이로 말할 수 없이 좋더라고요. 이 곡은 지코가 프로듀싱한 곡이기도 합니다.



8위는 종현의 'Lonely'입니다. 소녀시대 멤버 태연이 피처링한 곡입니다. (남자 솔로 중에서는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곡이네요.)





9위는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의 '소나기'입니다. 용준형 특유의 감성이 느껴지는 곡입니다.



10위는 워너원 - 더힐의 '모래시계'입니다. 이 곡은 워너원 멤버 이대휘와 옹성우의 유닛곡으로 헤이즈가 프로듀싱해준 곡입니다. 워너원고 X-con을 통해 이 곡이 만들어진 과정을 지켜봤었는데요, 아티스트와 프로듀서가 서로 얘기를 많이 하고 의견도 아이디어도 많이 주고 받고해서 정말 명곡이 탄생한 것 같습니다. 모래시계라는 작은 소재로 워너원과 워너블 사이를 잘 표현해준 곡이기도 하죠.



11위는 뉴이스트 W의 'WHERE YOU AT'입니다. 뉴이스트 W는 현재 워너원으로 데뷔한 황민현을 제외한 뉴이스트 4명의 멤버로 구성된 그룹입니다. 워너원의 활동이 종료되는 2018년 12월에 황민현이 재합류를 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12위는 워너원 - 린온미의 '영원+1'입니다. 이 곡은 넬 프로듀서가 함께한 곡인데요, 멜로디도 물론 좋지만 '영원보다 딱 하루만 더'라는 감성적인 말이 마음을 적셔주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돌 곡에서 이런 깊은 느낌을 담아내기가 어려운데 잘 소화를 해낸 것 같습니다. 멤버 구성원으로는 워너원 형라인인 윤지성, 하성운, 황민현이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인사드릴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