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5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아이돌 노래순위) 180519

ETC./노래

by MASHIHO 2018. 5. 19. 17:0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바로 어제 걸그룹 노래순위에 이어서 오늘은 2018년 5월 보이그룹 노래순위를 준비해봤습니다. 과연 어떤 곡들이 탑10에 올랐을지 함께 보실게요. 그리고 또 어떤 곡들이 새롭게 차트인을 했을지도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래순위를 보기 앞서서 노래순위가 어떻게 산정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엠넷 일간 차트에서 탑10을 선정한 후에 멜론과 유튜브에서 함께 순위를 집계하게 됩니다. 이 때 3개 부문의 비율은 1:1:1로 모두 동일합니다. 만약 동률이 나올 경우 음원 부문의 순위가 더 높은 곡이 우선순위를 가지게 됩니다. 그럼 바로 2018년 5월 보이그룹 노래순위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5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1위는 바로 글로벌 아이돌 방탄소년단의 'FAKE LOVE'입니다. 바로 어제 공개된 따끈따끈한 곡인데요, 음원 부문 1위를 싹쓸이 한 것은 물론 유튜브 조회수에서 단 하루도 안되서 2위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그 조회수는 무려 4,000만뷰에 육박한데요, 왠만한 아이돌 그룹들의 뮤직비디오가 몇개월동안 쌓고 싶어도 쌓을 수 없는 조회수를 단 하루만에 쌓아버리는 클래스를 보여주는 방탄소년단입니다. 어서 빨리 음악방송에서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보고 싶네요.



2위는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입니다. 지난 2월부터 저희 아이돌채널에서 1위자리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순위가 하락하고야 말았습니다. 정말 장기간 사랑을 받은 곡이지 않나 싶습니다. 유튜브 조회수는 현재 9,700만뷰로 집계가 되었으며 곡 1억뷰 달성을 앞두고 있습니다.



3위는 위너의 'EVERYDAY'입니다. 위너는 오늘 음악중심에서도 무대를 했습니다. 최근에는 MBC 복면가왕에 멤버 송민호와 강승윤이 패널로 참여하기도 했죠.





4위는 빅뱅의 '꽃 길'입니다. 벌써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만 연속 3번 차트에 올랐네요. 역시 대형 기획사라 그런지 K-POP에서의 파급력은 절대 무시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현재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과 태양이 군 복무중에 있습니다.



5위는 워너원의 '부메랑'입니다. 워너원은 최근 워너원고 시즌3인 워너원고 X-CON에 출연중에 있는데요, 해당 방송을 통해 음악적인 면모를 많이 보여준다고 하네요. 그리고 워너원의 최초 유닛들이 워너원고3를 통해 공개가 된다고 하니깐요, 대형 선배 가수들과 함께 콜라보를 이룬다고도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시청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유닛에 대한 정보는 제가 따로 정리한 글이 있으니 그것을 봐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글 맨 아래 링크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6위는 엑소의 유닛 EXO-CBX의 '花요일'입니다. EXO-CBX는 첸, 백현, 시우민으로 이루어진 보컬 유닛이죠. 최근 시우민은 MBC 예능인 이불 밖은 위험해에서 집돌이로서의 귀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위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보이그룹 펜타곤의 '빛나리'입니다. 펜타곤은 최근 역주행을 통해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워너원의 'NEVER'와 '에너제틱'을 펜타곤의 멤버인 후이가 작곡했다고 하죠. 펜타곤의 앞날이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8위는 비투비의 '그리워하다'입니다. 서정적 멜로디의 곡입니다. 비투비 역시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인데요,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6월중에 콘서트를 한다고 하네요. 5년만에 진행되는 콘서트인데요, 현아, 조권, 유선호 등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 모든 아티스트가 출연한다고 합니다. 콘서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관련글을 글 맨 아래 링크 걸어두도록 할게요.



9위는 JBJ의 '꽃이야'입니다. JBJ는 지난 4월말 해체를 맞이했는데요, 프로젝트그룹이라 하더라도 너무도 짧았던 7개월의 활동기간이 정말 아쉬운 것 같습니다. 해체를 해도 그들을 잊지 못하는 팬심이 이렇게 노래순위에서도 나타나는 것 같네요. 꼭 언젠가 다시 만날 날이 올거라고 굳게 믿습니다.



2018년 5월 보이그룹 노래순위 마지막 발표입니다. 10위는 빅스의 '향'입니다. 바로 이번주 뮤직뱅크 MC인 이서원이 성추행, 협박 논란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 자리에 스페셜 MC로 빅스의 엔이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2018/05/08 - [아이돌채널 백과/이모저모] - 워너원 유닛 확정 (트리플 포지션/남바완/린온미/더힐)


2018/05/07 - [아이돌채널 백과/이모저모] - 2018 큐브 콘서트 'ONE' 시간 변경 + 출연 라인업 (현아/비투비/유선호 등 큐브 아티스트 총 출동)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