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7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 (보이그룹/남자 솔로 노래순위) 180716

ETC./노래

by MASHIHO 2018. 7. 16. 03:1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7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을 발표하는 날입니다. 차트인 해있는 곡들이 지난 6월 순위와 다를게 별로 없습니다. 순위의 변화 역시 미미한 상태네요. 신곡은 1곡만이 진입을 했고요, 이전 곡이 역주행해서 1곡이 추가 진입해 지난 순위에 없던 2곡이 탑10에 이름을 올리게 됬습니다. 조금은 남자 아이돌 노래가 올 7월에는 뜸한 듯 싶지만 많은 여자 아이돌들이 컴백을 했으니 그것으로 위안을 해봅니다. 어찌됬든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잠시 순위를 보기 앞서서 '2018년 7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이 어떻게 산출되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먼저, 엠넷차트에서 보이그룹과 함께 남자 솔로 TOP10을 추출합니다. 이후 추출된 10곡 간 유튜브 조회수와 엠넷차트, 멜론차트 이 3부문을 각각 상대평가하여 일정 비율(4:3:3)로 점수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산출하게 됩니다. (점수가 동일할 경우 음원부문 점수가 높은 곡이 우선순위를 받습니다.) 그럼 진짜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2018년 7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 영광의 1위는 지난 6월 1위와 동일하게 방탄소년단의 'FAKE LOVE'입니다. 유튜브 조회수만해도 2.2억뷰로 절대 여느 보이그룹들이 따라가기는 넘사벽인 수준이죠. 글로벌 아이돌 그룹은 역시 다른 것 같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이 리패키지 앨범으로 8월 초고속 컴백을 앞두고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더라고요. 아직 확정된 내용은 없다고 합니다.



2위는 iKON의 '사랑을 했다'입니다. 올해 1월부터 3위 밖으로 밀려난 적이 없는 곡입니다. 꾸준히 상위를 점유하고 있는 곡입니다. 아무래도 멜로디라인이 덜 자극적이라 그런지 개인적으로는 질리지가 않는 것 같습니다. 저 뿐만 이 생각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3위는 큐브 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비투비의 '너 없인 안 된다'입니다. 동영상 사이트에서 비투비 멤버 '육성재'가 자신의 파트에서 백댄서와 손 장난 하는 영상이 HOT하더라구요.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편 육성재는 현재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 고정 출연중에 있습니다.





4위는 워너원의 '켜줘'입니다. 현재 워너원은 월드투어로 인해 해외로 출국해 있는 상태입니다. 참고로 음악중심 MC인 옹성우 역시 그 자리를 비우게 되어 현재 기존 MC인 구구단 미나와 NCT 마크 둘이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얼른 복귀해서 3인이 함께하는 진행을 보고 싶습니다.



5위는 뉴이스트의 '여보세요'입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재조명된 뉴이스트가 예전에 발매했던 곡이었죠. 역주행 곡으로도 유명한 곡입니다.



6위는 빅뱅의 '꽃 길'입니다. 빅뱅의 멤버 대부분은 현재 군복무 중에 있으며, 승리는 간간히 예능 프로그램 출연중에 있습니다. 또한 라면집 사업도 하고 있더라고요. 연예 분야 외에도 다재다능한 것 같습니다. 그러고 보니 YG 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들의 곡이 무려 3개나 차트에 진입해 있네요. 역시 명불허전 기획사인 것 같습니다.



7위는 뉴이스트W의 'Dejavu'입니다. 제가 앞서 소개드린 신곡 1곡이 바로 이 곡입니다. 뉴이스트W는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중인 황민현을 제외한 뉴이스트 멤버들로 구성된 일종의 유닛 그룹입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가장 좋아하는 보이그룹 곡인데요, 후렴구가 묘하게 이끌리더라구요. 무언가 모르게 몽환적인 느낌이 강했지만서도 절제된 듯한 보이스가 제 귀를 자극 시키는 곡입니다.





8위는 SM 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샤이니(SHINee)의 'I Want You'입니다. 샤이니는 지난 목요일 해피투게더의 한 코너에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는 안타깝게도 4팀 중 4위를 차지했습니다.



9위는 워너원 - 트리플포지션의 '캥거루'입니다. 워너원 멤버 '강다니엘', '박우진', '김재환' 이 세명의 유닛 그룹이 부른 곡으로 힙스러운 느낌이 많이 가미가 된 곡입니다. 프로듀싱은 블락비 멤버 '지코(ZICO)'가 하였는데요, 역시 믿고 듣는 지코의 프로듀싱 곡이었습니다. 이전에 워너원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색깔을 정말 트리플포지션 멤버 3명에게 딱 들어맞게 프로듀싱이 되었더라구요. 저 역시도 워너원 X-con을 통해 결성된 유닛 그룹 중 가장 선호하는 유닛입니다.



마지막 10위는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의 솔로곡 '소나기'입니다. 용준형 특유의 감성이 마음을 적시는 것 같네요. 이상으로 '2018년 7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을 모두 소개해 드렸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 뵙도록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