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8월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2 (보이그룹/남자 솔로 노래추천) 180813

ETC./노래

by MASHIHO 2018. 8. 13. 04:53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8월 남자 아이돌(보이그룹/남자 솔로) 노래 순위 TOP12를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곡 선정은 엠넷차트에 오른 곡 중 상위 12곡으로 하였습니다. 이번 8월부터는 1위부터 12위까지 서열을 매기지 않고 순위와 상관없이 상위 12곡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유는 지난번에 말씀 드렸다시피 이미 상위 차트에 오른 곡들은 모두 훌륭한 곡이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굳이 다시 서열을 매기지 않아도 좋을 것 같아서입니다. 때문에 부제로는 노래추천이라고도 해봤는데요, 그럼 함께 12곡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지코 'SoulMate'

2. iKON '죽겠다'

3. 승리 '셋 셀테니'


지코 'SoulMate'는 지코가 1년 만에 발표한 솔로 싱글곡입니다. 피처링은 '아이유'가 했습니다. 이 시대 최고의 래퍼 아이돌과 싱어송라이터 아이돌의 만남인데요, 둘의 케미가 어마어마합니다.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음색에 치인다는 등의 이 곡을 좋다하는 의견이 많네요. iKON '죽겠다'는 멤버 'B.I'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화제가 된 곡입니다. 승리 '셋 셀테니'는 승리가 5년 만에 발표한 솔로앨범의 타이틀곡입니다. 승리라는 캐릭터가 엿보이는 곡이기도 합니다.



4. 뉴이스트W 'Dejavu'

5. 비투비 '너 없인 안 된다'

6. 방탄소년단 'FAKE LOVE'


뉴이스트W 'Dejavu'는 제목처럼 처음 겪는 일인데도 왠지 겪어본 일인 것같은 현상을 나타낸 곡인데요, 멤버 '백호'(강동호)가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비투비 '너 없인 안 된다'는 멤버 '임현식'이 직접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하였습니다. 그러고보니 많은 남자 아이돌그룹들이 최근 작사 작곡에 직접참여하는 일이 많아진 것 같네요. 한편 비투비의 리더 서은광은 군입대를 앞두고 있다고 하네요. 때문에 비투비 완전체의 신곡을 듣는데는 앞으로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방탄소년단 'FAKE LOVE'는 역시 방탄소년단이다라는 말이 나올정도의 명곡인 것 같습니다. 현재 유튜브 조회수가 2억 6천만뷰에 이를 정도로 세계에서도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4일 리패키지 앨범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7. 뉴이스트 '여보세요'

8. 정세운 '20 Something'

9. 세븐틴 '어쩌나'


뉴이스트 '여보세요'는 역주행곡으로 유명한데요, 사실 무명생활이 길었던 뉴이스트는 멤버 5명 중 아론을 제외한 4명이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여하여 많은 국민프로듀서님들에게 사랑을 받아 기적적으로 수면위로 올라온 그룹입니다. 그리고 서바이벌의 결과 멤버 '황민현'은 데뷔조에 들어 워너원으로 재데뷔하기도 하였죠. 정세운 '20 Something'은 정세운이 직접 프로듀싱한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다양한 음악적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곡입니다. 정세운은 앞서 소개해드린 뉴이스트와 조금은 닮은 부분이 있는데요, 바로 SBS 'K팝스타3'에 출연해 탑10까지 진출할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이후 활동이 없다보니 대중들에게 잊혀지던 도중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하여 최종 순위 12위에 오르며 그 진가를 다시 한번 증명하여 현재 솔로로서 왕성한 활동중에 있습니다. 아쉽게 단 1등 차이로 워너원 멤버가 되지는 못했지만 대신에 자신만의 색을 보여줄 기회가 더욱 생긴 것 같아서 다행인 것 같기도 합니다. 세븐틴 '어쩌나'는 성숙해진 청량미가 뿜뿜하는 곡인데요, 역시 자체제작돌답게 우지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습니다. 한편 멤버 '부승관'은 예능 꿈나무에서 발전해 MBC 예능 '뜻밖의 Q'에 고정으로 참여하여 부크박스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0. 빅뱅 '꽃 길'

11. 용준형 '소나기'

12. 워너원 - 트리플포지션 '캥거루'


빅뱅 '꽃 길'은 멤버들이 군대가기 직전 발표한 곡인데요, official 뮤직비디오가 없어서 많은 아쉬움을 샀던 곡이지요. 용준형 '소나기'는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의 특유의 감성을 녹여낸 발라드 곡인데요, 발표한지도 어언 5개월이 다되었는데 아직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워너원 - 트리플포지션 '캥거루'는 워너원 완전체의 곡인 '켜줘'보다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어서 얼마나 사랑받는 곡인지 알 수 있네요. 최근 워너원 멤버들이 인기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 속 게임 캐릭터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게임을 통해 워너원 사인CD 및 포토카드 등 푸짐한 상품도 얻을 수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한 번 해보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