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9월 걸그룹 노래 추천 TOP12 (여자솔로 포함/여자아이돌 노래 순위)

ETC./노래

by MASHIHO 2018. 9. 8. 15:1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번달도 어김없이 '걸그룹 노래 추천 TOP12'로 돌아왔습니다. 걸그룹 노래 추천은 여자솔로를 포함해서 여자아이돌 노래 중 HOT한 노래를 알아보는 시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엠넷차트를 기준으로 상위권 12팀을 선정했습니다. (1가수 1곡 한정) 이번 노래 추천에서는 신곡은 물론 아직 정식데뷔를 하지 않은 연습생들의 곡도 있답니다. 정말 기대되지 않으신가요? 그럼 2018년 9월 걸그룹 노래 추천 TOP12에는 어떤 곡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녀시대-Oh!GG - 몰랐니

2. 선미 - 사이렌

3. 레드벨벳 - Power Up


처음으로 소개드릴 곡은 소녀시대-Oh!GG의 '몰랐니'는 얼마나 제가 기다렸는지 모르겠네요. 갑자기 소녀시대 8명 중 3명이 기존 소속사인 SM에서 다른 소속사로 이적을 하는 바람에 소녀시대를 앞으로 볼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됐었는데요, 다행히도 소녀시대는 SM에 남은 5인이 소녀시대 두번째 유닛인 소녀시대-Oh!GG(오지지)로 뭉쳐서 컴백을 하였네요. 이번 곡 역시 소녀시대다웠구요, 멤버간에 파트 분량이 상대적으로 늘어서 한명한명 감상하기에는 매우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뮤직비디오 컨셉도 좋았는데요, 아쉽지만 현재 알려진 바로는 음악방송 활동 계획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다음에라도 꼭 몰랐니 무대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선미의 '사이렌'은 지난 '가시나', '주인공'과 같은 3글자의 제목을 가진 중독성 있는 곡인데요, 역시 선미답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미는 자신의 이름을 딴 장르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는데요, 이미 그 꿈은 이룬거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미 가요계에서 독보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또 선미를 동경하는 많은 팬들 그리고 연습생들 그리고 현역 아이돌들이 있기 때문이기 말이죠. 앞으로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레드벨벳의 'Power Up'은 지난 노래 추천에 이어서 다시 한 번 이름을 올리게 되었네요. SM은 걸그룹을 진짜 잘 뽑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TOP12에 2개의 곡을 올렸기 때문이죠. 그러니 대형기획사를 목표로 하는 연습생이 많아지는 것은 당연한 것 같습니다.





4. (여자)아이들 - 한(ㅡ)

5. 마마무 - 너나 해

6. 트와이스 - Dance The Night Away


(여자)아이들의 '한(ㅡ)'은 한국인만이 가지고 있는 정서인 '한'에 대해 노래로 풀었는데요, 이번 곡 역시 데뷔곡 'LATATA'처럼 (여자)아이들만의 아이덴티티로 잘 표현한 것 같습니다. 벌써 음악방송에서 트로피도 받았는데요, 앞으로 더욱 성장하는게 기대되네요. 마마무의 '너나 해' 역시 지난달에 이어서 또 한 번 오르게 되었는데요, 실력파 걸그룹다운 기록인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는 트와이스의 첫 썸머송으로 발매전부터 리스너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었는데요, 컴백 이후에 그 기대를 넘어서는 무대를 선보이면서 많은 팬분들을 만족시켜줬죠.



7. 블랙핑크 - 뚜두뚜두

8. 에이핑크 - 1도 없어

9. 청하 - Love U


블랙핑크의 '뚜두뚜두'는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걸그룹인데요, 때문에 많은 K-POP 러버들로부터 커버곡과 커버댄스가 유행된 곡입니다. 에이핑크의 '1도 없어'는 기존의 에이핑크 컨셉과는 사뭇 다른 컨셉을 들고 나왔었는데요, 어쩌면 이렇게 찰떡인지 정말 신의 한 수를 두었다고 생각될 정도의 곡이었습니다. 저는 특히 후렴부분에 '정은지'가 센터에 서서 추는 안무가 그렇게 매료되더라구요. 다음은 청하의 'Love U'입니다. 이제는 대세 중의 대세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성장이 뛰어난 신인 여자솔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지난 '프로듀스101' 때부터 안무로서는 전혀 손색이 없었던 청하는 이제 현역 아이돌과 견주어봐도 카리스마가 넘치는 가수가 된 것 같습니다. '아이오아이'때부터 팬으로서 정말 기쁜 일이 아닐 수가 없네요.





10. 모모랜드 - BAAM

11. 국.슈(국프의 핫이슈) - Rumor

12. 여자친구 - 밤


모모랜드의 'BAAM'은 걸그룹계 유일무이한 흥의 아이콘으로 성장한 걸그룹으로서 이번에도 역시 그들의 아이덴티티인 흥을 놓치 않았습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서 한국을 배경으로 흥을 보여주기도 하였고, 안무 도중에 나오는 부채춤으로도 우리나라의 색을 절대 잃지 않으려는 노력이 돋보였었던 것 같습니다. 국.슈(국프의 핫이슈)의 'Rumor'는 정말 듣는 순간 이건 명곡이다 할 정도의 곡인데요, 사실 국,슈는 '프로듀스48' 경연곡으로 연습생인 큐브 '한초원', 위에화 '김시현', 울림 '권은비', NMB48 '무라세 사에', 스톤뮤직 '이시안'이 부른 곡으로 이미 탈연습생, 마치 현역 아이돌같은 멋진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때문에 아직도 이렇게 차트에 있는 것 같네요. 아쉽게 본 경연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사랑받을 수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Rumor를 불렀던 권은비는 '아이즈원'의 멤버로 선발되 곧 데뷔를 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곡은 여자친구의 ''입니다. 최근 신곡 '여름여름해'보다 더 높은 순위를 지키고 있는 곡인데요, 정말 작사 작곡이 잘 된 곡이라고 설명을 해드리고 싶네요. 여자친구하면 떠오르는 칼군무 그리고 '유주'의 고음 그리고 특유의 감성이 모두 들어간 곡이라 그런지 정말 발매당시부터 지금까지 인상적인 곡인 것 같습니다. 곡의 진행도 기승전결이 무척이나 뚜렷해 듣는 리스너들에게는 이 곡을 듣는 내내 많은 감정을 안겨주기도 했죠.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