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8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2 (걸그룹/여자 솔로 노래추천) 180809

ETC./노래

by MASHIHO 2018. 8. 9. 04:2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매달 찾아오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이번 8월에도 찾아뵙게 됬습니다. 다만 조금 변경된 점들이 있는데요, 지난 7월까지는 1위부터 쭉 순위를 나열하였지만 이번 달부터는 음원사이트인 엠넷차트를 기준으로하여 상위 12팀(여자 솔로를 포함한 걸그룹)을 선발하여 순위를 매기지 않고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상위 차트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모두 훌륭한 곡이기 때문에 그 안에서의 순위를 나열하는 것은 무의미하죠. 어쨋든 그럼 2018년 8월 여자 아이돌 노래 순위 TOP12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레드벨벳 'Power Up'

2. 마마무 '너나해'

3. 트와이스 'Dance The Night Away'


레드벨벳 'Power Up'은 2018 여름을 강타 할 곡으로 티저 공개 당시부터 상당한 화제였는데요, 곡이 공개되고서도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에 발표했던 '빨간맛'보다 좀 더 시원하고 강렬한 게 인상적인 것 같습니다. 마마무 '너나해'는 느낌있는 강렬함이 특징인 곡인데요, 마마무의 4시즌 프로젝트의 2번째 곡이라고 합니다. 무대 퍼포먼스 역시 무대에서 놀 줄 아는 느낌이 물씬 느껴져서 보고 듣는 팬들도 즐길 수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트와이스 'Dance The Night Away'는 트와이스가 최초로 공개한 썸머송으로서 남녀노소 여행이 가고 싶어지는 멜로디라인이 인상적인 곡입니다. 트와이스는 일본 활동을 앞두고 있는데요, 바쁜 와중에도 국내팬을 위해 약 3개월만에 컴백을 하여 화제가 됬었죠. 열일하는 트둥이들이 정말 예쁜 것 같습니다.



4. 청하 'Love U'

5. 에이핑크 '1도 없어'

6. 블랙핑크 '뚜두뚜두'


청하 'Love U'는 바닷가를 배경으로 찍은 뮤직비디오부터 화제가 되었는데요, 현역 아이돌 중에 정식으로 솔로 데뷔한 아이돌 중에는 원탑이지 않나 싶습니다. 아이오아이 활동 당시 못다보여준 섹시하고 여성스러운 모습을 맘껏 발산하고 있는데요, 청하의 시원한 가창력과 쭉쭉 뻗는 춤선과 같은 매력들이 3분 내내 무대를 꽉채웁니다. 에이핑크 '1도 없어'는 그동안 보여준 청순하고 귀여운 모습을 뒤로한 채 새로운 컨셉트인 카리스마를 선보이면서 성숙미를 보여줬습니다. 한편 멤버 '김남주'는 웹드라마 '악동탐정스2'의 주연으로 시즌1에 이어 참여하게 됐다고 합니다. 블랙핑크 '뚜두뚜두'는 1년만의 기다림을 한 순간에 기다리길 잘했다는 평을 받았을 정도로 블랙핑크만의 유니크한 매력을 선보이면서 전세계에서 주목받은 바 있습니다. 또한 공식 응원봉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아이돌 그룹 최초로 뿅망치 스타일의 응원봉으로 많은 아이돌 팬덤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7. 여자친구 '여름여름해'

8. 모모랜드 'BAAM'

9. AOA '빙글뱅글'


여자친구 '여름여름해'는 역시 유주의 시원한 가창력이 더해져 여름의 무더위를 한번에 물리칠 수 있는 곡인데요, 가사말에 멤버들의 이름이 곳곳 등장하면서 팬들에게 재미를 선사했죠. 이런 가사는 여자친구의 아이디어가 아닌 여름여름해를 써준 작사가분께서 센스였다고 합니다. 이런 독특한 구상을 한 작사가님에게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 (개인적으로는 '유주'라는 단어를 Would U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BEST 였던 것 같습니다.) 모모랜드 'BAAM'은 지난 곡이었던 '뿜뿜'에 이어 모모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줄 수 있는 EDM곡인데요, 그냥 마냥 신나는게 역시 모모랜드다웠던 곡입니다. AOA '빙글뱅글'은 6인조 개편 후 처음으로 선보였던 곡인데요, 멤버 '유나'의 쩌렁쩌렁한 고음파트 부분이 킬링파트인 곡이죠.



10. (여자)아이들 'LATATA'

11. 아이유 '밤편지'

12. 효린 '바다보러갈래'


(여자)아이들 'LATATA'는 프로듀스101 출신 '전소연'의 멋진 래핑을 들을 수 있는 곡인데요, (여자)아이들의 데뷔곡이기도 한 LATATA는 데뷔후 단 4주만에 음악방송에서 트로피를 거머쥐게 한 명곡입니다. 아이유 '밤편지'는 차트에서 정말 롱런하고 있는 곡인데요, 오늘 소개해드리는 12곡 중 유일하게 발라드 곡입니다. 아무래도 여름에는 댄스곡을 찾고들 하는데요, 하지만 감성깊은 아이유의 곡은 계절을 가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효린 '바다보러갈래'는 한국의 비욘세 효린의 품격있는 보컬이 강점인 곡인데요, 무대에서는 외국인 백댄서와 함께 함으로써 좀 더 느낌있는 무대로 관객들을 장악시켰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