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7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 (걸그룹/여자 솔로 노래순위) 180712

ETC./노래

by MASHIHO 2018. 7. 12. 03:3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번 달에도 어김없이 '2018년 7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달은 그 어느때보다 새로운 곡들이 차트인에 성공했는데요, 아무래도 여름을 겨냥해서 나온 곡들도 많다보니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대세 걸그룹의 곡부터 유닛 데뷔를 이제 막한 그룹의 곡까지 많이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같이 보시도록 할게요.




잠깐, 탑10 순위를 발표해드리기 앞서서 '2018년 7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이 어떻게 산정되는지 알려드릴게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에는 걸그룹은 물론 여자 솔로까지 포함하는 여자 아이돌들을 대상으로 하며 엠넷차트에서 랭크된 탑10을 먼저 선별합니다. 그리고 크게 동영상 부문과 음원 부문의 점수를 각각 산정해서 순위를 가리게 됩니다. 동영상 부문은 유튜브 조회수로 전체의 40%에 해당하며, 음원 부문은 엠넷과 멜론차트 순위로 전체의 60%(각 30%)에 해당합니다. (만약 합산 점수가 같을 경우 음원 부문 점수가 높은 곡을 우선순위로 합니다.) 자 그럼, '2018년 7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 1위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바로 블랙핑크의 '뚜두뚜두'입니다. 블랙핑크는 1년만에 컴백을 했는데요, 오랜 기다림 끝에 명곡이 탄생하여서 기분이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데뷔 이래 가장 좋은 곡인 것 같습니다. 블랙핑크만의 유니크함과 대중성이 잘 어우러져서 말이죠. 사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나머지 하나는 잃기 마련인데 두 마리 토끼 다 잡기에 성공한 곡이라고 할 수 있죠.



2위는 얼마전 컴백한 트와이스의 'Dance The Night Away'입니다. 시원한 여름바다를 배경으로 한 뮤직비디오 배경이 시즌송임을 한 층 더 부각시켜주었는데요, 조금은 컴백이 이른감이 있지 않았나 싶었지만 그에 비해서 곡의 퀄리티는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밤에 파티걸로 변신한 트와이스는 그 어느때보다 눈부신 것 같습니다. 래퍼 채영과 다현의 파트가 너무 적어서 조금은 아쉬웠지만 나름대로 곡은 잘 뽑은 것 같습니다.



3위는 흥부자 모모랜드의 'BAAM'입니다. 뿜뿜에 이어서 신나는 곡으로 다시 돌아온 모모랜드는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데뷔한지 얼마 안된 그룹이기는 하지만 유튜브 조회수는 여느 대세 걸그룹 못지 않은 것 같네요. 최근 멤버 나윤이 이석증때문에 활동을 중단해서 현재 8명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한편에서는 지난 곡과 너무 똑같은 것 아니냐는 비판도 있는데요, 그게 모모랜드의 색깔이니까요, 저는 좋다고 봅니다. 이렇게 모모랜드의 아이덴티티가 완성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4위는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에이핑크의 '1도 없어'입니다. 매번 청순만을 고집했던 에이핑크가 이제는 지쳤는지 그들에게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1도 없다면서 당당하게 담은 곡 가사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이제는 청순에 카리스마가 더해져 한층 더 성숙해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것 같습니다. 최근 에이핑크는 JTBC 예능 아는형님에도 출연해서 7년차의 아찔한 입담을 선보여 많은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선사한 바 있습니다. 



5위는 여자친구의 '밤'입니다. 여자친구는 오는 19일 컴백을 앞두고서 바로 오늘 신곡 여름여름해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습니다. 과연 여자친구는 이번엔 또 어떤 음악으로 저희 귀를 호강시켜줄지 기대해봅니다.



6위는 (여자)아이들의 'LATATA'입니다. 괴물 신인 (여자)아이들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걸그룹으로 데뷔 4주만에 음악방송에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한 적이 있었죠. 멤버로는 프로듀스101과 언프리티랩스타를 통해 이름을 알렸던 소연, 블랙핑크와 함께 연습을 했었던 미연, 중국인 멤버 우기 등 6인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7위는 AOA의 '빙글뱅글'입니다. 유나의 시원한 고음이 빛났던 곡인데요, 걸그룹 컴백대전의 포문을 열었던 곡이죠. 멤버 수는 줄었지만 기존 보다 더욱 펑키한 노래로 무대를 꽉 채우는 멤버들이 이제는 진짜 프로라는 것을 입증해보였죠. 멤버 지민의 래핑 역시 톡톡 튀는 매력이 돋보인 곡이었습니다.





8위는 마마무의 '장마'입니다. 마마무는 장마가 시작되는 날 예고도 없이 이 곡을 공개해서 많은 팬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해주었습니다. 마마무는 오는 16일 '너나해'라는 곡으로 컴백을 앞두고 현재 티저 공개중에 있습니다. (멤버 화사와 솔라의 티저 영상이 공개된 가운데, 오늘은 멤버 휘인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었네요.)



9위는 지칠줄 모르고 차트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는 청하의 'Roller Coaster'입니다. 청하는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데뷔조에 들어 아이오아이의 멤버로 데뷔를 했었는데요, 예정된 활동기간이 끝난 후 솔로로써 데뷔를 하였습니다. 아이오아이 멤버들 중에서 가장 잘 된 멤버라고도 볼 수 있는데요, 솔로로 성공하기 힘든 이 가요계에서 김완선, 선미를 잇는 차세대 디바로 우뚝 선 청하가 정말 장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청하는 가끔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매력을 발산하고 있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2018년 7월 여자 아이돌 노래순위 탑10, 10위에 오른 곡은 구구단 세미나의 '샘이나'입니다. 구구단의 두번째 유닛인 구구단 세미나는 프로듀스101에 젤리피쉬 소속으로 출전했었던 '강미나, 김나영, 김세정' 이 세명이 다시 한번 뭉친 유닛입니다. 한편 미나는 구구단의 첫 유닛인 구구단 오구오구에 이어 두번째 유닛 활동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만간 남자 아이돌 노래순위로 찾아뵐테니깐요, 그때까지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