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9월 보이그룹 노래 추천 TOP12 (남자솔로 포함/남자아이돌 노래 순위)

ETC./노래

by MASHIHO 2018. 9. 15. 14:5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번달도 어김없이 '2018년 9월 보이그룹 노래 추천 TOP12'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9월에는 지난 8월에 올랐던 곡 7개와 새롭게 오른 5개의 곡이 소개를 드릴 예정입니다. 노래 추천을 해드리기 앞서 곡 선정 방식을 알려드리자면, 엠넷차트 순으로 상위 12개곡을 선정하였습니다. 이때 제목과 같이 보이그룹은 물론 남자솔로까지 남자아이돌로만 선정을 하였습니다. 자 그럼 이번 달 보이그룹 노래추천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1. 방탄소년단 'IDOL'

2. 신화 'Kiss Me Like That'

3. 승리 '셋 셀테니'


방탄소년단 'IDOL'은 한국적 요소가 많이 가미된 곡인데요, 가사는 물론 뮤직비디오에서까지 한국의 멋을 보아라하는 듯한 것들이 많이 담겨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음악방송 활동기간이 짧았는데요, 정말 아쉽더라구요. 하지만 어제 '뮤직뱅크'에서 출연없이 1위를 수성해 많은 아미들에게 다시 한 번 기쁨을 선사해줬죠. 이 IDOL이라는 곡은 특히 미국 유명 래퍼 '니키미나즈'의 피처링 버전도 있는데요, 해당 버전은 '빌보드핫100'에 올라 더욱 유명세를 받고 있습니다. 신화 'Kiss Me Like That'은 고혹적인 곡으로 표현할 수 있는데요, 신화가 올해 20주년을 맞이했다는 사실 모두 알고 계시나요? 현재 활동하는 아이돌 그룹중에는 최고참 중 한 팀으로 여전한 보컬 실력과 댄스 실력을 보여주며 많은 이들로 부터 감탄을 사고 있습니다. 승리 '셋 셀테니'는 오랜만에 발표한 승리의 솔로 곡인데요, 중독성있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지난 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TOP12에 들었네요.





4. iKON '죽겠다'

5. 뉴이스트 W 'AND I'

6. 지코 'SoulMate'


iKON '죽겠다'는 곡은 직설적이고 담백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입니다. 멤버 'B.I'는 작사, 작곡을 맡았는데요, 음악적인 역량이 뛰어난 아이돌 멤버인 것 같습니다. 뉴이스트 W 'AND I'는 뉴이스트 W의 활동곡이 아닌 현재 폭발적인 사랑을 받는 드라마 tvN '미스터 션샤인'의 OST곡인데요, 최대한 절제된 감정선으로 그려낸 피아노 선율이 몽환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곡입니다. 뉴이스트 W는 지난 해 '화유기'의 OST 이후 약 1년만에 OST에 발을 다시 들이게 되었네요. 뉴이스트 W의 폭 넓은 음악 활동에 정말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지난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다시 수면위로 떠올라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네요. 지코 'SoulMate'는 '아이유'가 피처링한 곡으로 지코와 아이유와의 케미가 돋보이는 곡이라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곡입니다. 아이유는 뮤직비디오에도 참여했습니다.



7. 남우현 '너만 괜찮다면'

8. MXM 'YA YA YA'

9. 정세운 '20 Something'


남우현 '너만 괜찮다면'은 한 번만 들은 사람이 없다는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좋은 노래인데요, 같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사 걸그룹 '러블리즈' 멤버 '케이'가 커버곡으로 부르면서 다시 화제를 불러일으킨 곡이기도 하죠. 인피니트 멤버 남우현은 웹예능인 '포토피플 인 도쿄'에 출연하면서 같이 출연한 다른 아이돌들과의 특별한 케미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MXM 'YA YA YA'는 유쾌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하는 곡인데요, 간결하지만 중독적인 피아노 루프와 그루비한 트랩 비트가 귀를 사로잡는 곡 입니다. MXM은 '브랜뉴뮤직'소속으로 현재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데뷔해서 현재 국민 아이돌 '워너원'으로 활동중에 있는 같은 소속사 아이돌 멤버 '이대휘'와 '박우진'이 워너원 해체 이후 합류를 할 것으로 기대되는 보이그룹이기도 합니다. 정세운 '20 Something'은 정세운이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하며 자신이 싱어송라이터라는 이미지를 다시 한 번 더 각인 시켜준 곡입니다.





10. 비투비 '너 없인 안 된다'

11. 용준형 '소나기'

12. 빅뱅 '꽃 길'


비투비 '너 없인 안 된다'는 리더 '서은광'이 군입대를 하기 전 마지막으로 발표한 비투비 완전체 타이틀곡인데요, 당분간 비투비의 완전체를 볼 수 없다니 정말 슬픈 것 같습니다. 훈련 잘 받고 군생활 잘하고 돌아올 수 있도록 응원하겠습니다. 용준형 '소나기'는 지난 6월부터 꾸준히 차트를 지키고 있는 곡인데요, 정말 롱런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이라이트 멤버인 용준형은 작곡가로서도 활동 중에 있는데요, 이 곡 역시 용준형이 직접 작곡도 하고 작사도 하였다고 하네요. 소나기라는 곡은 용준형 특유의 감성을 녹여낸 발라드 곡으로 많은 여심을 강타한 곡이기도 합니다. 빅뱅 '꽃길'은 멤버들이 군대에 가기 전에 낸 마지막 곡인데요, 따로 뮤직비디오가 없어 아쉬웠지만 노래 자체만으로도 큰 감동과 팬들에게 위로가 되었던 곡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