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5월 남녀 솔로 아이돌 노래순위 180504

ETC./노래

by MASHIHO 2018. 5. 4. 02:1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2018년 5월 남녀 솔로 아이돌 노래순위를 발표하는 날입니다. 지난 4월에는 너무 바빠서 포스팅하지 못했었는데요, 이렇게 늦게나마나 업데이트를 하니 잘 봐주세요. 순위에 새롭게 진입한 곡이 무려 4곡이나 있어요, 그리고 1위의 주인공이 바뀌었습니다. 그럼 어떤 곡이 새롭게 1위로 올라섰는지 보도록 하실게요.




5월 남녀 솔로 아이돌 노래순위를 보기 전, 순위가 어떻게 산정됬는지 궁금하시죠?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엠넷과 멜론 음원사이트에서 일간차트를 기준으로 해서 순위를 매긴 후 유튜브 조회수 순위를 합산하여 최종 순위를 산정하게 됩니다. 이때 세개 사이트 모두 같은 비율을 적용합니다. 하지만 동률일 경우에는 음원사이트 순위가 더 높은 곡이 우선순위를 가져가게 됩니다.



이번 5월 새로운 1위는 바로 청하의 'Roller coaster'입니다. 프로듀스101으로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청하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거두어 '아이오아이'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 프로젝트 기간이 끝난 후 솔로 아이돌로 데뷔를 하게 되는데요, 솔로 아이돌 이례적으로 정말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왠만한 걸그룹 유튜브 조회수는 가뿐히 뛰어넘는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청하는 김완선 이효리 선미를 이어 대한민국 디바의 혈통을 잇고 있습니다.



2위는 아이유의 '밤편지'입니다. 발매한지 년단위가 넘어가는데도 불구하고, 아주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네요. 유튜브 조회수는 물론 각종 음원사이트에서도 여전한 사랑을 받고 있는 곡입니다. 아이유 특유의 감성이 잘 느껴집니다.



3위는 하이라이트 멤버 용준형의 '소나기'입니다. 이번 5월 남자 솔로아이돌 중에서는 1위를 차지했구요, 음원사이트 멜론과 엠넷에서 역시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살짝 아쉽게 유튜브 조회수가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곡만큼은 그 어느 곡 못지 않게 좋아서 좋은 성적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네요. 이 곡은 10cm의 피처링을 더해 좀 더 분위기 있게 탄생하였습니다.





4위는 현재 솔로 아이돌 원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원더걸스 출신의 선미의 '주인공'입니다. 선미의 분위기와 아주 걸맞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곡입니다.



5위는 효린의 '달리'입니다. 얼마전 씨스타 해체 이후 솔로 가수 행보를 이어오고 있었는데요, 이번 신곡에서 좀 더 강하고 섹시하게 돌아왔네요. 효린에게서만 느껴지는 파워는 그 누구도 이기질 못할 것 같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과 감동을 선사하는 곡인 것 같아요. 



6위는 G-DRAGON의 '무제'입니다. 권지용은 현재 군복무 중에 있습니다.



7위는 지코의 'Artist'입니다.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힙합 장르의 곡이죠. 지코의 친형인 우태운은 현재 군복무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위는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의 '네가 없는 곳'입니다.  하이라이트 멤버만 벌써 2명이 순위를 차지하였네요. 그룹이나 솔로로나 역시 대성하는 아이돌들인 것 같습니다. 그만큼 연차가 쌓여서 탄탄한 팬덤과 기량이 되는 것이겠죠. 이렇게 오래 아이돌로 살아남기가 힘든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9위는 정은지의 '바람 불면'입니다. 드라마 '슈츠'의 OST입니다. 정은지의 파워있는 떨림이 정말 잘 느껴지는 곡이죠. 드라마의 분위기와 역시 케미가 좋아 많은 시청자들과 리스너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0위는 소유의 'My Blossom'입니다. 씨스타 출신의 멤버들도 순위에서 2개의 자리를 가져갔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글로 찾아올테니깐 많이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