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노래순위 (걸그룹/보이그룹/솔로) 180214

ETC./노래

by MASHIHO 2018. 2. 14. 04:0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에 오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처음 오신분도 있을테고 몇번 방문해보신 분들도 있을텐데요, 앞으로도 제 블로그 방문해주시면 정말 신선한 컨텐츠로 여러분들 모실테니깐 자주자주 와주세요. 오늘은 노래순위 컨텐츠를 약2주만에 가져왔는데요, 목빠지게 기다리셨죠, 사실 그간 노래순위를 리뉴얼 해볼까 고민고민하다가 어제 밤새서 만들었거든요, 그래서 어제 포스팅을 할 수가 없었어요. 기다리게 해서 죄송해요. 하지만 정말 신경써서 만들었으니 잘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본문들어가기 이전에 아이돌 노래순위가 어떻게 정해졌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음원사이트인 Mnet에서 일간 차트 지표를 중심으로 상위 20명의 아티스트를 선별하였습니다. 그 선별된 20팀의 아티스트들을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동영상사이트인 유튜브에서 추가적으로 지표를 구해서 각각의 순위를 매겼는데요, 즉 Mnet, 멜론, 유튜브 이 3개 사이트에서 각각의 순위를 매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고서는 마지막으로 이 3개 사이트의 지표를 합산해서 1위부터 20위까지 종합 순위를 가려봤습니다. 이 3개 사이트의 점수 비중은 모두 같은 점 참고해주시구요, 그럼 오늘의 1위 곡부터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YG 소속 'iKON'의 '사랑을 했다'입니다. 2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엔 래퍼인 B.I가 인트로에서 노래를 부르게 되었어요. 잔잔하게 혹은 무드있게 불러주는데 정말 느낌 좋더라구요. 유튜브 순위는 9위로 살짝 낮게 느껴지지만 음원사이트인 엠넷과 멜론에서는 1위를 차지해 최종 1위를 거머쥐었습니다. 과연 다음에도 1위가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해본 순위표인데 맘에 드실지는 모르겠네요. 최대한 심플하게 해봤어요.)



2위는 SM 대표 걸그룹 '레드벨벳'의 'Bad Boy'입니다. 처음 레드벨벳이 이곡을 받았을 때는 이게 될까하는 의구심을 품었을 정도로 일반 대중이 풀어내기에는 난감한 곡이었는데요, 역시 프로듀서들은 대세를 아는 것 같아요. 계속 듣다보니 레드벨벳만의 정통 느낌이 나면서 빠져들게 되고 중독되는 그 기분을 다들 느끼셨을거에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레드벨벳 예리가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서 질문하나를 받았는데요, 질문은 바로 'SM 오디션 어떻게 합격하는지' 였는데요, 초등학교 5학년 당시 예리는 인터넷에 같은 질문을 했었데요. 그 답으로 머리띠를 착용해야하고 SM 자사의 곡이 아닌 타 소속사 아이돌그룹 노래를 준비해가야 잘된다라는 말에 JYP곡만 몽땅 준비해갔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오디션장에서는 SM노래를 해보라고 시켰다고 하네요.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요. (제 글 보다 보면 이런 깨알팁들도 찾아 볼 수 있으니 스크롤만 하지마시고 한자한자 봐주세요.)



3위는 대박이네요. 더블킥컴퍼니 걸그룹 '모모랜드'의 '뿜뿜'입니다. 이런 펑키한 곡을 부른 신인 걸그룹이 3위에 오르다니 기적과 같은데요, 현재 엠넷차트에서는 2위를 달리고 있을 정도로 무서운 성과를 거두는 중입니다. 이게 바로 트로피카나 주이의 힘이 아닐까요? 제가 전에 포스팅한 글 중에 입덕포인트 주이편이 있는데요, 거기서도 언급했다시피 정말 영향력있는 걸그룹 멤버인 것 같습니다. 마냥 예쁜 아이돌보다는 주이처럼 내숭없이 자신을 보여주는 주이가 이시대 진정한 위너인 것 같네요. 여기에 비주얼 멤버 연우와 낸시도 한몫해서 그룹의 인기를 한층 업시켜주고 있습니다.



4위는 '트와이스'의 'Heart Shaker'입니다. JYP 대표 걸그룹인 '트와이스'는 지난 '미쓰에이' 해체로 인해 유일한 걸그룹이 되었는데요, 그 때문에 조만간 믹스나인 여자 1위 '신류진'을 포함한 신예 걸그룹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제 블로그가 오픈되고 줄 곧 이 곡이 1위를 하고 있었는데요, 이제는 점차 순위가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트와이스가 컴백하는 순간 그 자리는 트와이스에게 다시 내줘야 할 것 같아요. 솔직히 7연속 잘되기가 정말 힘든데 트와이스는 일본 활동을 겸하면서 하는데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이 높이 평가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5위는 '방탄소년단'의 'DNA'입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인데요, 유튜브에서도 1위를 먹고 있는 만큼 그 인기는 식을 줄을 모르는 것 같습니다.





6위는 '선미'의 '주인공'입니다.



7위는 '청하'의 'Roller Coaster'입니다. 여성 솔로 디바들이 연달아 6,7위를 차지했는데요, 청하같은 경우에는 프로듀스10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직후 솔로데뷔를 하였는데요, 솔직히 솔로 댄스가수가 뜨기에는 조금 어려운게 현실이지만 청하의 보컬과 댄스로는 그 역시 충분히 극복이 가능하였던 것 같아요. 노래도 듣다보면 매혹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요즘 청하에게 빠져사는 분들이 몇몇 보이시더라구요.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게 하는 매력까지 있는 것 같습니다.



8위는 '아이유'의 '밤편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렇게 잔잔한 곡에는 유튜브 지수가 높게 나타나기가 힘든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그 이유야 유튜브 지수는 조금 신나고 자극적인 영상미가 있는게 높게 나타나거든요, 하지만 이런 곡으로 스토리텔링된 뮤직비디오는 적기 마련인데 그 법칙마저 어기게 한 아이유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음원사이트의 지수가 살짝 낮은 것 같은데 8위를 하였습니다.



9위는 롱런하고 있네요.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입니다.



10위는 '수지'의 '다른사람을 사랑하고 있어'입니다. 소속 걸그룹이었던 '미쓰에이' 해체이후 첫 솔로곡이었는데요, 음원성적은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제가 앞서 아이유 밤편지에서 소개해드린 것처럼 유튜브 지수는 대부분 이런식으로 낮게 나타나게 되어 있어요. 유튜브 지수는 19위를 기록해서 종합 10위를 기록했네요.





11위는 '비투비'의 '그리워하다'입니다.



12위는 '세븐틴'의 '고맙다'입니다. 자체제작돌로 유명한 플레디스 소속의 세븐틴은 이번 앨범 역시 자체 프로듀싱으로 진행하였구요, 곡은 생각보다 성적이 안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차트 지표와는 별개로 이전 곡인 '박수'가 조금 더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13위는 'EXID'의 '덜덜덜'입니다.



14위는 'WINNER'의 'REALLY REALLY'입니다. 이들은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난 직후 컴백을 한다고 하네요.



15위는 '종현'의 'Lonely'입니다.





16위는 '워너원'의 'Beautiful'인데요, 워너원이 요즘 컴백시동을 걸고 있는 것 같아요. 조금씩 영상들이 짤막하게 올라오고 있네요.



17위는 'JBJ'의 '꽃이야'입니다. 엠넷 차트에서는 7위로 높은 순위에 랭크되어 있는 반면에 멜론 차트에서는 19위로 저조하게 나타났네요. 최근 JBJ는 콘서트도하고 음방1위도 해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중입니다. 덕분에 현재는 계약 연장에 조금 더 가까워진 느낌이네요. 하루 빨리 계약 연장 기사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18위는 '오마이걸'의 '비밀정원'입니다.



19위는 '인피니트'의 'Tell Me'입니다.



마지막으로 20위는 스타쉽 소속의 싱어송라이터 '정세운'의 'BABY IT'S YOU'입니다.


이렇게 오늘 새롭게 리뉴얼한 노래순위를 발표해드렸는데요, 다들 잘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만족스러우시다면 앞으로 계속 이렇게 집계 할 예정이니 많은 피드백 부탁드리겠구요, 그럼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글 들고올 것을 약속하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