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년 3월 걸그룹 노래순위 (아이돌 노래순위) 180303

ETC./노래

by MASHIHO 2018. 3. 3. 16:2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이번엔 2018년 3월 걸그룹 노래순위를 들고 왔는데요, 기존에 제가 포스팅하던 아이돌 노래순위를 종합차트에서 걸그룹, 보이그룹, 솔로 부문으로 총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종합차트를 운영했던 것은 많은 곡들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였는데요, 1위부터 20위까지라는 장문의 글이라 보시는 분들께서 조금은 힘들어 하시는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앞으로 3개부문으로 나누어 각 1위부터 10위까지 공개를 해드리려 하기 때문에 총 30개의 곡들이 여러분들에게 알려짐으로써 기존보다 많은 곡을 알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에게 부담이 덜 할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순위를 발표드리기 앞서서 먼저 순위 산정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순위 산정 방법은 가장 먼저 엠넷차트 일간순위에서 1위부터 10위까지 산출합니다. 이렇게 해서 뽑힌 10개의 곡이 TOP10으로 확정이 되는데요, 이 TOP10 곡을 다시 멜론차트 일간순위와 유튜브 조회수를 산출하여 이미 산출된 엠넷차트의 일간순위 값까지 모두 더해 최종 순위를 가리게 됩니다. 이때 모든 값은 차등적으로 분배되며 3개 사이트 산출 값 모두 동일한 비율을 갖습니다. 그럼 바로 2018년 3월 걸그룹 노래순위 1위부터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TOP10에 이름을 올린 팀은 바로 모모랜드입니다. 모모랜드의 '뿜뿜'이 1위를 하였는데요, 신나는 비트위에 2017년 최고 유행어인 '그레잇'이 만나서 그 즐거움이 한층 더해졌는데요, 모모랜드를 신인에서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린 명곡이기도 하죠. 모모랜드는 데뷔 이후 첫 음악방송 1위를 하게 되었는데요, 케이블은 물론 지상파 음악방송인 뮤직뱅크에서까지 YG 보이그룹인 iKON을 제치고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행복은 몇일가지 못했는데요, 사실 뮤직뱅크 방송 이전에 음반 사재기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가 전에 포스팅했던 글을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첨부해드리도록 할게요.) 현재 조사가 진행중이라고 하니 조금만 기다리면 사실이 들어날 것 같습니다. 뮤직뱅크 1위 수상소감때 마냥 좋아만 하지 못했던 것을 보면 조금 찡했는데요, 유튜브 성적 나오는 것 보면 루머일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왠만한 유명 걸그룹도 2천만을 넘기기 힘든데요, 모모랜드는 그 2배가 넘는 4700만뷰가 넘었기 때문이죠. 앞으로는 이런 논란 없이 꽃길을 걸었으면 좋겠습니다.


2018/02/23 - [사건사고] - 모모랜드 사재기논란, 영수증조작논란 (팩트체크)



2위는 레드벨벳의 'Bad Boy'입니다. 대중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받고있던 레드벨벳은 컨셉부터 바꾸어 신곡을 내놓았는데요, 조금은 몽환적이면서 섹시한 모습까지 보여주며 팔색조 매력을 뽐내고 있습니다. 레드벨벳의 진짜 모습을 보고 싶으시다면 레벨업 프로젝트를 추천해드릴게요. 영상 플랫폼인 '옥수수'에서 현재 방송중이더라구요. 재미있는 예능프로그램이니 레드벨벳 덕후분들이라면 무조건 봐주셔야할 것 같습니다.





3위는 트와이스의 'Heart Shaker'입니다. 하트 쉐이커는 이전 앨범이었던 'Likey'에 비해서 유튜브 조회수는 적지만 1.3억뷰라는 대단한 기록을 갖고 있습니다. 기존에 의상에 힘을 줬던 트와이스가 하얀티에 청바지만 걸치고 나온 것은 꽤나 큰 충격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청순하고 소녀다움을 보여 많은 원스들에게 큰 행복감을 심어주었습니다. 트와이스의 청바지 핏을 보고 반해버려서 많은 남녀가 청바지에 흰티만 걸치고 다니기도 했죠.



4위는 장기롱런중인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입니다. YG에서는 블랙핑크의 컴백을 예고했지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확실하게 안주고 있네요. 소문으로는 2월초에 나온다고 했는데,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네요. 현재 앨범 작업중에 있다고는 하는데요, 오랜만에 앨범을 내느라고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조금만 기다리시면 곧 볼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5위는 EXID의 '덜덜덜'입니다. 역주행 신화를 쓴 EXID는 최근 멤버 '솔지'의 부재로 조금은 힘든 상황이 왔는데요, 악의적인 댓글이라던가, 메인보컬이었던 솔지의 자리를 매꾸는 데도 애를 썼는데요, 하지만 이 고난도 오래가지 않았습니다. 이번에 솔지가 녹음에 참여하면서 곧 저희 앞에도 모습을 드러낼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완전체 EXID의 컴백 소식은 조만간 나올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6위는 오마이걸의 '비밀정원'입니다. 기존 8인조였던 오마이걸은 멤버탈퇴로 인해 7인조로 바뀌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원 성적이 지금까지 중에 가장 좋았으며 인생곡으로 남아도 좋을 정도로 멜로디라인이 좋아서 모두에게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그 때문에 케이블 음악방송에서는 1위를 수상하는 등의 영예를 안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활동을 마친 오마이걸은 마지막 음악방송에서 'LOVE O'CLOCK'을 선보이면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제가 참고로 정리한게 있는데요, 바로 모든 아이돌들의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 기간을 모아봤는데요, 관심있으시면 아래 사이트 드릴테니 가셔서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2018/01/27 - [이모저모] - 아이돌 그룹이 공중파 음악방송 1위까지 걸린기간 2018 최신본





7위는 마마무의 '나로 말할 것 같으면'입니다. 마마무는 오는 7일에 컴백을 앞두고 있어 다음 순위에서는 꽤나 큰 순위상승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별칭이 생길정도의 실력파 걸그룹인 마마무는 이번에 꽤나 큰 변신을 보여줄거라고 예상이 되는 티저가 공개되었는데요, 멤버 휘인이 머리를 단발로 하였고, 래퍼 문별도 기존의 긴머리에서 한층 짧아진 단발을 선보였습니다. 비주얼에도 한껏 힘준 마마무가 과연 무대에서 이번에는 어떤 퍼포먼스를 펼칠지 기대가 됩니다.



8위는 여자친구의 '귀를 기울이면'입니다. 후속곡 '여름비'보다 좋은 성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현재 음원차트에서는 탑100 뒤로 밀린지 좀 되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파워 청순의 대명사인 여자친구는 다음에 또 어떤 무대로 저희를 설레게 할지 또 어떤 곡으로 귀호강을 시켜줄지가 귀추되네요.





9위는 이번에 컴백을 한 우주소녀의 '꿈꾸는 마음으로'입니다. 이번에는 특별하게 티저에서 3개의 유닛으로 담아냈는데요, 서로 다른 컬러의 의상을 걸쳐 우주소녀의 여러면모를 볼 수 있었습니다. 최근 쇼케이스와 라이브쇼를 성공적으로 마추어 이번 활동이 기대가 되는데요, 이번에는 메인보컬 연정이 파트를 기존보다는 적게 가져가면서 다른 보컬라인인 다영과 수빈이 좀 더 많은 비중을 얻게 되었네요. 최근 중국활동으로 바쁜 성소 역시 'HAPPY'때보다 더 많은 파트를 가져감으로써 화면에 더 많이 비추어 지게 되었네요. 이번 곡의 특징으로는 멤버 설아가 처음과 끝을 다 가져갔다는 것입니다. 설아는 과거에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우주소녀의 비주얼라인 '보성루'를 공개했었는데요, 보성루는 보나, 성소, 루다를 가르켰지만 DJ가 설아도 들어가도 될 것 같다며 '보성설루'로 바꾸는게 어떠냐는 제안을 받을 정도로 우주소녀에서도 알아주는 비주얼을 가졌는데요, 이제야 그 진가를 알아주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10위는 에이핑크의 'FIVE'인데요, 가요는 사랑노래가 주제인게 대부분인 현시대에서 '힐링송'으로 많은 이들의 고됨을 치유해줬는데요, 데뷔한지가 꽤 됬음에도 멤버 사이가 끈끈하고 좋아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맑은 걸그룹은 에이핑크밖에 없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저는 이만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으며 다음 아이돌 노래순위로는 보이그룹으로 돌아올테니 그때까지 기다려주셨으면 좋겠고요, 다른 좋은 포스팅도 할 예정이니 많이들 관심가져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