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노래순위 (걸그룹/보이그룹/솔로) 180131

ETC./노래

by MASHIHO 2018. 1. 31. 04:1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아이돌 노래순위 컨텐츠를 가지고 왔습니다. 폭포같이 쏟아지는 신곡 덕분에 순위변동이 꽤 이었는데요, 같이 확인해보시러 가보실게요. 그러기 전에 아이돌 노래순위의 대상은 현역 걸그룹, 보이그룹은 물론 솔로까지 모두 해당이 됩니다. 제가 이제 노래순위 산정 방법을 소개드리고 난 후 바로 아이돌 노래순위 180131의 순위를 발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래순위 산정 방법 소개


1. 음원부문과 뮤비부문을 각각 차등적으로 일정점수만큼 분배를 합니다.

2. 이때 각 부문의 점수 비율은 음원부문 60%, 뮤비부문 40%로 나눕니다.

3. 두 부문의 총점을 점수가 높은순으로부터 낮은순까지 순위를 매깁니다.

4. 공동순위일 경우 음원부문이 더 높은 노래에 대해 우선순위를 매깁니다.


※ 한 가수, 그룹당 노래는 순위권 내에 단 1곡으로 제한함을 알려드립니다.





20위는 뉴이스트 W 의 WHERE YOU AT 입니다. 프로듀스101 시즌2로 역주행에 성공한 보이그룹입니다. 기존 그룹명 뉴이스트라는 이름으로 활동했던 그룹인데요, 현재 뉴이스트 멤버 황민현은 워너원으로 활동중에 있으며 워너원 활동이 끝나는 2019년 초에 뉴이스트에 재합류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런 황민현을 기다린다는 의미의 Waiting의 이니셜인 W를 붙여 탄생한게 뉴이스트 W 입니다.



19위는 오마이걸 의 비밀정원 입니다. 데뷔 후 첫 1위를 바로 이곡으로 하게 되었는데요, 비록 케이블 음악방송 1위를 하였지만 다음 앨범이 나오게 된다면 공중파 음악방송까지 1위를 기대해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8위는 정세운 의 BABY IT'S U 입니다. 정세운은 SBS K팝스타부터 Mnet 프로듀스101 까지 오디션 프로그램을 점령하면서 성공적인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17위는 비투비 의 그리워하다 입니다.



16위는 얼마전 세상을 떠난 종현의 Lonley 입니다. 그는 마지막으로 팬들에게 신곡을 주고 갔는데요, 각종 음원사이트나 유튜브를 통해서 신곡을 확인이 가능하십니다.





15위는 6계단 하락한 인피니트의 Tell Me 입니다. 인피니트는 원래 7인조였지만 최근 멤버 호야의 탈퇴로 6인조로 활동하게 되었는데요, 그 첫 활동으로 이번 활동이 되겠는는데요, 탈퇴 멤버의 빈자리가 느껴지지 않는 듯한 느낌으로 무대를 꽉 채워줬습니다. 하지만 음원성적을 보면 아무래도 요즘 나오는 신인 아이돌 그룹의 강세에는 살짝 역부족인 것 같습니다.



14위는 3계단이 하락한 위너의 REALLY REALLY 입니다. 위너는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이 종료되는 2월 말쯤 컴백을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13위는 1계단 하락한 아이유 의 밤편지 입니다.



12위는 5계단 하락한 블랙핑크의 마지막처럼 입니다. 블랙핑크는 1월에 컴백을 하기로 했지만 완성도 있는 앨범 작업을 위해 컴백을 조금 미루게 되었습니다. 컴백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같은 YG 소속사인 위너와의 컴백이 겹칠 위기에 있어 3월쯤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11위는 6계단 하락한 JBJ 의 꽃이야 입니다. 사실 JBJ는 최근 데뷔 101일만에 뮤직뱅크에서 1위를 하는 기염을 토했는데요, 새로운 음원강자들 속에서 살짝 순위가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들의 계약기간은 7개월로 이제 반정도가 지났는데요, JBJ의 성과가 좋다면 계약연장도 가능하다고 했으니 아마 좀 더 계약기간이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페이브가 부디 계약 연장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페이브는 JBJ의 소속사입니다.)





10위는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한 워너원 의 Beautiful 입니다.



9위는 무려 6계단이나 오른 모모랜드 의 뿜뿜 입니다. 요즘 대세 모모랜드는 엠카운트다운에서 1위를 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멤버 주이를 주축으로 비주얼 멤버 낸시와 은우까지 모모랜드의 인기에 한 몫 하고 있습니다.



8위는 수지 의 HOLIDAY 입니다. 미쓰에이 해체 후 첫 행보인 수지는 쇼케이스를 통해 성공적으로 컴백에 성공하였습니다.



7위는 청하의 Roller Coaster 입니다. 청하는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아이오아이로 성공적 데뷔를 하였으며 프로젝트 기간이 종료된 후 소속사 M&H에서 솔로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데뷔곡 Why don't you know 보다 살짝 아쉬운 음원 결과이지만 신인의 성적 치고는 비교적 좋은 성적으로 앞으로도 기대가 되는 솔로 여가수입니다. 



6위는 EXID 의 덜덜덜 입니다.





5위는 1계단 하락한 방탄소년단의 DNA 입니다. 방탄소년단은 뮤비부문에서 1위를 하였는데요, 무려 400만이 넘는 좋아요를 받았습니다. 2위와의 차이도 무시못하는게 100만 이상이 차이가 나는 수치인데요, 글로벌 아이돌의 위엄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4위는 2계단 하락한 선미 의 주인공 입니다. 주인공은 YG 대표 프로듀서 테디가 작곡한 곡입니다. 컴백 직후 표절논란에 휩싸였지만 그 속에서도 음원은 상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3위는 몇일 전 컴백에 성공한 레드벨벳 의 Bad Boy 입니다. 역시 레드벨벳답게 컴백하자마자 음원 및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치솟고 있습니다.



2위는 1계단 하락한 트와이스 의 HEART SHAKER 입니다. 만년 1위만 할 것 같던 트와이스는 제 블로그 기준 3회 연속 1위를 한 직후 2위로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위와의 점수차이는 단 2점 차이로 근소합니다.



새로운 1위는 iKON 의 사랑을 했다 입니다. 명불허전 YG의 프로듀싱을 받은 iKON은 트와이스를 재껴버리고 1위 등극에 성공하였습니다. 소속사 사장님은 양현석에게도 축하의 말을 iKON에게 전했다고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