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노래순위 (걸그룹/보이그룹/솔로) 180123

ETC./노래

by MASHIHO 2018. 1. 23. 01:24

본문

오늘은 아이돌 노래순위 컨텐츠를 해볼까 하는데요, 아이돌 노래순위의 대상은 현역으로서 걸그룹 또는 보이그룹은 물론 솔로까지 모두 해당합니다. 최근에 선미, 청하 등 신곡이 꽤 나와가지고 순위변동이 조금 있었는데요, 한번 같이 알아보러 가실까요? 그 전에 아이돌 노래순위는 아래와 같이 산정됨을 알려드립니다.


* 노래순위 산정 방법 소개


1. 음원부문은 Mnet 일간 차트 높은 순으로 일정점수를 차등분배함

2. 뮤비부문은 Youtube 좋아요 많은 순으로 일정점수를 차등분배함

3. 음원부문과 뮤비부문 두 부문을 합산해 총점을 매겨 순위를 산정

4. 공동순위일 경우 음원부문이 더 높은 노래에 대해 우선순위 부여


※ 한 가수, 그룹당 노래는 순위권 내에 단 1곡으로 제한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럼 바로 아이돌 노래순위 180123 을 발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위 MXM - 다이아몬드걸


MXM은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인 김동현과 임영민으로 구성된 브랜뉴뮤직의 새로운 보이그룹입니다. 새로운 보이그룹이기보다는 첫 보이그룹이라는 표현이 좀 더 맞겠네요. 힙합 소속사인 브랜뉴뮤직은 정키, 산해, 김구라의 아들 MC그리 등 힙합 가수를 위주로 운영이 되고 있었는데요, 첫 보이그룹으로 출범시킨게 이 MXM이라는 그룹입니다. 그룹명이 기존 명품 브랜드와 유사해 명품스러운 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제가 특히 김동현을 좋아하는데요, 데뷔도 성공적으로 맞치고 이렇게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좋아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더 좋은 것은 오피셜 사이트에 MXM뒤에 괄호치고 브랜뉴보이즈라는 문구가 추가되었는데요, 이는 현재 워너원으로 활동중인 이대휘와 박우진이 활동 종료후 합류할 가능성을 좀 더 높게 하는 단서이자 복선이자 암시할 수 있는 것 같아서 그랬던 것 같습니다. 제 블로그 차트에 첫 진입을 축하드립니다.



19위 지코 - Artist


힙합뮤지션 지코가 3위 하락한 19위로 이번 순위에도 오르게 되었습니다. 인기가 쉽게 식지 않는 것 같습니다.



18위 뉴이스트 W - WHERE YOU AT


요즘 대세 중 대세로 꼽히는 뉴이스트 W는 플레디스 소속으로 프로듀스101 시즌2에 참여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유는 기존에 부족했던 인지도를 올려보고자 출전을 하게 되었는데요, 결과적으로는 멤버 황민현만 워너원으로 재데뷔를 하게 되고 나머지 출연자 3명(아론은 불참하였습니다.)은 파이널 무대까지 올랐지만 아쉽게 순위권에 들지 못해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의 인지도는 쌓일 만큼 쌓여 수년 전에 발표했던 '여보세요'라는 곡을 역주행 시키는데 이어 그들의 활동이 가요프로그램은 물론 예능프로그램까지 영향을 미쳐 정말 큰 화제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존 그룹명은 뉴이스트였지만 멤버 황민현을 기다린다는 Waiting의 의미를 가지고자 뒤에 W를 붙여서 활동중에 있습니다.



17위 오마이걸 - 비밀정원


오마이걸 데뷔이후 최고의 기록을 세우고 있는 곡으로 음악방송 첫 1위후보에도 오른 오마이걸인데요, 아쉽게 다른 인기그룹에 밀력 1위는 달성하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처음으로 음원차트도 1페이지에 오르게 되었고 꽤나 큰 발전이 있었다고 봅니다. 사실 오마이걸은 8인조였는데요, 멤버 진이가 탈퇴를 하면서 7인조로 개편되었습니다. 덕분에 남은 오마이걸 멤버들은 부담을 느낄만도 하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최고의 가창력과 퍼포먼스로 많은 팬분들께 진이의 빈자리가 보이지 않게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컴백 초기에 살짝 아쉬웠던 것은 멤버 지호의 다리부상으로 인해 컴백무대를 의자에 앉아서 가졌는데요, 빠른 회복으로 컴백 3일만에는 무대에 오를 수 있어서 저를 비롯한 많은 팬분들께 안심을 시켜줬었습니다. 지금도 음원차트에서 조금씩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 인기가 비교적 오래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16위 종현 - Lonely


우리 곁을 떠난 종현의 Lonley가 여전히 순위권안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한편 종현의 마지막 곡이 오늘(23일) 낮 12시에 발표가 된다고 하네요. 많은 팬분들이 그를 기리고 있는 것을 알고 있는지 그 보답으로 종현이 답가를 하는 것 같아 더욱 의미있는 앨범이 될 것 같습니다. 팬분들께서는 종현의 목소리를 한번 더 만나볼 수 있어서 좋으실 것 같습니다.





15위 모모랜드 - 뿜뿜


신곡 뿜뿜으로 차트진입에 성공한 모모랜드는 지난 엠카운트다운에서 데뷔 후 첫 1위를 달성했었는데요,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이렇게 차트도 진입하고, 보면볼수록 호감이 가는 팀인 것 같습니다.



14위 비투비 - 그리워하다



13위 G-DRACON - 무제



12위 아이유 - 밤편지



11위 위너 - REALLY REALLY





10위 청하 - Roller Coaster


드디어 컴백한 청하가 10위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이제 진정한 여자 솔로 가수의 위엄을 드러내는 것 같아 매우 흡족스럽습니다. 처음 청하를 만난 것은 프로듀스101에서였는데요, M&H연습생으로 출연했던 청하는 첫방송에서 같은 소속사 오서정에게 밀려 주목을 그렇게 받지 못했지만 이내 자신의 실력을 뽐내며 순위 상승을 이뤄내 최종 순위 4위로 아이오아이에 합류하여 이렇게 솔로까지 데뷔할 수 있었습니다. 지난 데뷔 곡 Why don't you know보다는 살짝 흥이 떨어지는 것 같지만 섹시미가 한껏 올라 여자 청하를 더 만나볼 수 있는 곡인 것 같습니다.



9위 인피니트 - Tell ME


멤버 호야가 탈퇴한 후 처음으로 6인조로 선보이는 인피니트입니다.


8위 워너원 - Beautiful



7위 블랙핑크 - 마지막처럼


JTBC에서 요즘 블랙핑크 리얼리티 프로그램 '블핑하우스'를 방영중인 것 같더라고요, 늦게 알았지만 나중에 VOD로 돌려보려고 찜해놨어요. 여러분도 관심있으시면 한번 보세요.



6위 EXID - 덜덜덜





5위 JBJ - 꽃이야


이 곡은 컴백하자마자 5위에 순위를 올려놔버리네요, 정말 신입답지 않은 면모입니다만 그럴만한 이유가 다 있겠죠. 이 팀도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의 연습생들이 모여 결성된 팀인데요, 기존 그룹이 있던 핫샷의 노태현과 모델일을 했던 권현빈, 그리고 일본인 켄타, 중국인 용국을 포함해 총 6명으로 이루어진 곡입니다. 다들 다른 곳에서 지내다가 이렇게 한 팀을 이루니 케미스트리가 아주 환상적인 것 같습니다. 제가 JBJ가 나올때마다 매번 설명드리는게요, 이 팀은 소속사끼리 합작이라기 보다는 팬들의 염원으로 만들어진 그룹입니다. 사실 이들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탈락자 출신들로서 팬들이 가상 그룹으로 만든 그룹으로 시작하였지만 그들의 사랑의 온기가 전해졌는지, 소속사들끼리 합의를 통해 현실 그룹이 된 그룹입니다. 활동기간은 총 7개월인데요, 잘되면 그 이상도 재계약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대로라면 아마 좀 더 저희곁에 오래 있을 수 있지 않을까요? 여러분의 관심이 이들의 활동기간이 될 수도 있다는데 진정 좋아하신다면 스트리밍도 해주시고 다운로드도 받아보시고 하시면 일석이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 같아 좋을 것 같아요.



4위 방탄소년단 - DNA



3위 레드벨벳 - 피카부


이거는 뭐 상관없는 얘기일지 모르겠는데요, 레드벨벳 멤버인 슬기가 프로젝트 그룹멤버였다는 사실 아시나요? 데뷔 이후에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이라는 드라마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가상그룹인 옆집소녀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오늘 그 옆집소녀가 1년만에 재회한 영상을 한 동영상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었는데, 관심있으신 분들은 유튜브에 검색하시고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채널명은 '뉴스에이드'로 기억합니다.)



2위 선미 - 주인공


선미가 드디어 컴백을 하였는데요, 안타깝게도 주인공이라는 곡이 표절시비가 붙었는데요, 제가 봤을때에도 많이 비슷하기는 하던데 법이라는게 존재하니깐 그 시시비비는 관련 법으로 해결이 될 듯 합니다. 작곡가님이 일이 잘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오해였으면 좋겠습니다.



1위 트와이스 - HEART SHAKER


꽤나 오랜기간동안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트와이스의 HEART SHAKER입니다. 전에도 알려드렸는데 일본어 신곡이 나왔는데요, 제목은 '캔디팝'입니다. 유튜브에서 검색하시면 바로 감상하실 수 있으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언어는 알아듣지 못해도 그 흥은 놓치고 싶지가 않더라구요. 한국어버전도 어서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뮤비도 보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한국에서는 절대 볼 수 없었던 영상미라서 관심있으신분들은 꼭 봐주시면 좋겠네요.


오늘도 이렇게 아이돌 노래순위를 작성하여 봤는데요, 어떠세요, 여러분의 가수가 상위권에 있으신가요? 모든 데이터는 음원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를 통해서 얻기 때문에 제 주관으로 이루어진 순위는 아니라는 점 알려드리면서 이만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