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인 1명도 없는 K-POP 걸그룹 Z-GIRLS 멤버 국적도 다 다르다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9. 3. 1. 20:06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한국인 1명도 없는 K-POP 걸그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만 보시고 어떻게 한국인이 없는 K-POP 걸그룹이 있을 수 있냐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은데요, 네 있더라구요. 바로 'Z-GIRLS'라는 걸그룹인데요, 걸그룹 '립버블'과 '워너비'가 소속되어 있는 '제니스 미디어'에서 만든 프로젝트성 걸그룹입니다. 이미 데뷔 무대는 'Z POP DREAM 콘서트'를 통해 가지면서 많이 이슈가 되고 있죠.



멤버는 총 7명으로 멤버 모두가 다른 국적을 가졌다는 것도 Z-GIRLS라는 그룹의 흥미로운 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멤버 '마히로'는 일본, '칼린'은 필리핀, '반야'는 인도네시아, '퀸'은 베트남, '프리얀카'는 인도, '조앤'은 대만, '벨'은 태국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한국인 단 1명도 없는데요, 이래서 국내에서 활동을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됩니다. 하지만 알려진 바로는 몇몇 멤버가 한국어를 조금 할 줄 안다고 하네요. 그리고 이들이 등장하는 영상에서도 한번씩 한국말이 나오기도 하는데요, 아마 팬들과의 소통을 위해 한국말을 연습하고 있는 중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실 Z-GIRLS와 동시에 데뷔를 한 남자 그룹도 있는데요, 바로 형제 그룹인 'Z-BOYS'입니다. Z-BOYS 멤버들 역시 모두 다른 국적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는 아마 K-POP의 글로벌 시장을 노리는 전략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현재 K-POP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고 외국인 멤버들이 있는 그룹들은 그 멤버들의 나라에서 더 많은 관심을 받기 마련인게 그 이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