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걸그룹 명가 JYP의 4의 법칙 (원더걸스부터 ITZY까지)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9. 2. 17. 17:4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걸그룹 명가 'JYP'의 '4의 법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알려드릴 것은 이 법칙에 대한 의견은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만 하고 있는 법칙으로 JYP의 의견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JYP를 통해 데뷔한 걸그룹은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그리고 이번에 데뷔한 'ITZY'까지 총 4팀입니다. 이들은 놀랍게도 모두 4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4의 법칙이라고 이름을 붙여봤습니다. 함께보시죠.



먼저 감잡은 분들은 감잡으셨겠지만 모두 팀명이 4글자라는 것입니다. ITZY는 한글명으로 '있지'라고 하지만 영문명이 ITZY 4글자입니다. 예전부터 걸그룹 이름이 4글자여야 잘된다는 말이 많았기는 했던 것 같은데요, 그냥 우연히 4글자인 팀이 많아서 당연히 탑그룹 중 4글자의 팀이 많은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살짝 혹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JYP와 함께 3대기획사로 불리는 'SM'과 'YG'의 걸그룹 '소녀시대', '에프엑스', '레드벨벳', '2NE1', '블랙핑크'를 보면 우연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4의 법칙은 팀명뿐만이 아닙니다. 바로 데뷔곡 역시 4글자인데요, 원더걸스의 데뷔곡 '아이러니', 미쓰에이의 데뷔곡 '뱃걸굿걸', 트와이스의 데뷔곡 '우아하게', ITZY의 데뷔곡 '달라달라'까지 전부 4글자입니다. 이쯤되면(?) 공식화해서 JYP에서 쓰고 있는 법칙이자 전략이 아닐지도 모르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