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아이오아이 근황 (청하 1위/전소미 YG 이적/주결경 중국 진출 등)

NEWS/근황

by MASHIHO 2019. 1. 4. 14:1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프로듀스101' 출신인 '아이오아이'의 근황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오아이는 데뷔와 동시에 큰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이후 발표한 곡들을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면서 그 인기는 모두가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날이 밝았던 아이오아이는 프로젝트 그룹이라는 제약과 함께 해체를 맞이하게 되었죠. 아이오아이가 해체한지도 벌써 2년이 되었는데요, 과연 11명의 멤버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아이의 센터였던 '전소미'는 당시 소속사였던 'JYP'에서 나와 'YG'의 레이블로 소속사를 이적했습니다. 그와 동시에 보도가 된 기사에서는 전소미가 솔로로서 출격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전소미는 사실 '언니쓰'와 '옆소'등의 프로젝트 그룹 멤버로써만 활동하였고, '에릭남'과 듀엣을 하는 등의 음악 활동만을 하면서 아직 정식 데뷔는 하지 못한 상태인데요, 올해는 꼭 전소미가 정식 데뷔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현재 '구구단'으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세정'과 '강미나'입니다. 김세정의 경우 탁월한 예능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드라마 주인공도 하고, 솔로곡으로 음원 순위도 1위에 올리기도 했습니다.강미나는 '쇼 음악중심'의 MC를 보고 있는데요, 그로 인해 꾸준히 인지도를 지켜나가고 있는 실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둘은 구구단으로서 활동이나 최근에 발표한 구구단 유닛 '구구단 세미나'와 같은 활동에서는 좋은 성적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픽미 센터 '최유정'과 최유정과 함께 '위키미키'로 활동하고 있는 '김도연'의 소식입니다. 이들은 아이오아이 중에서 데뷔가 비교적 느렸던 편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아이오아이에서도 큰 인기를 받던 둘이여서 데뷔만 한다면 흥행할 것이라는 기대에 반해 좋은 성적은 못내고 있습니다. 다음은 사이다 보컬 '유연정'입니다. 유연정은 '우주소녀'에 합류를 하면서 프로듀스101 시절 보여줬던 탄탄한 보컬을 무기로 팀내 메인보컬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덕분에 우주소녀의 무대가 한층 업그레이드 됬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주소녀 역시 아직까지 좋은 성적은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또 기대를 하는 것이 최근곡이었던 '부탁해'로 음악방송 첫 1위를 한 것인데요, 조금씩 발전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아 다행입니다.





다음은 '청하'입니다. 청하는 지난 2일 공개한 '벌써 12시'라는 곡으로 발표와 동시에 사상 최고 순위로 차트 진입에 성공했고, 지니차트에서는 1위를 기록하는 등의 대박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이에 감동한 청하의 소속사에서는 SNS를 통해 팬들과 관련 스탭들 그리고 청하에게 감사함을 표시하였습니다. 청하는 누가 뭐래도 국내 활동면에서는 아이오아이 멤버내 원탑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활동하고 있는 여자 솔로가수 중에서도 대선배인 '선미'와 견주어도 될 정도의 파워를 보여주고 있을 정도로 그 인기는 대단합니다. 탄탄한 보컬실력과 퍼포먼스가 그 인기를 올리는데 큰 힘이 되었을 것입니다. 다음은 '김소혜'입니다. 김소혜는 원래 연기자 지망생이었는데요, 그 때문인지 아이오아이 해체 이후 계속해서 드라마등에서 꾸준히 모습을 비추고 있습니다. 또한 라디오에서도 큰 인기를 받고 있고, 인기 게임의 캐릭터로도 등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가수로 활동하고 있는 멤버들과 다른 파트에서 빛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에 비교를 하는 것은 무리이지만, 잘 되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다음은 '프리스틴'으로 활동하고 '주결경'과 '임나영'입니다. 이들은 지난해 프리스틴의 유닛인 '프리스틴 V' 이후 국내 무대에서는 모습을 드러내고 있지 않아 해체설까지 돌고 있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많은 분들이 망한거 아니냐는 등의 의견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사실 주결경의 경우에는 중국에서 왕성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주결경은 최근 중국에서 발표한 곡이 1위에 오르기도 하였고, 고정으로 출연중인 방송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일부 팬들은 프리스틴이 공백기를 가지는 이유가 주결경이 중국에서 대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때문이라고도 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채연'입니다. 아이오아이 활동 당시 여신 미모를 자랑했던 정채연은 현재는 원래 그룹인 '다이아'로 돌아가 활동중에 있습니다. 다이아는 지난 'WooWoo'활동 이후 11월에 '신사동호랭이'와 함께 곡을 발표하기로 했으나, 이후 곡은 나오지 않고 소식도 없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