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101 시즌1 소녀들 근황 3편 2018 최신본 (이수현/윤채경/이해인/전소연/강시라 등)

NEWS/근황

by MASHIHO 2018. 2. 8. 03:32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포스팅을 하려고 왔습니다. 오늘은 드디어 '프로듀스101 시즌1 소녀들 근황 3편'을 소개해드리는 날인데요, 앞서 1편과 2편에서 전소미, 김세정, 김소혜, 주결경 등 29명의 근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이번 3편에서는 아쉽게 11위안에 들지 못한 연습생들 위주로 소개를 드리게 될 것 같네요. 과연 탈락자들은 걸그룹 데뷔에 성공했는지 아니면 아직도 연습생생활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본문으로 들어가기 앞서 근황 정리 순서는 최종 순위 상위권부터이며 중간에 연관되는 연습생 멤버가 있다면 함께 소개해드리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바로 소녀들의 근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3위 이수현 / 16위 윤채경 / 17위 이해인] 이들은 탈락자들끼리 모여 만든 프로젝트 그룹 I.B.I로 프리데뷔를 경험했던 멤버들입니다. 1편과 2편을 통해 소개해드렸던 김소희와 한혜리도 보이는데요, 그 둘을 포함해 총 5인조 걸그룹이었습니다. 앨범은 하나내고 각자의 길을 걷게 되었는데요, 김소희와 한혜리는 앞서 설명드렸기때문에 생략하겠으며, 13위를 차지했던 이수현은 기존 소속사 'SS'에서 소송 문제 때문에 소속사를 '엘리펀트'로 옮기며 걸그룹 데뷔를 준비했지만 소속사의 재정난으로 결국 개인연습생으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16위를 기록했던 윤채경은 엠넷에서 예능프로그램을 탁재훈, 이상민과 함께해 가상 걸그룹인 C.I.V.A로 엠카운트 무대에 서기도 했습니다. 이때 김소희도 같이 있었죠. 그 이후 DSP 소속사 걸그룹인 '에이프릴'에 멤버 레이첼과 함께 합류하여 가수로써도 열심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또한 활동 중간중간 예능에 출연하였는데요, SBS '정글의법칙 - 신들의 정원'에 나와 리얼리티를 한껏 보여줬습니다. 현재는 성신여자대학교에 재학중이기도 합니다. 17위를 기록했던 이해인은 이수현과 같은 소속사였는데요, 같은 이유로 소속사에서 나와 개인연습생으로 지내다 Mnet '아이돌학교'에 다시 한번 걸그룹에 도전하였으나 안타깝게 초반강세가 무색하게 최종 데뷔를 앞두고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20위 전소연] 전소연은 CUBE엔터테인먼트 소속인데요, 다들 아실테지만 재작년에 언프리티랩스타에 출연해 뛰어난 랩실력으로 화제를 모았죠. 사실 프로듀스101때부터 그녀의 랩실력은 모두에게 인정받았었지만 언프리티에서 그 포텐이 터진듯한 랩핑으로 인상깊었던 걸로 기억이 됩니다. 그 이후 전소연은 정식으로 앨범 'Jelly'로 데뷔를 하게되었습니다. 그 이후 2017 한류힙합문화대상 인기상을 수상하는 등 여자 아이돌 래퍼 1인자 굳히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큐브식구들과 함께 V LIVE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기사를 통해 안 사실이 있는데요, 큐브에서 걸그룹을 새로 런칭하는데 전소연이 거기에 합류를 한다고 합니다. 현재 데뷔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포미닛, 비투비 등을 배출한 소속사로서 또 한번의 대세 아이돌그룹을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22위 강시라 / 27위 황인선 / 28위 성혜민] 셋은 서로 연관성은 없구요, 2016년에 '이슬톡톡 발그레 메이크업 파티'에 같이 참여했던 친분이 있는 멤버들이라 묶어서 소개를 해드릴게요. 먼저 22위를 했던 강시라는 프로듀스101 시즌1 마지막 방송에 참여는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최하위를 기록했었습니다. 그 이후 강시라는 솔로가수로 데뷔를 하였으며 OST에 참여도 하였습니다. 최근에는 'HIGH4'라는 보이그룹에 랩 피처링을 참여하기도 했으며, 데뷔 1주년을 맞아 봉사활동을 하는 모습도 포착이 되었네요. 나름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것 같구요, 27위를 차지한 황인선 역시 솔로 가수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곡에는 게임 캐릭터 음성대사부터 뽕이 섞이며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것 같더라구요. 아이돌이라기 보다는 흥넘치는 가수로 보는게 맞는 것 같아요. 이렇게 가수활동은 물론 행사 MC도 뛰고 있으며, 예능인으로서도 활약을 보였습니다. 지능과 체력을 필요로 하는 tvN '소사이어티 게임 시즌2'에 나가서도 사람들 사이에서 잘 묻어가며 생존을 하였었습니다. 그런걸로 보아 황인선은 어디가서 미움받을 스타일은 아닌 것 같더라구요. 28위를 기록했던 성혜민은 개인연습생이었는데요, 현재는 '문무'라는 소속사에 들어가 모델로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사실 프로듀스101 방송 전부터 모델로 활동을 했었는데요, 2014년에는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수상이력도 있네요.


[35위 권은빈 / 50위 김태하] 이 둘은 기존 걸그룹에 합류를 하였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권은빈은 프로듀스101에 참여하는 동안 'CLC'에 합류한다는 기사가 나서 그 시점 순위가 최하위인 35위를 차지하면서 프로그램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권은빈은 CLC의 막내로 들어가서 비주얼멤버로 활약중이네요. 50위를 차지했던 김태하는 기존 소속사인 '스타쉽'에서 나와 '더블킥컴퍼니'로 소속사를 옮겼습니다. 그리고 '모모랜드'에 멤버 데이지와 함께 합류를 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스타쉽에서 주력 멤버로 내보냈으나 순위가 그렇게 좋지는 못했던 모양이에요. 어쨋든 좋은 그룹에 들어가서 1위도 하고 어쩌면 중위권에 머무른게 다행이라는 생각도 드네요.


이렇게해서 1편부터 3편까지 총 38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38명 소개 기준은 그래도 프로듀스101을 통해 잘 된 멤버들을 소개해봤어요. 그래도 다른 63명의 연습생들의 근황도 궁금해 하실 것 같아서 짧막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4위 김다니는 MBK에서 데뷔를 준비하고 있으며, 30위 김서경은 현재 키위미디어에서 연습생으로 있다고 합니다. 32위 안예슬은 전 소속사와 소송문제가 있었다고 하네요. 잘 해결되서 가요계에 무사히 데뷔했으면 좋겠네요. 현재는 소속사에서 나온 상태입니다. 33위 김형은은 힙합 걸그룹 불독으로 데뷔했지만 방탄소년단 디스곡을 만들었다가 탈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탑스타는 괜히 건들면 힘들어지죠. 34위 김주나는 솔로데뷔를 하였습니다. 36위 강시원은 개인연습생이었지만 걸스데이 소속사인 드림티에서 연습생 생활중에 있습니다. 37위 윤서형은 연기자와 뮤지컬배우를 겸하고 있으며 39위 황수연은 '언니들의 슬램덩크'에서 살짝 모습을 비췄었는데요, 소미대역 댄서로 출연을 했었습니다.




계속해서 40위대부터 소개해드릴게요. 40위 김시현은 위에화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갔으며 41위 조시윤은 배우 준비중에 있습니다. 43위 박세희와 44위 김민지는 불독이라는 힙합 걸그룹으로 데뷔를 했으며 45위 김민정은 스타쉽에서 현재 연습생 생활중이라고 합니다. 46위 추예진은 위키미키 데뷔조에서 탈락해서 데뷔를 하지 못하고 연습생으로 남았습니다. 49위 오서정은 프로듀스101 이후 소속사에서 퇴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51위 박하이는 솔로데뷔를 52위 박가을은 걸그룹 페이버릿으로 데뷔를 했습니다. 53위 유수아는 걸그룹 씨앗, 54위 이진희는 앞서 소개해드린 걸그룹 불독으로 데뷔하였습니다. 55위 아리요시 리사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이라고 하네요. 56위 황아영과 57위 임정민은 '블랙맘바'로 데뷔 준비에 있으며 58위 김연경은 유튜브 곡을 올렸지만 4개월전부터 영상은 올라오지 않고 있네요. 59위 이윤서는 연습생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60위 심채은은 소속사에서 퇴사하였습니다. 61위 강시현과 62위 김다정 그리고 63위 안유미는 연습생 생활중에 있습니다. 64위 김시현은 1M 댄스 스튜디오에서 활동중이구요, 65위 서혜린은 근황이 확인이 안되더라구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릴게요. 66위 황리유는 연습생 생활중이며 67위 황세영은 듀엣가요제에 출연을 했었습니다. 68위 김지성은 연기활동중이며 69위 김수현은 연습생 생활중입니다. 70위 최은빈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있으며, 71위 박민지는 올해 초에 버클리 음대에 합격을 했다고 합니다. 72위 함예지의 근황은 확인되지 않으며, 73위 김미소와 75위 허샘은 걸그룹 A.De로 데뷔하였습니다. 74위 김우정은 백댄서로 활동중이며, 76위 한지연은 연습생 생활을, 77위 니와 사오리는 일본에서 가수활동중에 있습니다. 78위 편강윤은 연기자 데뷔 준비를 하고 있으며, 79위 이수현은 알려진게 없네요. 80위 김홍은은 연기자 준비중이며 81위 김도희, 83위 오한아름, 92위 김솔이, 94위 방준희는 걸그룹 '트윙클'로 데뷔하였습니다. 82위 김설아는 이름을 바꾸어 김아현으로 솔로데뷔를 했습니다. 84위 김윤지는 소속사에서 퇴사하였으며 86위 김자연은 걸그룹 'INB'로 데뷔하였습니다. 87위 이채린과 88위 최유빈은 연습생 생활을 하고 있으며 89위 캐서린 리는 미국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90위 신혜현은 연습생으로 남아있으며 91위 남수진은 근황이 전해진게 없네요. 93위 이세흔은 걸그룹 '걸카인드'로 데뷔하였으며 95위 윤유담과 96위 김보선은 연습생 생활중입니다. 하차를 했던 김하윤과 임경하는 연습생생활을, 또 다른 하차 멤버 마은진은 솔로로 데뷔하였습니다.


이렇게 3편에 걸쳐 101명의 근황을 알아봤는데요, 궁금하셨던게 다 풀리셨다면 좋겠네요.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