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슈스케5 송희진 근황, 알고보니 워너원 배진영과 같은 소속사 걸그룹 멤버로 데뷔

NEWS/근황

by MASHIHO 2018. 3. 5. 22:03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불과 몇년전만해도 대한민국은 슈퍼스타K 열풍이었는데요, 최근 슈퍼스타K가 폐지가 되면서 맥이 끊기고 말았습니다. 슈스케는 무려 8년동안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시즌1 서인국, 시즌2 허각, 시즌3 울랄라세션, 시즌4 로이킴등 앞선 시즌들은 정말 초대형 슈퍼스타를 배출하였지만 시즌5 이후부터는 살짝 주춤하다 슈퍼스타K9을 앞두고 폐지가 되었었는데요, 오늘은 슈퍼스타K5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았던 여성 참가자의 근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블로그가 아이돌채널인데요, 아이돌이 되었으니깐 포스팅을 하는 거겠죠? 그럼 해당 참가자는 누구였는지 지금은 어떤 그룹에 소속되어 활동중인지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제가 오늘 근황을 소개해드릴 아이돌 멤버는 바로 슈퍼스타K5의 탑3 출신인 송희진입니다. 송희진은 슈퍼스타K5에서 여성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자리에 올라가기도 하였으며, 보컬로서의 재능을 인정받아 시청자들과 심사위원들에게 어쩌면 슈퍼스타K 최초 여성 우승자가 될 수도 있겠다는 평까지 받았었습니다. 특히 3차 예선에서는 박미경의 노래를 불러 화제가 되었는데요, 즉시 음원이 풀릴 정도로 호소력 있는 사운드로 많은 리스너들의 귀를 호강 시켜줬었습니다. 이후 승승장구해서 생방송 무대 TOP10까지 올라갔었는데요, 첫번째 경연날 송희진을 제외한 모든 참가자들이 정말 형편없는 보컬로 혹평을 받던 도중 송희진이 나얼의 바람기억을 부르면서 첫 경연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렇게 송희진이 인정받고 우승자가 될 줄 알았지만 슈퍼스타K에서 여성 우승자를 기대했었으면 안됬었나 봅니다. 이후 슈스케가 시즌8까지 진행되었는데 8번의 우승자 모두 남성 참가자들이었습니다. 투표 시스템 구조상 여성 참가자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요소들이 있었죠. 이는 여타 남녀 대립구도를 가지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K팝스타에서는 유독 여성참가자들의 성적이 좋았습니다. 그런 K팝스타를 제외하고는 남성참가자들이 우세를 보였습니다.) 아쉽게 우승은 놓쳤지만 많은 사랑을 받은 송희진은 그 이후 어떤 행보를 이어갔을까요?



송희진은 이후 소속사 C9엔터테인먼트에 들어가 걸그룹 '굿데이'로 데뷔하였습니다. C9 왠지 익숙한 소속사이지 않나요? 바로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워너원으로 데뷔를 한 배진영의 소속사입니다. C9은 중소 기획사 축에도 끼지 못하는 무명의 소속사인데요, 배진영이 이름을 알리면서 함께 인지도가 올라간 소속사입니다. 송희진은 굿데이에서 현재 메인보컬을 맡고 있는데요, 이는 슈스케때 보컬라인으로 자리매김을 한 덗으로 돌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송희진은 굿데이의 리더도 동시에 맡고 있는데요, 맏언니로써의 책임감을 보여주는 듯 하죠. 하지만 이들은 역시 한계에 부딪히고 말았습니다. 프로모션이 부족한 탓이었는지 음악방송에는 출연했지만 팀이름을 널리 알리지는 못했습니다. 곡은 유명 작곡가의 곡이라 그런지 상당히 상큼하고 좋았지만 흥행에는 실패를 했는데요, 이에 따라 소속사는 큰 결심을 하게 됩니다. 바로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에 멤버 전원을 참가시키게 되었는데요, 다들 아실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이어서 보실게요.





바로 KBS2의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출연하기로 한 것입니다. 더유닛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짤막하게 소개를 해드린다면 흔히 말하는 흥행에 실패한, 즉 망한 아이돌들이 재기를 위해서 출연하는 프로그램이었죠. 이전의 오디션들은 연습생 혹은 일반인이 참여를 했다면 이 오디션 프로그램 만큼은 이전에 데뷔를 했었던 가수들만 모아서 서바이벌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때문에 리스크가 무지 컸는데요, 만약 이 중에서도 하위권의 성적을 받게 된다면 가수를 두 번 죽이는 셈이 되기 때문이죠. 망한 아이돌 중 망한 아이돌이 될테니 말이죠. 더군다나 데뷔한지 1년도 안된 굿데이가 출연을 한다는 것은 조금은 황당한 전개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당시 네티즌들의 의견 또한 그랬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멤버 전원이 참여하여 일부 멤버들은 꽤 좋은 성적을 내게 됩니다만 최종 선발멤버에는 발탁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그 중에 송희진도 물론 포함이 되었는데요, 희진 역시 어느정도 선방은 하였지만 마지막 생방송 미션을 앞두고 탈락을 하였습니다. 프로그램에서 역시 메인보컬 포지션을 주로 맡았었는데요, 다른 보컬 위주 아이돌이 꽤나 쎈 상대였기 때문에 밀리고 말았었습니다. 이렇게 송희진은 두번의 오디션 프로그램을 겪었었습니다.



슈스케5 출연당시 탑4였던 김민지는 현재 아프리카TV BJ를 하고 있는데요, 당시 송희진과 매우 친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도 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로 알려져 있는데요, 김민지가 아프리카 방송에서 한 시청자의 질문에 답을 해줬었습니다. 질문은 '송희진에게 응원을 했냐'였는데요, 더유닛에 출연중인 송희진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냐는 말이었습니다. 그에 김민지는 '응원했다'며 '희진이가 오디션 두번은 해먹을게 안된다'라고 했다고 전했습니다. 오디션이라는게 가슴떨리고 두근거리는 평가 현장인데 더군다나 방송을 통해 공개되기 때문에 그 부담은 배로 됬을 터인데요, 송희진의 말이 백번 이해가 가는 부분이었습니다. 어찌됬건 송희진은 인생의 두번째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마치고 현재는 가수로 돌아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슈스케4 출신의 정준영과 함께 불후의 명곡에 나와 듀엣 무대를 선사하기도 했었는데요, 앞으로도 많은 프로그램에 나와서 얼굴 한번씩 비춰주고 걸그룹 굿데이의 메인보컬로서도 많은 매력을 떨쳤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재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