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101 시즌1 소녀들 근황 1편 2018 최신본 (전소미/김세정/최유정/김청하/김도연 등)

NEWS/근황

by MASHIHO 2018. 2. 6. 01:51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로듀스101 시즌1 101명의 소녀들의 근황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연 그녀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 여러분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2016년 대세 걸그룹 '아이오아이'를 탄생시킨 프로듀스101은 국내 초대형 아이돌 그룹 발굴 서바이벌로 시즌2 남자편까지 방영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프로그램이었는데요, 올해에는 시즌3로 일본의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AKB48과 합작하여 PRODUCE48까지 방영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뜬소문이 아니라 2017 MAMA에서 밝혀진 사실입니다. 그래서 해당 방송이 진행되기 전에 프로듀스101 시즌1 출신 소녀들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살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PRODUCE101에서 탈락하고 시즌3인 PRODUCE48에 참여 할 연습생도 있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누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모두 응원할 것으로 약속하며 그럼 포스팅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소녀들의 근황은 최종 순위 순대로 알려드릴 건데요, 중간 중간 같은 걸그룹으로 활동하거나 비슷한 활동 이력이 있으면 묶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하니 이 점 양해말씀 부탁드릴게요. 먼저 1위를 차지했던 JYP '전소미'는 무엇을 하고 있을지 알아볼게요.



[1위 전소미 / 15위 김소희] 전소미는 다양한 방면으로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노래와 연기, CF 그리고 화보까지 정말 대세임을 입증하는 것 같습니다. 시즌1 1등이었던 전소미는 아이오아이 해체 이후에 두번의 프로젝트 그룹을 또 경험하게 되었는데요, 1번째는 KBS2 '언니들의 슬램덩크 2'에서 김숙, 홍진영등과 함께 '언니쓰'라는 대한민국 최고령(?) 걸그룹의 도전기를 다뤘었는데요, 이 후 뮤직뱅크와 대학 행사등에 참여하면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에는 KBS 웹드라마인 '아이돌 드라마 공작단' 줄여서 '아드공'에 출연하였는데요, 해당 프로에서는 '옆집소녀'의 준말인 '옆소'라는 프로젝트 걸그룹을 결성하여 역시 뮤직뱅크에서 무대를 꾸미기도 했습니다. 이 때 프로듀스101에서 15위를 했던 김소희와도 함께 했었습니다. 김소희는 최근 솔로 앨범도 발매하면서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OST도 녹음은 물론 듀엣곡 '고구마 X 100개'도 발표했습니다. 걸그룹이 어울릴듯 했지만 솔로 가수로서도 손색없는 것 같습니다.





[2위 김세정 / 9위 강미나 / 14위 김나영] 김세정, 강미나, 김나영은 젤리피쉬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걸그룹 '구구단'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아이오아이 멤버들이 둘이나 있어 큰 인기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걸그룹으로서 빛을 발하기는 살짝 무리가 있어보이는데요, 최근에는 신곡 'The Boots'로 활동중인데요, 그렇게 큰 인기를 끌고 있지는 않는 것 같네요. 개인활동으로는 김세정은 작년에 학교2017에 출연해 열연을 펼쳤으며 강미나는 멤버 혜연과 함께 '구구단 오구오구'라는 유닛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또 김나영은 프로젝트 그룹인 '써니걸즈'로 활동을 하기도 했었죠. 참고로 써니걸즈는 SBS 인기가요에서 탄생한 걸그룹으로 멤버 구성원에 성소와 은하 등 인기 걸그룹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위 최유정 / 8위 김도연 / 47위 정해림 / 85위 이서정] 이들은 모두 판타지오 소속 걸그룹 '위키미키'로 지난해 데뷔를 하였습니다. 데뷔곡 'I don't like your girlfriend'로 데뷔를 했는데요, 약간 힙합느낌이 가미된 곡이었는데요, 처음엔 곡을 이해하는데 난해했는데 듣다보니깐 괜찮고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이들은 원주 DB프로미 등 지방 공연도 다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의 활동을 소개해 드리자면 최유정은 복면가왕에 출연하였으며 김도연은 '겟잇뷰티 2018'에 새MC로 합류하였습니다. 정해림은 '엘리'로 활동중이며, 이서정은 원래 소속사인 '라우더스'에서 현 소속사로 이적했으며 '세이'로 활동중입니다. 마음 아픈건 한 포털 사이트에 '프로듀스101 시즌1'을 검색하면 상단에 노출되는 한 블로그로부터 '프로듀스101 마빡갑 근황'이라는 제목으로 세이가 노출되고 있더라고요, 보기가 좀 그렇더라구요. 본래 이마가 넓긴 하지만 단점인 이마를 앞머리로 가리니 여신 강림이라도 한 듯한 비주얼이 놀라운 것 같습니다. 프로듀스101에서 이마만 가렸어도 여신으로 불리며 더 많은 투표를 받아 좀 더 올라갔었을 텐데 아쉬워요.





[4위 김청하] 청하는 요즘 핫한 신예 디바로 활동중인데요, 프로듀스101 이후 솔로데뷔 의사를 밝히며 저희를 기대케 했었죠. 데뷔곡 'Why don't you know'를 시작으로 이번 신곡 'Roller coaster'까지 진정한 대세임을 입증하며 '내가 청하다'라는 강력한 파워 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실력이 뛰어나다고 누구나 솔로 무대를 소화할 수 있는게 아닌데 청하는 매력을 더해 그 넓은 무대를 홀로 서서 관객들을 압도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 프로듀스101 전시즌 통틀어서 솔로데뷔한 아이돌은 청하가 가장 잘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97위 문현주] 갑자기 97위가 나타나서 많이 놀라셨죠, 오늘은 97위를 했던 문현주를 마지막으로 소개를 그만할 예정이에요. 2편은 5위를 했던 김소혜부터 다시 알아 볼건데요, 그럼 문현주 소개갈게요. 문현주는 소속사 '넥스타'에서 나와 2016 슈퍼모델 선발대회에 출전하기도 했으며 현재는 YG 케이플러스 소속 모델로 있습니다. 프로듀스101 때부터 9등신 몸매를 자랑했었는데요, 결국 모델이 된 것 같네요. 참고로 YG 케이플러스는 JBJ 권현빈이 소속된 소속사입니다. 문현주는 보따리TV의 페션웹예능인 '내남여친'에 소속사 동료와 함께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오늘은 이상으로 프로듀스101 시즌1 소녀들 근황 1편 2018 최신본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총 11명의 근황을 소개드렸는데요, 다음 2편에는 앞서 말씀드렸던데로 5위를 했던 김소혜, 믹스나인에 출연했던 한혜리, 하차를 선택했던 임효선을 포함해 몇명 더 다뤄볼건데요, 꼭 보러 오실거죠? 저도 빨리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