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101 시즌1 소녀들 근황 2편 2018 최신본 (김소혜/주결경/정채연/임나영/유연정 등)

NEWS/근황

by MASHIHO 2018. 2. 7. 03:25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프로듀스101(PRODUCE101) 시즌1 101명의 소녀들 근황 2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제는 전소미, 김세정, 최유정, 강미나, 김도연 을 비롯해 11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다른 연습생들의 근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순위권 안에 들어 아이오아이로 데뷔한 나머지 멤버들은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중간탈락을 한 멤버들은 어떻게 지내는지 알려드릴거구요, 오늘 알게 되었는데 프로듀스101 시즌3인 '프로듀스48'이 5월중에 방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해볼게요.





본문 보시기 전에 안타까운 소식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국판프듀'라고 불리는 중국의 '우상연습생'이 판권을 산게 아니라 표절을 했다고 합니다. 저도 영상을 보고 왔는데요, 시작 부터 구성 모든 면이 같게 설정되어 있구요, 세트장 및 편집 이미지도 같은 방식을 차용하고 있더라고요, 저는 당연히 판권을 산건지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엠넷에서는 '우상연습생'을 '중국판프듀'라고 지칭하는 것을 자제해 달라고 하니깐 여러분도 협조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엠넷측에서 저작권문제로 신고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지금부터 저희는 올해 돌아올 프로듀스48을 앞두고 시즌1 출연자들의 근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역시 순위순으로 정리해보았으며 중간에 연관된 참가자끼리는 같이 정리했다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5위 김소혜] 프로듀스101의 F반의 반란으로 유명했던 김소혜는 최종순위 5위를 기록하였었는데요, 방송 당시 실력 없는 연기지망생으로 등장하여 많은 분들에게 엠넷의 딸이 아니냐며 욕을 먹기도 하였고 동정도 받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김소혜는 자신을 응원해주는 국민프로듀서를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하였고, 트레이너 선생님들에게도 칭찬을 들을 정도로 일취월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같은 연습생들 사이에서도 실력을 숨기고 있던 것 아니냐는 질문까지 받는 등의 농담 섞인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현재 김소혜는 본인의 원래 꿈이었던 연기자를 향해 한발짝 다가선 모습인데요, 이미 연기자로 데뷔는 하였습니다. 드라마 스페셜 '강덕순애정변천사'에서 강덕순이라는 주인공 캐릭터를 맡았었는데요, 정말 걸그룹 출신이 저렇게 망가진 분장을 하기에는 너무나도 충격적인 비주얼이었어요. 하지만 김소혜는 열연을 펼치는데 집중을 하여 많은 이들에게 호평을 받았어요. 김소혜는 현재 연기자는 물론, MC도 같이하고 있는데요, 게임방송과 토익방송 MC를 보기도 하고 라디오 '배성재의 텐'에서 감초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봤을때는 김소혜가 아마 개인적인 측면으로만 봤을때 프로듀스101의 최고의 수혜자가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진짜 본인의 꿈도 이루고 기타 부수적으로 많은 PD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으니깐 말이죠. 현재 김소혜는 1인기획사인 'S&P'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6위 주결경 / 10위 임나영 / 21위 정은우 / 25위 박시연 / 29위 강예빈 / 42위 김민경 / 48위 강경원] 이들은 플레디스 소속으로 무려 7명이나 프로듀스101에 참여를 했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아마 시즌1에서 최다 인원이 출전했던 소속사로 기억이 되요. 현재 이들은 3명을 더해 '프리스틴'이라는 걸그룹으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프리스틴은 2017 신인상을 수상하였는데요, 데뷔곡 'WEE WOO'와 두번째 앨범 'WE LIKE'를 컨셉인 프리티와 파워가 잘 결합된 무대를 하고 있습니다. 멤버 개인별로 활동을 살펴보는 6위를 기록했던 주결경의 경우 앞서 소개드린 '우상연습생'의 멘토로 출연중인데요, 주결경도 아마 표절인지 모르고 들어갔겠죠? 미리 확인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일각에서는 이제 데뷔한 신인이 무슨 멘토냐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한쪽에서는 또 중국애들 수준보니 할만하다라는 저격글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따가운 시선들만 받고 있는 것 같아서 안타까워요. 주결경은 사실 프로듀스101때부터 실력적으로 두각을 보였지만 워낙 예쁜 미모탓에 그 실력이 절감되는 것 같아 아쉬워요. 10위를 한 임나영은 SBS 인기가요 프로젝트 그룹인 '써니걸즈'에 참여를 했었구요, 21위를 기록한 정은우는 엠넷의 딸이라고 불리웠었는데요, 엠넷의 대표작 슈스케부터 보이스키즈 그리고 프로듀스101 까지 무려 3개의 오디션이나 참가를 했었습니다. 현재는 팀활동에만 전념하고 있는 것 같아요. 25위를 한 박시연은 MBC '쇼 음악중심'에서 MC를 봤었는데요, 1년동안 잘 해왔는데 이번에 안타깝게도 MC가 교체되는 바람에 더 이상 음악중심에서 박시연을 볼 수가 없겠더라고요. 마지막 인사하는데 눈물 흘려서 저도 눈물을 적실 뻔 했습니다. 29위를 한 강예빈은 현재 '레나'로 활동중이며 42위를 한 김민경은 '로아', 48위를 차지했던 강경원은 '유하'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7위 정채연 / 19위 기희현] 이 둘은 본인들의 워래 그룹이었던 'DIA'로 다시 돌아가 활동중에 있습니다. 최근 티아라가 소속사를 떠나면서 MBK의 유일한 걸그룹으로 남게 된 다이아는 현재도 인지도 올리기에 급급한 것 같습니다. 프로듀스101에 정채연과 기희현을 내보냈었던 것과 마찬가지로 KBS '더유닛'에 멤버 예빈과 솜이를 내보냈는데요, 솜이는 데뷔하기 어렵게 생겼는데, 예빈은 꽤나 상위권에 있어서 잘된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더유닛을 통해 데뷔한 그룹이 얼마나 잘될지는 모르겠으나 'DIA'에서의 활동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DIA'자체 활동은 당분간 완전체로 활동하기 힘들 것 같네요. 이야기가 다른 곳으로 샜네요, 그럼 프로듀스101에 출연했던 정채연과 기희현 개인 활동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정채연은 역시 비주얼이라 그런지 뷰티프로그램 MC도 봤었고, 드라마에서 주연도 맡았어요. 비록 주연의 어린시절역이긴 했지만 나쁘지 않았어요. 또 현재는 '정글의법칙 in 파타고니아'에 출연해 열심히 병만족을 따라 일하고 있더라구요. 같이 프로듀스101에 참여했던 김세정도 정글 다녀와서 다 탔던데, 정채연의 미모 또한 타격이 있을까봐 걱정이 되네요. 오지에 가면 피부 트러블도 있을텐데 말이죠. 기희현은 올 설에 방영하는 '아육대'에 참여를 하게 되었는데요, 어느 부문에 참여를 했을지가 무척이나 기대가 되네요. 아육대는 설중에 방영된다 하는데요, 많은 아이돌들이 출연하니 검색하셔서 본방사수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11위 유연정] 유연정은 현재 본인의 소속사인 스타쉽의 걸그룹 '우주소녀'에 13번째 멤버로 합류하여 메인보컬로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유연정은 우주소녀 합류이후 '비밀이야', '너에게 닿기를', 'HAPPY'등의 곡을 함께하며 보컬실력을 여과없이 보여줘서 파트분배의 거의 1/3씩은 다 가져가는 것 같더라구요. 유연정이 없으면 우주소녀의 노래는 완성되기가 힘들 것 같다는 생각도 들게 하더라구요. 유연정은 특별한 활동은 없으나 짤막하게 여러군데에서 나오고 있더라구요. 화장품 모델부터 SBS '판타스틱 듀오' 양희은편에 출연하기도 했구요, tvN 드라마 '화유기'에서 카메오로 슈퍼스타 도전자 이다인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가수로서 수많은 OST에도 참여를 했으며, 'Marry me'로 유명한 마크툽과 함께 'Marry you'라는 곡도 발매를 했죠.



[12위 한혜리 / 18위 박소연 / 23위 응카이 / 26위 허찬미 / 31위 이수민 / 38위 박해영] 위 6명은 JTBC 아이돌 서바이벌 '믹스나인'에 재도전을 했습니다. 12위를 차지했던 한혜리는 기존 소속사인 스타제국에서 나와 개인연습생으로서 도전을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예선에서 탈락을 했습니다. 걸그룹 '올망졸망'으로 데뷔를 한다는 소문도 있었는데요, 무산이 되었나 봐요. 18위를 차지한 박소연도 안타깝게 예선 탈락을 했는데요, 전 로엔, 현 페이브에서 걸그룹으로 데뷔한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23위를 차지한 응씨카이 역시 믹스나인에 도전했었는데요, 초반 상위권을 유지하다가 아쉽게 중도탈락을 했습니다. 26위를 차지했던 허찬미 역시 상위권을 유지하다가 마지막 생방송 진출자를 가리는 단계에서 탈락을 하고 말았어요. 허찬미는 곧 소속사 '모스테이블뮤직'에서 걸그룹 '하이칼라'로 데뷔한다고 합니다. 31위를 차지했던 이수민은 많은 오디션을 참여했는데요, 결국 믹스나인에도 도전해서 소녀 2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하지만 소년팀에 밀려서 데뷔는 무산이 됬는데요, 박소연과 함께 페이브걸스로 데뷔 할 예정입니다. 38위를 차지한 박해영은 걸그룹 'A.De'로 활동중 믹스나인에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아쉽게 중도탈락을 하였습니다.





[하차 임효선]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프로듀스101 출신 멤버는 바로 H.U.B의 '임효선'입니다. 임효선은 안타깝게도 무슨일인지는 모르지만 프로듀스101에서 하차를 하게 됬었는데요, 이후 소속사를 옮기며 걸그룹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런 임효선은 팀을 알리기 위해 '더유닛'에 출연하였는데요, 안타깝게 바로 지난 방송에서 유닛G에서 19위로 탈락을 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마지막 생방송으로 가는 참가자가 결정되는 순위 발표식이었는데요, 안타깝게 1단계 차이로 탈락을 하게 된 것이었습니다. 초반 걸크러쉬 이미지로 많은 팬덤을 가져가나 싶었지만 회차가 거듭되면서 18픽에서 2픽이 되는 과정에서 차애멤버로 여겨졌던 임효선이 순위가 밀리게 된 것이죠.


이것으로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구요, 오늘은 18명의 소녀들의 근황을 전해드렸네요. 1편, 2편을 합쳐 총 29명의 소녀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에 돌아올 3편에서는 아이돌학교에 출연한 이해인, 프로듀스101 A클래스 래퍼 전소연, 황이모 황인선등 소개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음 포스팅까지 기대해주시구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다시 뵙기로 약속드리며 오늘도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