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POP 커버댄스 황제 awildclinton (나인뮤지스/모모랜드/우주소녀/(여자)아이들/공원소녀가 인정한 유튜브 흑인 남자 커버댄서)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8. 10. 14. 16:0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주제로 찾아왔는데요, 요즘 유튜브 많이들 보시잖아요? 보시다보면 K-POP 커버댄스 영상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수가 있으실 겁니다. 저 역시도 즐겨 보고는 하는데요, K-POP 커버댄스란 말 그대로 일반인들이 K-POP 곡의 댄스를 따라 추는 행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냥 아이돌들의 영상을 보면 되지 않냐는 말을 하실 수 있지만 커버댄스만의 매력들이 있기 때문에 그것을 끊기란 정말 쉽지 않습니다. 먼저 커버댄스만의 묘미인 다양한 사람들이 어떻게 이 곡을 소화하느냐에 대한 재미도 있으며, 기존의 인원수를 변경하여 안무나 동선을 수정하여 좀 더 특색있는 무대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무튼 저는 이러한 커버댄스를 하는 커버댄서를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솔로 커버댄서분이 있습니다. 바로 'awildclinton'님 입니다. 함께 알아보시도록 할게요.



awildclinton님은 미국에 거주하시는 흑인 남자분이신데요, 커버댄스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접해보셨을 만한 분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는 약 5.5만명으로 어느정도의 규모를 가지고 있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세 유튜버라고 하기에는 조금은 부족한 구독자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만, 구독자수와 다르게 화려한 이력이들이 그에게 존재했습니다. 유튜브 K-POP 채널 중 가장 인기가 많은 '1theK'에서는 컴백한 아이돌을 섭외하여 해당 아이돌의 안무를 커버하는 경연대회를 열고 있는데요, 바로 '댄스 커버 콘테스트'입니다. 여기에 awildclinton님도 꾸준히 참여를 하고 있습니다.





댄스 커버 콘테스트는 개인 부문과 그룹 부문으로 나뉘며 각 부문별 상위 3팀에게는 아이돌들의 싸인 앨범과 특별한 선물을 전달하고 있는데요, awildclinton님은 여기서 많은 수상을 하고 계십니다. '나인뮤지스A'의 '입술에 입술' 개인 1위를 시작으로 '모모랜드'의 '짠쿵쾅' 개인 1위, '우주소녀'의 '꿈꾸는 마음으로' 개인 2위, '(여자)아이들'의 'LATATA' 개인 1위, '공원소녀'의 '퍼즐문' 개인 1위 등을 하였습니다. 순위는 누가 정하느냐 궁금하실 수 있는데요, 바로 원곡자인 아이돌들이 직접 선정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더 의미있는 순위가 될 수 있는데요, awildclinton님은 이미 국내 아이돌 가수들 사이에서도 유명합니다.





한 번은 모모랜드가 '연예가중계'에서 awildclinton님을 언급하면서 공중파 강제 데뷔까지 시켜주셨더라구요. 정말 국경을 뛰어넘는 커버댄스에 대한 사랑이 한국까지 닿게 되었네요. awildclinton님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댄스 커버 콘테스트 수상 소감이나 위에 소개드렸던 연예가중계에 나오게 된 소감도 말씀해 주시고 계시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한 번 유튜브 통해서 영상을 보시고 댓글이나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통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마 검색을 해보니 한국에서는 제가 처음으로 awildclinton님에 대한 포스팅을 한 것 같은데요, 제 글을 시작으로 국내에서 awildclinton님에 대한 관심도가 올라가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