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체가 유력한 아이돌 그룹 3팀 헬로비너스·AOA(에이오에이)·B.A.P(비에이피)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8. 10. 13. 16:1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해체가 유력한 아이돌 그룹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왔습니다. 아이돌 그룹의 수명은 대부분 7년입니다. 이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정한 최장 계약기간이기 때문이죠. 물론 재계약으로 그 기간을 늘릴 수는 있지만 7년차 징크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아이돌 그룹이 7년을 초과해서 활동하는 일은 드문 일입니다. 이는 최정상 그룹들에도 예외는 아닙니다. 앞선 선례로 '씨스타', '미쓰에이', '포미닛', '2NE1' 등이 있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오늘 준비한 해체가 유력한 아이돌 그룹 3팀 역시 7년차에 접어드는 아이돌 그룹들인데요, 그 중에서도 현재 상황을 고려해 재계약 대신 해체를 선택할 것 같은 아이돌 그룹만을 선별해 봤습니다. 그럼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1. 헬로비너스


'판타지오' 소속의 걸그룹 '헬로비너스'는 2019년에 데뷔 7주년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현재 데뷔한지 6년차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음악방송에서 1위를 수성하지 못하였고 또한 음원차트에 이름을 올리는데도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 최근 같은 소속사에서 걸그룹 '위키미키'를 데뷔시키면서 헬로비너스는 어쩌면 벌써 해체 수순을 밟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통의 소속사에서는 2팀 이상의 걸그룹을 활동시키는데 무리가 있기 때문이기 말이죠. 멤버 '나라'를 제외하고는 아직도 연예계에서 인지도를 쌓지 못한 멤버가 대부분이어서 해체 이후 이들의 행보도 그리 좋지는 못할 것 같네요. 매년 수십개 팀이 데뷔를 하는 아이돌 업계에서는 이렇게 그룹명이라도 알리는데까지 많은 노력이 필요한데요, 그 안에서 묵묵히 7년차를 채운 점을 보면 정말 그들이 얼마나 악을 쓰고 활동을 해왔는지 알 수 있죠. 그래서인지 조금은 이러한 상황이 안타깝게 여겨집니다.





2. AOA


'FNC 엔터테인먼트'에서 유일한 걸그룹 'AOA'는 처음 데뷔때는 8인조 밴드 그룹으로 데뷔를 하였었는데요, 팀을 유지하기에는 조금은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댄스 그룹으로 전향해 재기를 꿈꿨는데요, 이 과정중에 1명의 멤버가 활동을 중단함으로 7인조로써 활동을 해왔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전향은 성공적이였고, 음악 방송 1위 등 놀라운 발전을 보여왔습니다. AOA는 최고 전성기를 달리다가 돌연 멤버 '초아'의 탈퇴로 위기를 맞았었는데요, 이후 6인조 첫 컴백곡으로 '빙글뱅글'을 발표하였지만 그 반응은 호불호가 많이 갈렸습니다. 6명이서도 완벽한 무대를 보여줬다는 말이 있던가 하면 메인보컬이었던 초아가 없어 AOA의 색을 잃은 것 같다는 등의 말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들은 이에도 불구하고 '뮤직뱅크'에서 1위 후보에도 오르며 본인들이 아직 건재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렇지만 이는 예년보다는 좋지 못한 성적이었는데요,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는 이들을 더 보기 힘들지 않을까 하며 해체가 가까워진 것 같다는 얘기까지 돌고 있습니다. AOA 역시 2019년에 데뷔 7주년을 앞두고 있는데요, 과연 이들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3. B.A.P


'TS 엔터테인먼트'의 보이그룹 'B.A.P'는 지난 2012년에 데뷔를 했었기에 내년인 2019년에 데뷔 7년차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이런 B.A.P는 최근 멤버이자 리더였던 '방용국'은 솔로로 먼저 데뷔했던 이력이 있어 계약기간이 먼저 만료되었었는데요, 방용국은 재계약을 하지 않고 팀에서 탈퇴를 하자 팀이 해체를 하는게 아니냐는 의견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이에도 불구하고 B.A.P는 방용국이 팀을 탈퇴하기 전 완전체로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촬영하였고 이를 오는 10월 16일부터 방송한다는 것을 알리면서 B.A.P의 활동 여부가 긍정적으로 다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몇 일 내로 멤버 '힘찬'이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고, 방송하기로 한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도 편집을 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다시 그 분위기는 역전이 되었습니다. 이들의 재계약 여부는 조금 순탄치 못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하지만 일부 팬들은 논란 이후에도 리얼리티 방송을 그대로 방송한다는 것에서 한줄기 희망의 빛을 보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다른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