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돌 고정 출연 예능프로그램 순위 TOP4 (1위 시청률 프로그램은?)

PROGRAM/방송

by MASHIHO 2018. 10. 12. 16:2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요즘 예능프로그램에 있어서 아이돌을 빼놓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죠. 왜냐하면 그들의 팬덤이 시청률에 한 몫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죠. 때문에라도 아이돌들의 예능프로그램 고정 출연은 프로그램의 성공 방정식으로 이어져 왔으며, 고정 출연이 없는 프로그램이라도 게스트로서도 나오기 마련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시점에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아이돌 고정 출연 예능프로그램 순위를 알려드리려고 왔습니다. 예능프로그램 순위는 최근 방송 시청률에 의해서 정해졌습니다. 다만 방송사별 시청률을 그대로 비교하여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서 밸런스를 위해 지상파, 종편 그리고 케이블로 나누어 주간 최고 시청률 대비 시청률을 가지고 순위를 매겼음을 알려드리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4위 MBC 진짜 사나이 300 (7.3% 지상파 예능 주간 14위 일간 7위)


저도 요즘 즐겨보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정말 오랜만에 돌아와서 기대가 많이 됐었던 프로그램입니다. 가요계 최고 주가를 달리고 있는 '걸스데이'의 멤버 '혜리'를 배출해낸 프로그램이기도 하는데요, 이번 진짜 사나이 300에는 아이돌이 무려 3명이나 출연하는데요, 유일한 남자 아이돌 '펜타곤' 멤버 '홍석'과 외국인 아이돌 '블랙핑크' 멤버 '리사' 그리고 이번에 합류하게 된 '모모랜드'의 '주이'까지 정말 어마어마한 라인업이네요. 진짜 사나이는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현역 군인과 함께 훈련을 받으며 흘리는 땀과 눈물을 고스란히 보여주어 그들의 애국심을 엿볼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중간에 유머스러운 장면들도 많이 나와서 정말 재밌게 보실 수 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습니다.





3위 SBS 집사부일체 (10.5% 지상파 예능 주간 7위 일간 3위)


이 프로그램은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일명 사부님을 만나 몸과 마음을 수련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가수, 배우, 개그맨 그리고 스포츠 스타까지 어우르면서 남녀노소 불문하고 좋아할만한 양질의 컨텐츠를 뽑고 있습니다. 아이돌로써는 현재 '비투비'의 멤버 '육성재'가 고정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막내미를 뿜뿜하면서 형들과 함께 사부님에게 잘보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요즘 예능프로그램들은 멤버수가 보통은 7명 정도로 구성되는데요, 거의 반절에 가까운 4명으로도 프로그램의 재미 요소를 모두 뽑느게 정말 대단한 것 같네요.



2위 tvN 신서유기 시즌5 (4.772% 케이블 예능 주간 3위 일간 1위)


진짜 예능프로그램이 돌아왔습니다. 약 1년만에 시즌5로 돌아온 신서유기는 아이돌 고정 출연자로는 기존에 함께하던 '위너' 멤버 '송민호'와 이번 시즌에 새로 합류하게 된 '블락비' 멤버 '피오'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아주 오래전 '1박 2일' PD와 멤버들로 구성되어 꿀잼 모먼트와 센스 넘치는 자막 그리고 대단한 편집 실력으로 모두에게 쉴 새 없이 웃음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처음에는 웹예능으로 시작해 지금은 케이블 예능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아주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이들은 아시아를 누비며 드래곤볼을 모아 그들의 소원을 푼다는 컨텐츠로 진행중에 있는데요, 기존에는 서유기에 나오는 캐릭터와 신서유기 멤버들을 1대1 매칭하였다면 이번 시즌에는 각종 귀신들과 멤버들을 매칭하여 새로운 재미를 찾고 있는데요, 본방송을 못보시더라도 VOD로 라도 꼭 보셨으면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1위 JTBC 아는형님 (5.51% 종편 예능 주간1위 일간 1위)


대망의 1위는 아는형님입니다. 아는형님에는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의 멤버 '김희철'이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매주 색다른 게스트들과 함께하는데 대부분 아이돌로 구성이 되어 여러 아이돌들을 만나기 좋은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아는형님을 거친 아이돌에는 '사이니', '소녀시대', '레드벨벳', '트와이스', '마마무' 등 최정상급 아이돌들도 많았습니다. 다소 수위가 높고 멤버들과 게스트들간의 반말을 허용함으로써 그들 사이에서 친밀함이 느껴지는 것은 물론 내츄럴한 모습까지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더 대단한 것은 아는형님은 역대 종편 예능 3위에 빛나는 시청률을 자랑하는데요, 과연 이 기록을 깨고 더 높은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도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