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G 보석함 29명의 연습생 실시간 순위 알아보기 (1위 최현석/2위 방예담/3위 이병곤 등)

PROGRAM/방송

by MASHIHO 2018. 11. 24. 16:0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현재 인기리에 방송이 되고 있는 'YG 보석함'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TV로는 밤 늦은 시간 방송을 하기 때문에 본방송으로 접하시기에는 조금 어려우실 수도 있는데요, 저는 딱 그 시간대가 집중해서 보기 좋은 것 같더라구요. 좀 더 일찍 보고 싶으신 분들은 브이앱으로 보시면 된다고 합니다. 아무튼 YG 보석함이 무엇이냐 하면 바로 'YG 엔터테인먼트'의 4번째 보이그룹 멤버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YG는 지금까지 '빅뱅', '위너', '아이콘'이라는 3팀의 보이그룹을 선보였는데요, 이번에는 그 뒤를 잇는 보이그룹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그럼 그 후보들은 누구냐하면 위와 같은 29명의 연습생, 이 프로그램에서는 'Treasure29'이라고 불리는 29명의 소년들인데요, 이들은 방송 기준 10주간 경쟁을 하게 됩니다. YG에서는 예전에는 없었던 비쥬얼 멤버 선발에 대한 생각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그에 걸맞게 멋있고 훈남인 연습생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는 것 같네요. 아무튼 연습생들 이름 위에 보시면 1~29까지의 숫자가 있는데요, 이것이 바로 실시간 순위라고 합니다. 1위부터 살펴볼게요.




1위 최현석 / 2위 방예담 / 3위 이병곤 / 4위 이미담 / 5위 하루토 (*현재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데뷔조를 5명 쯤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여기까지가 유력한 데뷔조 후보들이라고 볼 수 있는 셈입니다. 단, 이것은 팬들이 보내주는 하트의 수로 결정된 순위이기 때문에 현재 YG가 생각하는 순위는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6위 김준규 / 7위 김승훈 / 8위 김도영 / 9위 왕군호 / 10위 마히로 / 11위 박정우 / 12위 마시호 / 13위 김종섭 / 14위 장윤서 / 15위 박지훈 / 16위 이인홍 / 17위 길도환 / 18위 아사히 / 19위 케이타 / 20위 하윤빈 / 21위 요시노리 / 22위 소정환 / 23위 코타로 / 24위 윤재혁 / 25위 윤시윤 / 26위 강석화 / 27위 김연규 / 28위 정준혁 / 29위 김성연 



이 중에서도 현재 꾸준히 1, 2, 3위를 다투고 있는 3인방 '방예담', '최현석', '이병곤' 연습생들은 눈에 익으실 겁니다. 방예담의 경우 'K팝스타 시즌2'에서 준우승을 한 경력이 있구요, 최현석과 이병곤은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해서 최종 데뷔조에 올랐던 경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소속사간의 협의가 잘 안되서 데뷔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어쩌면 방송 초반이기 때문에 그동안 노출이 많이 되었던 연습생들이 상위에 올라 있는 것은 당연하다고 봅니다. 여타 오디션 프로그램들도 그래왔구요, 하지만 안심하기는 이릅니다. 이들의 순위는 언제 바뀔지 모르니깐요. 그 예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즐겨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실겁니다. 첫방송에서 최상위권의 연습생이 최종 데뷔조에 오르지 못하는 불상사는 많이 볼 수 있으니깐요. 그 예로 '프로듀스101'의 '정은우' 연습생(첫방송 기준 5위/현재 '프리스틴'으로 활동 중), '아이돌학교'의 '이해인' 연습생(첫방송 기준 1위), '나띠' 연습생(첫방송 기준 2위), '서헤린' 연습생(첫방송 기준 4위), '프로듀스101 시즌2'의 '장문복' 연습생(첫방송 기준 2위), '주학년' 연습생(첫방송 기준 4위/현재 '더보이즈'로 활동 중), '더유닛'의 '김티모테오' (첫순위 기준 1위/현재 '핫샷'으로 활동 중), '동현' (첫순위 기준 2위/'보이프렌드' 멤버), '유나킴 (첫순위 기준 3위/현재 'KHAN'으로 활동 중)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모아 놓고 보니 정말 많은데요, 그렇기에 YG 보석함 3명의 연습생도 긴장 놓지 않고, 나머지 26명의 연습생도 열심히 임하는 것에 따라 결과가 좋고 나쁠 수 있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