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선미 ㅇㅈ 뜻 몰라 인터넷 용어 모르는 선미 (feat. 유니티 ㅇㅈ 춤)

NEWS/이모저모

by MASHIHO 2018. 9. 30. 15:18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제가 어제 밤에 VOD로 '아이돌룸'을 돌려봤었습니다. 본방 당시 시간이 안되서 못봤던 '선미' 편을 골라서 봤는데요, 의외의 것이 나와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돌룸 선미편에서는 선미 덕후인 'ㅇㅈ'을 소개하는 코너가 있었는데요, 그 과정중에서 MC '정형돈'과 '데프콘'이 선미에게 ㅇㅈ이 무슨 뜻인지 아느냐고 물어보니 ㅇㅈ을 '인증'아니냐 하더라구요. 앞서 신조어 '갑분싸(갑자기 분위기 싸해진다)'는 본인이 갑분싸라며 단번에 맞췄는데, 인터넷 용어인 ㅇㅈ에서 막혀버리더라구요.



사실 앞서 말씀드린 선미 덕후 ㅇㅈ은 '위키미키' 멤버 '유정'과 '여자친구' 멤버 '엄지'의 자음이기는 하지만 인터넷 용어 ㅇㅈ은 따로 뜻이 있죠. 많이들 알고 계시는대로 '인정'에서 자음만 따온건데요, 'ㅎㄹ'='헐랭', 'ㅇㅇ'='응'과 비슷한 개념이죠. 아무튼 요즘 10대들이 많이 사용한다는 '급식체' 중 하나인 인정은 상대의 말에 동감한다는 의미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10대들의 인터넷 사용율이 높기 때문에 이 말은 급식체를 넘어 인터넷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도 퍼지면서 범국민적 용어로 급부상하였습니다.





이런 유행에 따라 최근에 걸그룹 '유니티'가 발표한 신곡 '난말야'에서는 일명 'ㅇㅈ 춤'이라고 바로 위에 있는 움짤같은 춤을 퍼포먼스로 넣기도 하였습니다. 정말 독특한 춤사위네요. 깜찍한게 멤버들과 아주 찰떡이기도 하구요. 선미는 이런 인터넷 용어에 강할 줄 알았는데 의외였습니다. 데뷔 12년차인 선미는 매일 같이 연습하고 연예계 활동을 충실히 하고 있기에 따로 이런 것들을 배울 수 있는 환경이 되지 못했었나 본데요, 여러분들도 이번 기회에 하나 얻어가셨으면 좋겠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