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48 3차 순위 발표식 예상 결과 적중률 91.66% (3차 순위 발표식 결과)

PROGRAM/프로듀스48

by MASHIHO 2018. 8. 25. 03:25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드디어 '프로듀스48' 3차 순위 발표식 결과가 나왔는데요, 그래서 지난 번에 제가 예상했던 것과 얼마나 들어 맞았는지 다각도로 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몇몇 분들은 동감해주기도 몇몇 분들은 말도 안된다며 말들이 많았던 순위지요. 어쨋든 순위를 비교하기 위해서는 먼저 프로듀스48 11회차 3차 순위 발표식 결과 및 순위를 알아야겠죠? 그럼 같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큰 이변은 없이 1위는 HKT48 '미야와키 사쿠라', 2위는 AKB48 '미야자키 미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이변으로 WM '이채연'이 3위 자리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채연은 주종목인 댄스는 물론 보컬에서도 트레이너 선생님들과 대중들에게 인정을 받아왔는데요, 하지만 아쉽게도 그에 반해 순위는 그렇게 높진 않았습니다만, 이번 컨셉트 평가에서는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았는지 베네핏 없이 3위로 거뜬하게 올라갔네요. 현재 네이버TV에 올라온 컨셉트 평가 직캠 영상에서도 하트수 1위를 하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이상 데뷔조 12명이었습니다. 데뷔조에 무려 7명이나 일본인 연습생이 포진되어있는데요, 프로듀스48이 시작한 이후로 처음으로 일본인 연습생이 과반수를 넘기는 이례적인 일이 일어났네요. 앞서 말씀드린 미야와키 사쿠라와 미야자키 미호가 1위와 2위를 차지함으로써 일본인 연습생이 좀 더 상위권 자리를 지키고 있는게 인식이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초반 실력 논란이었던 일본인 연습생들이 의외로 트레이닝을 잘 따라와 한국인 연습생에 맞먹는 실력과 인기를 보여주면서 순위 상승을 이룩해낸 것 같습니다. 특히 이번에 6위를 차지한 AKB48 '타케우치 미유' 연습생은 롤러코스터를 타듯 순위변동이 엄청 심한 연습생인데요, 과연 다음주 있을 생방송에서도 안정적으로 데뷔조 안에 들어갈 수 있을지가 기대가 되네요.





그리고 13위부터 30위까지입니다. 이제 이렇게 모든 순위를 살펴보았으니 지난 예상 순위와 비교를 해보도록 할텐데요, 미리 말씀드리지만 기대했던 만큼 정확도가 나왔습니다. 애초에 대혼란이 예상된 순위에서 그것을 예상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었는데요, 지난 순발식과 달리 득표수가 마지막날 매우 적게 나타나서 더 어려웠죠. 사실 개인적으로는 600만표를 예상했으나, 실제로는 50만표밖에 모이지 않았네요. 표차도 근소하기도 했고요. 아무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다각도로 그 정확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예상했던 순위는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1. 순위 적중

HKT48 '미야와키 사쿠라

1

적중 성공

적중률 16.66%

AKB48 '미야자키 미호

2

NMB48 '무라세 사에

22

AKB48 '고토 모에

24

스톤뮤직 '장규리'

25

2. 순위 등락 적중

HKT48 '미야와키 사쿠라'

상승

적중 성공

적중률 33.33%

AKB48 '미야자키 미호'

하락

NMB48 '시로마 미루'

상승

에잇디 '강혜원'

하락

스타쉽 '안유진'

하락

NMB48 '무라세 사에'

상승

AKB48 '고토 모에'

변동 없음

스톤뮤직 '장규리'

변동 없음

위에화 '김시현'

상승

위에화 '왕이런'

하락

3. 생존자 방출자 적중 (상대적으로 적중 실패 인원이 적어 적중 실패한 인원만 기재함)

에프이엔티 '김도아

생존

적중 실패

적중률 86.66%

바나나컬쳐 '김나영'

생존

AKB48 '타카하시 쥬리'

방출

얼반웍스 '김민주'

방출

4. 데뷔조 적중 (상대적으로 적중 실패 인원이 적어 적중 실패한 인원만 기재함)

울림 '김채원'

데뷔조

적중 실패

적중률 91.66%

WM '이채연'

데뷔조 이외 순위


이번 3차 순위 발표식은 파이널을 갈 수 있냐 못가느냐가 중요했기 때문에 순위 혹은 순위 등락은 그다지 중요하지 않았던 것 같다고 저는 자기 합리화하고 있네요. 아무튼 제가 중요하다고 주장하는 생존자 방출자 그리고 데뷔조는 각각 86.66%, 91.66%로 정말 알파고 못지 않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계산 결과에만 의존하지 않고 제 사심을 넣어서 순위를 재구성했으면 적중률은 장담못하지만 이번 결과에서 다르게 나타난 연습생들의 결과는 맞출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