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48 파이널 방송 시간 8시로 옮긴 이유 (feat.장원영)

PROGRAM/프로듀스48

by MASHIHO 2018. 8. 21. 05:1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인기리에 방영중인 '프로듀스48'의 파이널 생방송 시간이 오후 8시로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동안 시즌1부터 시즌2 그리고 이번 시즌까지 본방송시간을 11시로 고수했던 프로듀스48이 왜 파이널 방송만 8시로 옮겼을까요? 그 이유에는 스타쉽 연습생 '장원영'이 있습니다. 장원영은 2차 순위발표식에서 1위에 오르기까지한 인기 연습생 중 한명입니다. 이런 장원영을 위해 생방송 시간을 불가피하게 옮긴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게 무슨 상관일까요?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장원영은 현재 인기 연습생 중 한명으로 파이널 멤버로 유력한 연습생입니다. 하지만 장원영은 올해 15살로방송심의규정 제33조(법령의 준수) 1항, 제45조(출연) 1항에 따라 오후 10시 이후에는 수면권 보장을 명목으로 방송 출연이 불가능한 나이대에 속하게 되죠. 따라서 장원영이 원래 시간대인 11시에 방송이 되면 출연이 불가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프로듀스48 측은 해당 연습생을 배려하기 위해 최종적으로 방송시간을 옮기는 쪽으로 얘기가 됬다고 하네요. 사실 Mnet은 지난 '아이돌학교'에서 현재 '프로미스나인'으로 활동중인 '백지헌'을 10시 이후 노출시켜 방송심의위원회가 열리기도 했었고, 또 타방송사에서 하는 인기 예능 프로그램 '아육대'에서도 '에이프릴' 멤버 '진솔'이 9시 50분쯤 촬영장을 이탈하는 등의 해당 법규에 따른 이유였습니다.





한편 장원영은 방송시작부터 단 한번도 데뷔조에서 이외의 순위를 받은 적 없었지만, 최근에 나온 순위는 지금까지의 순위 중 가장 저조한 성적으로 데뷔 안정권이라고 하기에는 조금은 불안해진게 사실인데요, 어쨌든 좋은 결과를 기대해보고 싶네요. 프로듀스48은 이제 단 2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바로 다음 방송인 11회차에서는 '3차 순위발표식'이 진행되는데요, 이는 정상적으로 11시에 방송되며 파이널 생방송만 오후 8시에 한다고 합니다. 모두 잊지 마세요. 프로듀스48 파이널 생방송은 8월 31일 금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