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걸그룹 라붐 (LABOUM) 멤버변화 (전 멤버 율희 탈퇴 이유 연애? 임신?)

WIKI/멤버변화

by MASHIHO 2018. 8. 5. 00:4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걸그룹 멤버변화로 돌아왔네요. 이번에 멤버변화를 다룰 걸그룹은 바로 최근에 '체온'이라는 신곡으로 돌아온 '라붐'입니다. 라붐은 약 1년만에 컴백을 하게 되었는데요, 그 이유로는 멤버 '지엔'(ZN)이 더유닛을 통해 '유니티'로 프로젝트 그룹 활동을 한 것도 있고 전 멤버 '율희'가 탈퇴한데도 있었습니다. 그럼 이런 것들을 아울러서 본격적으로 라붐 멤버변화에 대해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14년 8월 27일 데뷔 (멤버 : 유정/소연/지엔/해인/솔빈/율희)


'라붐'(LABOUM)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소속사였던 내가네트워크와 유키스의 소속사인 NH미디어가 합작하여 만들어진 걸그룹입니다. 라붐은 프랑스어로 파티를 뜻하며, 파티에 여러가지 종류가 있는 것처럼 앞으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뜻이 있다고 하네요. 영화 '라붐'과도 연관이 있다고도 합니다. 라붐은 2014년 8월 27일 쇼케이스를 진행, 그 다음날인 8월 28일 음악 방송 '엠카운트다운'으로 데뷔를 했었습니다. 데뷔 당시 멤버는 '유정', '소연', '지엔', '해인', '솔빈', '율희' 총 6명이었습니다. 그리고 9번의 앨범을 내는 동안 굳건히 데뷔 멤버들끼리 활동을 하고 있었습니다. 성적은 그렇게 좋지는 못했으나 매번 발표하는 곡마다 명곡을 선보이면서 인지도를 쌓다가 'Hwi Hwi'라는 곡으로 뮤직뱅크에서 1위까지 거머쥐기 까지 하면서 승승장구하고 있었죠. 하지만 그러던 찰나 멤버 '율희'가 탈퇴하게 됩니다.



2. 2017년 11월 3일 멤버 율희 탈퇴


2017년 9월 22일 라붐의 막내였던 율희와 FT아일랜드 멤버 '최민환'과의 열애설이 터지게 됩니다. 그 이유로는 율희가 실수로 본인의 SNS에 최민환과의 사진을 게시했기 때문이었는데요, 양측 소속사는 열애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어서 11월 3일에 율희의 탈퇴 발표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네티즌들은 아마도 이들의 열애가 율희가 연예계 생활을 그만두게 된 계기로 추측하고 있었습니다. (소속사측은 이와 같은 탈퇴 사유를 부인하였습니다.) 당시 서바이벌 프로그램 '더유닛'에는 라붐의 멤버 '지엔', '유정', '해인'이 참여하고 있었는데요, 이들은 해당 방송에서 멤버 율희의 탈퇴 소식을 언급하면서 본인들도 모르고 있던 사실이라고 고백하기도 했죠. 그러고 얼마 있지 않아 18년 5월 율희의 임신 사실을 알리며 오는 10월 19일 출산 후 결혼식을 올리겠다고도 발표하였습니다. 이렇게 속전속결로 열애인정부터 임신소식까지 전한 것을 보고 네티즌들은 율희가 라붐을 탈퇴한데 이유가 임신이 있겠지 않겠냐는데 집중을 하였습니다. 소속사 측에서도 탈퇴를 논의할 때 이런 사실은 얘기된 바가 없었다고 하네요. 어찌됬든 이렇게 라붐에서 멤버 '율희'가 탈퇴하게 되면서 라붐은 5인조로 재정비가 되었습니다.





3. 2018년 7월 26일 5인조 첫 컴백 (멤버 : 유정/소연/지엔/해인/솔빈)


라붐은 지난 7월 26일 엠카운트다운에서 신곡 '체온'으로 5인조로써 첫 컴백을 하였으며, 빈틈없는 무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곡의 분위기 또한 360도 달라져 반전 매력이 있다고 많은 팬들의 찬사가 잇따르고 있기도 합니다. 사실 몇몇 팬들은 '체온'이라는 곡의 발표 시기에 대해 아쉬워 하고 있는데요, 여름보다는 겨울에 어울리는 곡 같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팬들이 추측하건데 멤버 지엔이 프로젝트그룹 유니티로 활동하면서 라붐의 컴백이 당초 계획보다 미루어져서 이렇게 여름에 컴백을 한게 아니냐고 하네요. 저도 겨울에 나왔으면 대히트를 치지 않았을까 하는 약간의 아쉬움도 있네요. 하지만 노래의 퀄리티가 역대급이어서 그 마저도 무시하고 좋은 평을 받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