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걸그룹 에이프릴(APRIL) 멤버변화 2018 최신판 (합류 및 탈퇴, 탈퇴 멤버 다른 그룹으로 재데뷔)

WIKI/멤버변화

by MASHIHO 2018. 3. 18. 16:31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DSP media의 걸그룹 '에이프릴(APRIL)'의 멤버변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얼마전 '파랑새'로 컴백을 한 에이프릴은 데뷔 초창기때부터 탈퇴 멤버가 발생하였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또 다음 앨범에서 활동 도중 또 한번의 탈퇴가 이루어지는 등의 많은 멤버변화가 있었는데요, 거기에 탈퇴 멤버가 얼마 지나지 않아 같은 소속사의 다른 그룹으로 데뷔를 하고 또 한명은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재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럼 그 주인공들은 누구인지 에이프릴의 멤버변화를 함께 보시도록 할게요.





에이프릴은 지난 2015년 7월 20일부터 멤버들을 한명씩 공개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대중에게 첫 인사를 하였습니다. 데뷔는 2015년 8월 24일에 데뷔 쇼케이스를 통해 하였습니다. 당시 에이프릴의 평균 연령은 17.5세로 꽤 어린 나이대의 걸그룹이 탄생한 것이였는데요, 데뷔 초창기 멤버로는 예나, 소민, 현주, 나은, 진솔, 채원으로 6인조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당시 멤버들간의 나이차이도 화제가 되었는데요, 6명의 멤버 모두 동갑내기가 없을뿐더러 모두 1년터울의 멤버들이었습니다. 마치 6명의 자매인듯하죠. 이들은 데뷔 1주차에 무려 음악방송 1위 후보라는 성과를 내게 됩니다, 하지만 1위를 수성하는데는 실패를 하였고, 또 2015년 11월 9일 첫번째 멤버 탈퇴가 이루어집니다. 데뷔한지 100일도 되지 않은 에이프릴이 탈퇴 멤버가 발생한다는 것은 놀라울 수 밖에 없는데요, 바로 그 주인공이 '소민'입니다. 소민은 진로 문제를 이유로 탈퇴를 하게 되었기에 에이프릴은 5인조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이미 한번의 멤버변화를 겪은 에이프릴은 얼마 있지 않아 또 한번의 멤버변화를 겪게 됩니다. 2016년 5월 12일 '팅커벨'이라는 곡으로 활동 중에 멤버 '현주'가 건강 문제로 잠정 휴식에 들어간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잠정 휴식에 들어갔던 현주는 돌연 2016년 10월 29일 연기자로 전향한다는 소식과 함께 팀에서 탈퇴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6인조로 데뷔했던 에이프릴은 5인조가 되고 또 4인조가 되었습니다. 또 활동 도중에 멤버변화를 겪게 된 터라 무대동선또한 새롭게 하여 음악방송활동을 이어가는등의 고비를 겪게 됩니다. 멤버의 3분의 1이 탈퇴를 하는 바람에 조금의 허전함을 느낀 에이프릴은 새 멤버를 영입하기로 합니다.



 


바로 '레이첼'과 '윤채경'입니다. 당시 재합류한 두명의 멤버들중 레이첼은 몰라도 윤채경을 아는 분들은 매우 많았습니다. 윤채경은 사실 일본에서 '퓨리티'라는 걸그룹의 멤버로 활동을 하였으며, 이후 새로운 카라멤버를 뽑는 '카라프로젝트'에도 참여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 카라에 합류하지는 못하고 또 프로듀스101에 출연하였는데요, 마지막 무대 직전 순위를 데뷔조에 올리면서 데뷔에 성공하나 싶었지만, 마지막 경연 당일날 아쉽게 순위권내에 이름을 올리지 못해 또 한번의 데뷔의 실패를 겪게 됩니다. 이후 윤채경은 엠넷 '음악의신2'라는 프로그램에서 'C.I.V.A'라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됩니다. 이 걸그룹은 프로젝트 그룹으로 금방 활동을 마치게 되었는데요, 이후 프로듀스101에서 만난 연습생들과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 그룹 론칭에 참여하게 됩니다. 바로 'I.B.I(아이비아이)'라는 걸그룹입니다. 아쉽게도 이들은 한번의 앨범 활동으로 끝이 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윤채경의 걸그룹으로서의 활동은 좌절로 이어지나 싶었지만 프로데뷔러답게 정식데뷔를 하게 됩니다. 그것이 바로 '에이프릴' 멤버로 데뷔하는 거였습니다. 윤채경은 결국 돌고돌아 DSP의 '에이프릴'에 합류를 하게 됩니다. 그로써 에이프릴은 현재의 6인조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이들은 신곡 '파랑새'라는 곡으로 열심히 활동중에 있습니다. 한편 에이프릴의 전 멤버가 된 소민과 현주는 다른 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같이 보실게요.



소민은 진로문제로 에이프릴을 탈퇴하여 가요계에서 떠나나 싶었지만 곧 재데뷔를 하였습니다. 같은 소속사인 DSP에서 새로운 혼성그룹 'KARD'를 론칭한다고 하였는데요, 바로 'KARD'에 여성 멤버로 합류를 하게 된 것입니다.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는 버리고 카리스마있는 멤버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현주는 KBS에서 방영한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 출연, 이후 순위권에 들어 '유니티'라는 걸그룹으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에이프릴 탈퇴당시 연기자 전향을 위한 탈퇴라고 밝혔지만, 이후 해당 방송에 등장하면서 재데뷔를 하고 싶다고 간절하게 말하였습니다. 아이러니한 부분이기도 하네요. 어쨌든 유니티는 곧 데뷔무대를 갖는다고 합니다.


이렇게 에이프릴의 멤버변화부터 탈퇴멤버들의 재데뷔과정까지 살펴보았는데요, 앞으로도 멤버변화가 있을 수도 있고 아니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아이돌 그룹들은 필요에 의해서 멤버충원이 되거나 혹은 어떤 사건이나 루머에 의해 멤버가 탈퇴하는 경우도 빈번한데요, 에이프릴은 이미 탈퇴와 합류를 다 겪었기 때문에 더 이상의 멤버 변화없이 이대로 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고요,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