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키즈돌 비타민(VITAMIN) 멤버변화 (졸업멤버 및 새멤버)

WIKI/멤버변화

by MASHIHO 2018. 6. 19. 20:42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제가 유튜브를 보는 도중 우연히 특별한 아이돌을 알게 되었는데요, 바로 키즈돌 '비타민(VITAMIN)'입니다. 들어보신 분들도 있고 한번도 못들어 보신 들도 있으실 것 같아요. 키즈돌 비타민은 여느 아이돌 그룹처럼 음원을 내며 뮤직비디오까지 촬영한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키즈돌 비타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비타민은 키즈돌로써 아무래도 아직 장래가 불확실한 아이들로 구성을 하고 또 키즈돌이라는 타이틀이 있어 한 멤버가 오랫동안 활동을 할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졸업(탈퇴)이 잦았고 그에 따라 멤버 보강을 위해 새멤버를 뽑는 오디션을 보고 있더라고요. 키즈돌 비타민은 현재 7집 가수인데요, 저는 1집부터 7집까지의 멤버변화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10월 1집 'Happy Day'


하은 / 지현 / 보미 / 나예 / 서율 / 채윤


키즈돌 비타민은 첫 음원 'Happy Day'를 발매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는데요, 가요계 데뷔로 보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총 6명의 멤버로 이들의 평균나이는 9세로 정말 국내 최연소 걸그룹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은 걸그룹 '에이프릴'과 함께 찍은 사진이네요. 이들은 데뷔초 출산 장려돌이라는 컨셉으로 데뷔를 하였습니다. 이쁜 아이들을 보면 출산을 고민하는 많은 부모들이 결심을 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2016년 1월 2집 'Fly High'


하은 / 보미 / 서율 / 지현 / 나예 / 채윤


2016년 1월 2집을 발표했을 당시 1집에서와의 멤버 변화는 없었네요. 사진에서 오른쪽에서 두번째 멤버가 나예인데요, 어딘가 모르게 트와이스의 멤버 '나연'느낌이 나는 것 같네요. 어쨌든 기존 멤버 6인 모두 2집까지 활동을 하였지만 3집부터는 키즈돌 비타민의 멤버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앨범인 3집에서는 한 멤버를 제외하고 모두 바뀌게 되죠.





2017년 7월 3집 '신나는 운동회'


채민 / 혜원 / 나예 / 사랑 / 주하


무려 1년 6개월이란 공백기를 가지고 3집으로 컴백한 키즈돌 비타민은 멤버 나예를 제외하고 모두 멤버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5명의 멤버가 졸업(탈퇴)을 하고 4명의 새멤버를 꾸렸습니다. 그렇게 5인조로 컴백을 하였는데요, 이번에는 뮤직비디오와 함께 컴백을 하였네요. 이때부터 이들은 여느 아이돌그룹처럼 활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2017년 10월 4집 'You Are Special'


김소피야 / 나예 / 사랑 / 시우 / 채민


단 3개월만에 초고속 컴백을 한 비타민 하지만 그 사이에도 2명이 졸업(탈퇴)을 하고 2명을 새멤버로 영입하였네요. 새멤버인 김소피야는 혼혈인 멤버라고 합니다. 컨셉이 약간 트와이스의 'Cheer up'과 유사한 부분이 있죠.


2017년 12월 5집 '성탄절의 비밀소원'


사랑 / 김소피야 / 시우 / 나예 / 채민


이번엔 더 빠르게 2개월만에 컴백을 하였네요. 이번에는 멤버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노래의 컨셉은 캐롤이었네요. 시즌송을 염두하고 발매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속 다섯 소녀들의 사이가 좋아 보이는 것 같습니다.




2018년 4월 6집 '변했대'


나예 / 사랑 / 시우 / 채민


지난 음원에 비해서 조금은 늦은 4개월만의 컴백이었는데요, 5인조였던 키즈돌 비타민이 4인조로 바뀌었네요. 혼혈인 멤버 김소피야가 탈퇴를 한 것입니다. 김소피야는 2018년 1월경부터 유튜브를 시작하였는데요, 아마 유튜브 시작으로 인해서 탈퇴를 결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김소피야는 유튜브 시작 영상으로 '유무차별&인성더러운 버전 저 원래 그러지 않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었네요.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중 시청자들이 반모(반말모드)를 신청하면 구독자 수에 따라 많은 구독자를 보유한 시청자는 반모를 허락하고 그렇지 않은 시청자는 반모를 허락하지 않는 것을 두고 유튜브에서는 '유무차별'이라고 지칭한다고 하네요.)


2018년 6월 7집 'SaySaySay(쎄쎄쎄)'


나예 / 채민 / 사랑 / 채민


이번에도 역시 멤버변화가 있었습니다. 멤버 시우가 졸업(탈퇴)을 하고 새로운 멤버 채민이 합류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해서 키즈돌 비타민에는 작은 채민과 큰 채민이 공존하게 되었네요. 1집부터 7집까지 다 살펴보았는데요, 현재 멤버수는 4명이지만 정식 음원 활동기간만해도 13명이나 키즈돌 비타민의 멤버로써 활동을 했었네요. 수 많은 멤버변화에도 1집부터 7집까지 무려 2년 8개월동안 자리를 지킨 멤버 나예에게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