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48 마츠이 쥬리나 하차 확정 (갑작스러운 하차 선언 그리고 그 이유)

PROGRAM/프로듀스48

by MASHIHO 2018. 7. 8. 00:54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프로듀스48 연습생들중 돌연 갑작스러운 하차를 선언한 연습생이 발생하였습니다. 바로 인기 연습생인 SKE48 '마츠이 쥬리나'인데요, 소문으로만 설마 설마 했던 일이 진짜로 일어났네요. 지금까지 프로듀스48에서 하차를 선언 하였던 연습생들은 모두 일본인 연습생들로 총 4명이었는데요, 오늘 하차를 확정한 '마츠이 쥬리나'까지 5명이 되겠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왜 이런 선택을 하게 되었는지 궁금해하실 것 같네요. '마츠이 쥬리나'가 프로듀스48에서 하차하게 된 이유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츠이 쥬리나'는 프로듀스48 첫 순위에서 4위를 차지하고, 이후 2주차와 3주차에서 탑12에 들면서 데뷔조를 유지하고 있었는데요, 레드벨벳의 '피카부'를 커버 경연한 현장평가 역시 베네핏 적용 전 15위를 차지하며 그 인기를 입증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 '마츠이 쥬리나'가 돌연 하차를 선언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먼저 '마츠이 쥬리나'가 활동을 중단(휴양 조치)했다는 SKE48 공식 SNS 글부터 같이 보시도록 할게요.




일본어와 한국어로 되어 있는 SNS 글을 하나씩 가져와봤습니다. 보시다시피 '컨디션 불량'이라고 하였는데요, 일본과 한국을 왔다갔다 하면서 활동을 하였던게 큰 무리였을까요? 사실 1997년생인 '마츠이 쥬리나'는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10년 동안 묵묵히 활동을 잘해왔었는데요, 이번에 흔히들 말하는 '인성 논란'에 휩싸이면서 이러한 결정까지 내리게 된 것 같습니다. 사실은 프로듀스48 방송 이전부터 혐일 의식을 가지고 있는 시청자 층에서 일본인 참가자가 있는 것 자체에 불만을 가지고 있었고 일부에선 적극적으로 인신공격성 글들을 만들어 내기도 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마츠이 쥬리나'의 인성 논란 영상이 올라오게 되었고. 그 때문인지는 잘 모르지만 프로듀스48에서 '마츠이 쥬리나'의 순위는 하락을 하게 되는 정도였는데요, 그 논란과 관련된 영상 두개를 준비해봤는데요, 같이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영상에서 보시다시피 '마츠이 쥬리나'는 무대 도중 '미야와키 사쿠라'에게 '더 똑바로 해'라고 고함을 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두번째 영상에서 그 근거를 뒷받침 해주는 '마츠이 쥬리나'의 발언을 참조해 주세요.) 하지만 '미야와키 사쿠라'의 안무는 정확했었으며, 정작 본인은 제 멋대로 무대 안무를 바꾸어 소화를 하였습니다. 그러던 도중 스탠드 마이크를 본인이 뽑아 쓰었으며, 그 역시도 무대 구성상 없었던 장면이라 다음 노래를 부를 멤버가 당황을 하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었습니다. 또 다른 논란은 팀내 태국 멤버가 소감을 모국어로 말하려 하자 일본어로 하라고 강요하기도 하였고, 지난 2018 총선거에서는 3위를 차지한 '미야와키 사쿠라'에게 반말로 '이리 나와, 내 라이벌이 되어줘서 고맙다'라고 하고는 마이크를 내리고선 공격적인 훈계를 이었습니다. 이에 관계자들은 이 둘 사이를 중재하는 사태까지 벌어졌죠. 그리고 총선거가 끝나고 기념 촬영장에는 '미야와키 사쿠라'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마츠이 쥬리나'는 반성문을 작성하였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런 논란이 오고갔기 때문에 '마츠이 쥬리나'가 프로듀스48에서 하차를 하게 되는 것이 아니냐는 많은 네티즌들의 우려가 있었는데요, 그것이 사실이 되어 버렸습니다.



앞서 보여드렸다시피 이미 일본 방송에서도 따로 거론될 정도로 문제는 심각한 상태이며, 바로 오늘 AKB48의 싱글 앨범을 발매하고 첫 음악방송에서 '마츠이 쥬리나' 대신 그녀가 거머쥐었던 우승 트로피만이 서있었습니다. 사실상 이미 활동을 중단한 것이 확정된 상태를 알 수 있었죠. 사실 1~4화까지 '마츠이 쥬리나'의 분량은 거의 없었는데요, 아마도 이러한 논란 속에 먼저 엠넷측에 하차를 통보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에 엠넷측은 7일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마츠이 쥬리나가 활동 중단 사실을 일본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알고 있다. 프로듀스48 관련해서는 퇴소를 확정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현재 순위권에 있는 일본인 연습생인 '고토 모에', '타케우치 미유', '야마다 노에' 등과 이번 현장 평가 1위를 차지한 '야부키 나코'에게 표가 분산되지 않겠냐는 의견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츠이 쥬리나'가 자진 하차를 선택한 결과 사실상 생존 커트라인보다 1단계 뒤에 있는 59위를 한 연습생이 방출 대신 생존이 가능한 58위로 오르게 되었는데요, 그게 누구일지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어떻게 보면 뜻밖의 생존이라 볼 수 있겠네요.)


1차 순위 발표식이 더욱 궁금해지는 소식이었습니다. 기대를 했던 일본인 연습생 '마츠이 쥬리나'의 하차에 아쉬움을 표하며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