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48 3회 떡락한 연습생 12인 (2·3회 순위 비교 이시안/나고은/왕크어/유민영/한초원 등)

PROGRAM/프로듀스48

by MASHIHO 2018. 7. 4. 16:59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벌써 또 다시 한 주의 중간인 수요일에 서있네요. 이틀만 기다리면 또 프로듀스48을 볼 수 있다는 사실에 정말 감격스럽습니다. 그 전에 여러분의 투표가 절실한 12인의 연습생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떡락한 연습생 12인'입니다. 지난 3회 방송 이후 2회와 비교하여 떡락한 연습생 12명은 누구인지 같이 알아보시도록 할게요.





여기서 잠깐, 떡락이 무슨 뜻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소개를 해드릴게요. 떡락이란 가상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은어인데요,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가상화폐인 비트코인 가격이 급폭락하는 장세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즉 갑작스러운 하락세를 강조해서 부르는 말입니다. 그 반대말로는 떡상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진짜 떡락한 12인의 연습생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상위권 연습생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좌측부터 우측으로) 스톤뮤직 이시안 연습생은 9위 하락해 27위를 기록했습니다. 3회에서는 그룹배틀 전 조별 센터를 뽑는 영상이 나왔었는데요, 조금 고생하는 듯한 모습이 비춰졌는데요, 이시안 연습생은 그 위기를 잘 넘겼을지, 이번주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RBW 나고은 연습생은 8위 하락해 28위를 기록했습니다. 울림 김채원 연습생은 9위 하락해 30위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연습생 박서영 연습생은 9위 하락해 35위를 기록했습니다. 박서영 연습생은 처음 프로듀스48의 1위 자리에 앉았던 주인공이었는데요, 지금은 많이 멀어진 것 같습니다. 매력을 좀 더 어필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HOW 왕크어 연습생은 11위 하락해 44위를, HOW 유민영 연습생은 14위 하락해 46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둘은 같은 소속사 연습생으로 기획사별 퍼포먼스에서 셀럽파이브의 셀럽파이브를 열창을 해 큰 인기몰이를 했었는데요, 초반 강세를 이어나가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유민영 연습생이 이번 회차에서 가장 큰 폭으로 순위가 떨어졌습니다.)






(좌측부터 우측으로) 개인연습생 박진희 연습생은 12위 하락해 61위를 기록했습니다. 첫번째 생존과 방출을 가리는 등수가 58위 59위인데요, 커트라인을 넘긴 등수네요. 이번주에 공개되는 무대로 생존과 방출 여부가 가려질 것 같습니다. NGT48 하세가와 레나 연습생은 9위 하락해 6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12명의 떡락한 연습생들 중 유일한 일본인 연습생입니다. WM 조영인 연습생은 12위 하락해 74위를 기록했습니다. RBW 박지은 연습생은 9위 하락해 79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RBW에서 출전한 2명의 연습생 모두 떡락을 기록했네요. CUBE 한초원 연습생은 9위 하락해 88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지난 시즌1과 시즌2에서 출전했던 CUBE 연습생들 전소연(최종 순위 20위), 권은빈(최종 순위 35위), 이윤서(최종 순위 59위) , 라이관린(최종 순위 7위), 유선호(최종 순위 17위)와는 다르게 상당히 부진한 성적을 보여주고 있네요. 이번 무대에서 눈에 띄는 무대를 하지 않는 한 프로듀스48과의 인연은 여기서 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MMO 원서연 연습생은 13위 하락해 90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즌2 최종 1위 강다니엘을 배출한 소속사에서 이런 참담한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는게 정말로다가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대체적으로 보면 초반에 강세를 이은 연습생도 분량이 없으면 순위가 떨어지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이 분량 실종된 연습생들인 것 같기도 하네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유익한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