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듀스48 3회 리뷰 1차경연 이후 생존자는 단 58명! 꼭 PICK해야 하는 32명의 연습생

PROGRAM/프로듀스48

by MASHIHO 2018. 6. 30. 05:07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 프로듀스48 3회차를 방송했는데요, 벌써 12회 방송중 4분의 1에 해당하는 3회가 끝났다는게 믿기지 않네요. 기다린 날이 더 길었던 것 같아서 조금은 슬퍼지려고 하네요. 하지만 9회분이나 방송이 남아 있다는 사실에 다시 또 기뻐지기도 합니다. 이번 프로듀스48 3회차 방송에서는 연습생들이 그룹배틀 평가를 위해 조를 정하고 곡을 선정하고 포지션을 정하고 2개조의 경연만 나오고 다음 방송을 예고했네요. 아무튼 이번 3회까지 보고 제가 직접 뽑아본 꼭 PICK해야 하는 32명의 연습생을 뽑아봤는데요, 함께 보실게요.






제가 꼭 PICK해야 하는 32명의 연습생을 보여드리기 전에 여러분들에게 한가지 소식을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프로듀스48은 매 경연마다 생존자와 방출자가 결정이 된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프로듀스48에 참가한 연습생들은 지난 시즌들과 다르게 5번(시즌1, 2는 4번)의 평가를 하게 되며 이번 1차경연에서는 단 58명의 연습생들만 생존해서 다음 2차경연 무대에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데뷔조 인원은 늘어난 반면 1차경연 커트라인이 다소 줄어들었네요. (시즌1 61등까지 생존, 시즌2 60등까지 생존) 그리고 오늘 방송에서는 이미 4명의 퇴소자가 발생했다고 알렸는데요, 순위는 3명만 퇴소한 것으로 보이네요. 어찌됬든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알려드린 것 같으니 본격적으로 꼭 PICK해야 하는 32명의 연습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개 순서는 홈페이지에 등록된 연습생 명단에서 소속사 기준 > 이름 기준 순으로 순위와 무관함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기재된 순위는 3주차 방송에서 공지된 순위입니다.)



37위 A team 김초연 / 44위 HOW 왕크어 / 33위 MNH 이하은 / 10위 WM 이채연 / 53위 밀리언마켓 손은채 / 26위 블록베리 크리에이티브 고유진 / 2위 스타쉽 안유진 / 4위 스타쉽 장원영



김초연 연습생 같은 경우는 뛰어난 춤 실력과 함께 흔들리지 않는 탄탄한 보컬실력을 가지고 있죠. 또한 뚜렷한 이목구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비주얼이나 실력적으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실력있는 연습생으로 앞으로의 순위상승이 기대가 됩니다. 왕크어 연습생은 처음 트레이너 선생님들께 선보인 매력으로 이름을 알리고 3회차에 보여준 메인보컬로서의 가능성으로 앞으로가 기대되는 연습생입니다. 이하은 연습생은 같은 회사 선배 가수인 아이오아이 출신 청하와 똑 닮았을 정도의 뛰어난 안무실력을 가지고 있어 A등급을 받아냈었습니다. 이채연 연습생의 경우 Mnet 식스틴과 SBS K팝스타를 통해 먼저 이름을 알렸던 연습생으로 화제성이 있었는데요, 단순히 화제성만으로 오른 순위가 아닌 프리스타일 댄스에서 이목을 집중 시킴으로서 높은 순위를 받아 냈네요. 손은채 연습생은 C반에서 있으면서 등급 재평가 전까지 많은 연습생들을 도와줬는데요, 오늘 방송에서는 리더로써의 책임감을 가지려고 하는 모습이 아름다워 보였죠.



고유진 연습생은 댄스 트레이너인 메이제이리에게 눈도장을 확실히 찍은 연습생으로 뛰어난 박자감각을 보여줬습니다. 위의 짤은 다음주에 공개될 붐바야 무대인데요, 저 눈빛은 그 누구도 따라갈 수 없을 정도의 매혹적인 눈빛이네요. 안유진 연습생은 방송 전부터 렌즈 모델로 유명했는데요, 그 유명세에 못지 않게 걸그룹 멤버로서의 갖춰야할 모든 것을 갖춘 것 같습니다.



장원영 연습생은 프로듀스48의 막내라인이지만 168cm라는 큰 키를 가졌는데요, 언니들의 부러움을 사기도 했죠. 위의 짤은 다음 주 공개될 너무너무너무 무대입니다.





38위 스타쉽 조가현 / 27위 스톤뮤직 이시안 / 14위 스톤뮤직 장규리 / 18위 스톤뮤직 조유리 / 5위 울림 권은비 / 51위 웰메이드예당 황소연 / 17위 위에화 김시현 / 9위 위에화 왕이런


조가현 연습생의 경우 같은 소속사 연습생들에 묻혀서 살짝 아쉬운 순위를 받은 것 같은데요, 뛰어난 퍼포먼스 실력을 가진 연습생입니다. 이시안 연습생은 아이돌학교 출신으로 섹시한 매력을 보유한 연습생입니다. 오늘 방송에서는 팀 구성원들 사이에서 약간의 의견 차이로 고생하는 모습이 많이 비춰졌는데요, 꼭 조율 잘되서 무대에서 좋은 모습 봤으면 좋겠네요. 장규리 연습생 역시 아이돌학교 출신인데요, 순위권안에 들어 프로미스나인으로 데뷔하기도 한 연습생이죠. 개죽이를 닮은 인상으로 많은 팬들을 입덕시켰었는데요, 오늘 방송에서 잠깐 나오기는 했지만 피카부 경연에서 살짝의 음이탈이 난 것 같더라고요. 풀 버전은 다음주 방송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목관리 잘해줘서 다음에는 좋은 모습으로 봤으면 좋을 것 같아요. 조유리 연습생 역시 아이돌학교 출신으로 아이오아이의 최유정 닮은꼴로 유명합니다. 기획사별 등급평가 당시 극찬을 받으며 A등급을 받았지만 내꺼야로 등급 재평가를 받았는데 좋은 모습을 보이지 못해 F등급으로 수직 하강하기도 한 연습생입니다. 권은비 연습생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연습생들 중 맏언니인데요, 맏언니로써의 책임감이 부담감으로 느껴질때까지 챙기는 모습이 대견하게 보이는 연습생입니다.



황소연 연습생은 선미(혹은 알리) 닮은꼴 연습생인데요, 뛰어난 퍼포먼스 실력을 가지고 있어 지난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었죠. 김시현 연습생은 시즌1 당시 개인 연습생으로서 출연했던 연습생인데요, 이번에는 위에화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출전을 했네요.



왕이런 연습생은 중국인으로 한국인들과 일본인들 사이에서 소통 문제로 약간 고생하는 듯 해보이는데요, 이번 방송에서 잠깐 나온 피카부 무대에서 센터를 맡아 자신의 매력을 맘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어요. 4회에 풀버전으로 공개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7위 위에화 최예나 / 85위 지비레이블 알렉스 크리스틴 / 1위 플레디스 이가은 / 6위 AKB48 고토 모에 / 40위 AKB48 나카니시 치요리 / 15위 AKB48 미야자키 미호 / 23위 AKB48 치바 에리이 / 20위 AKB48 타카하시 쥬리


최예나 연습생은 끼도 넘치고 매력있는 연습생인데요, 친오빠가 10인조 혼성그룹 남녀공학으로 활동했던 최성민이라고 하네요. 집안의 우월한 유전자를 제대로 증명한 것 같습니다. 알렉스 크리스틴 연습생은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는 연습생들 중 유일하게 58위 밖 연습생으로 방출 위기에 처한 연습생입니다. 어찌된게 B등급 C등급인 연습생이 모두 통편집인지 모르겠네요. 오늘 잠깐 나온 피카부에서 파트 맡은 것은 빼고 모든 부분 편집을 했습니다. 네이버TV에서 공개된 알렉스 크리스틴의 무대를 보면 나쁘지 않은 실력을 보여줬는데요, 개성이 부족한지 뭐가 부족한지는 모르겠지만 아쉽게도 방송에는 나오지 않아 이렇게 낮은 순위를 받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와일드카드가 있다면 꼭 구제해주고 싶은 연습생이네요. 이가은 연습생은 아쉽게 내꺼야 센터를 놓친 연습생이죠. 사실 이가은 연습생은 애프터스쿨의 마지막 멤버로 활동했던 이력이 있는데요, 실질적으로 활동한 것이 5년전인 만큼 상당한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녹슬지 않은 실력으로 A등급을 받고 서브 센터 자리까지 오르게 되었죠. 고토 모에 연습생은 꽃가루 알레르기 때문에 기획사별 등급평가때 노래를 부르지 못했지만 이내 등급재평가때 좋은 모습을 보여줘서 등급상승을 이뤄낸 연습생입니다.



나카니시 치요리 연습생은 PR영상에서 볼 수 있다시피 표정 하나로 모두를 즐겁게 하는 매력을 가진 연습생입니다. 미야자키 미호는 일본인 연습생이기는 하지만 뛰어난 한국어 실력을 가진 연습생입니다. 치바 에리이는 댄스 트레이너인 배윤정에게 제2의 김소혜라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부진한 실력을 갖고 있지만 왠지 모르게 짠한 연습생이죠. 타카하시 쥬리는 나쁘지 않은 한국어 발음으로 기획사별 등급평가때 훌륭한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3회에서 공개된 내용으로 따르면 그룹배틀에서 센터를 맡게 되기도 했습니다.





8위 AKB48 타케우치 미유 / 22위 AKB48 혼다 히토미 / 29위 HKT48 무라카와 비비안 / 3위 HKT48 미야와키 사쿠라 / 16위 HKT48 야부키 나코 / 11위 NGT48 야마다 노에 / 13위 NMB48 시로마 미루 / 12위 SKE48 마츠이 쥬리나


타케우치 미유 연습생은 실력파 연습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노래도 곧 잘하고 직접 편곡도 할 줄 안다고 합니다. 이러한 점을 국민 프로듀서님들이 점수를 높게 줬는지 계속해서 순위상승을 하고 있네요.



혼다 히토미는 등급 재평가에서 A등급으로 재편성 받은 연습생인데요, 쉽게 안무를 딸 줄 알아서 같은 조 한국 연습생들이 버벅이는 안무를 알려주기도 했죠. 무라카와 비비안 연습생은 솔직히 말씀드려 실력이 없는 연습생이지만 방송 중간중간에 나오면서 귀여움으로 잔뜩 무장해서 보호본능을 일으키게 하는 연습생입니다. 굳이 말씀드리면 프로듀스101 시즌2의 장문복과 같은 롤이 아닌가 싶은데요, 데뷔까지는 힘들겠지만 그래도 조금은 오래 보고 싶은 연습생입니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내꺼야 무대 센터였죠. (센터 선발전에서 진심을 담아 내꺼야 가사를 한국어로 개사하고 종이를 오려 만든 피켓까지 선보이며 센터를 차지했었네요.) 이미 완성된 비주얼과 아직 미완성된 실력을 커버하기 위해 피나는 연습과 간절한 마음으로 채울 줄 아는 연습생인 것 같습니다.




야부키 나코 연습생은 F등급에서 A등급으로 올라간 연습생인데요, 트레이너 선생님들로부터 숨은 진주라는 극찬까지 받았습니다. 특히 댄스 트레이너인 최영준 트레이너는 야부키 나코가 쉽게 춤을 출줄 안다고 했죠. 그리고 이번 3화에서 공개된 귀를 기울이면 무대에서 훌륭한 한국어 발음과 고음으로 국민 프로듀서님들의 마음을 GET하면서 혼자 330표라는 무지막지하게 많은 투표수를 득표하면서 팀을 하드캐리 하였습니다.



야마다 노에 연습생은 1회에 시선 강탈을 많이 한 예능 캐릭터이죠. 덕분에 높은 순위 상승을 이루며 데뷔조안에 들게 되었습니다. 오늘 방송된 1차경연에서도 많은 국민프로듀서님들에게 해피바이러스를 선사했습니다. 시로마 미루 연습생은 일본에서 센터 경험이 다수 있는 연습생이라고 하네요. 마츠이 쥬리나 연습생은 이번 AKB48 총선거에서 1위를 한 연습생으로 일본에서 이미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한국에서는 살짝 저조한 성적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오늘 방송분에서 보면 말이 안통하지만 그래도 팀원들과 공감하려는 모습을 많이 보여준 것 같아요.


이렇게 꼭 PICK해야 하는 32명의 연습생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1명을 제외하고는 1차 경연에서 통과할 수 있는 순위를 부여 받았네요. 하지만 1주정도의 투표 기간이 남았기 때문에 누가 탈락할지는 모르는 것 입니다. 끝까지 여러분들이 밀고 있는 12PICK에 집중하셔야만 여러분들이 응원하고 있는 연습생들이 탈락하지 않겠죠. 회차가 진행되면서 저도 조금은 신중하게 고민해서 제 픽을 완성해나가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하겠고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