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BC 복면가왕 출연한 남녀 아이돌 모음 제 1탄 (솔지/조권/루나/산들/창민)

PROGRAM/방송

by MASHIHO 2018. 3. 11. 23:20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오늘은 MBC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 출연했던 남녀 아이돌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아이돌들이 팀내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보컬실력을 뽐낼 수 있는 무대이기도 하고 혼자 무대에 설 수 있다는 큰 메리트가 있어서 모든 아이돌들이 한번쯤 출연하고 싶어하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럼 지금까지 나왔던 아이돌들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사실 복면가왕은 정규 프로그램이 아닌 파일럿 프로그램입니다. 파일럿 프로그램이란 정규편성 이전 반응을 확인하고자 1회나 2회 정도로만 편성을 하는 특집 방송입니다. 그래서 시청률과 같은 결과가 좋다면 정규 편성이 되고 그렇지 못하다면 정규 편성을 따내지 못하겠죠. 하지만 복면가왕은 반응이 워낙 좋았기에 정규 편성이 되었던 것입니다. 암튼 복면가왕이 처음 선보인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아이돌 가수가 우승을 하였는데요, 바로 그 주인공이 EXID의 '솔지'입니다. 솔지는 '자체검열 모자이크'라는 별명으로 참여를 했습니다. EXID가 뜨고 나서 얼마 되지 않았었는데요, 저도 본방송을 보면서 '저거 솔지아니야?'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맞더라고요. 물론 음색을 보고 알았지만 당시 가면이 얼굴전체를 가리지도 못하고 헤어스타일이 노출된 점도 제 눈에 들어왔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은 맞추기가 어렵더라고요, 그런데도 네티즌들은 다 찾아내는게 신기합니다.)



다음은 올해 1월에 출연했던 2AM의 '조권'입니다. 조권은 '사람이 한 게 아니무니다! 미스터리서클!'로 출연하였는데요, 3라운드에서 아쉽게 탈락을 하였습니다. 사실 이게 첫번째 출연은 아니었는데요, 바로 솔지와 같이 파일럿 방송 때도 나왔었습니다. 당시 별명으로는 '꾀꼬리 같은 파랑새'로 본인의 이미지와 걸맞는 네이밍을 했었네요. 당시에는 1라운드에서 탈락을 하여서 많은 아쉬움을 샀었어요. 최근 논란에 휩싸인 조권은 그 어느때보다 힘든 날을 보내고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논란이 잘 정리됬으면 좋겠습니다.





제 1대 복면가왕 우승자인 '황금락카 두통썼네'를 기억하시나요? 그 주인공은 바로 에프엑스의 '루나'입니다. 루나는 다들 아시다시피 에프엑스의 메인보컬로서 수준급 보컬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솔로 활동을 할정도의 기량도 있었고요. 최근에는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STATION]에서 곡도 발표했고, OST도 참여하는 등의 활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은 복면가왕 패널로 유명한 아이돌인데요, 바로 B1A4의 산들입니다. 별명은 '꽃피는 오골계'로 참여를 했었는데요, 파일럿때 패널로 참여를 했다가 1, 2회때는 참가자로 출연하는 서프라이즈를 보여줬습니다. 당시 산들은 에프엑스의 루나에 패해 준우승을 차지를 했었을 정도로 가창력 있는 아이돌 중 하나로 유명한데요, B1A4의 메인보컬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오늘 소개드릴 마지막 아이돌은 바로 오늘 방송에서 정체가 공개된 2AM의 '창민'입니다. 창민은 초창기에 '남산위의 저 소나무'로 출연했다가 2라운드에서 탈락을 하였었는데요, 이번에는 '날 치고 가라. 드럼맨'으로 출연을 해서 이번 회차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하지만 가왕 결정전에서는 패를 해서 정체가 공개되고 말았습니다. 창민은 2AM부터 옴므, 솔로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최근에는 작사 작곡까지 하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한 곡으로는 도깨비 OST인 에디킴의 '이쁘다니까'로 창민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를 했다고 합니다. 음악적인 영역까지 넓혀가는 것 같아서 참된 아티스트라는 느낌도 드네요.


(현재, 3, 4회차 5번엔트리 참가자까지 소개가 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3, 4회차 6번엔트리 참가자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고요, 복면가왕에 많은 아이돌들이 나왔기에 출연 순서대로, 또 나눠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고요, 오늘 나오지 않은 아이돌들은 다음 편에서 확인이 가능하시니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에 뵙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