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엠카운트다운 559회 총정리 (라인업 + 1위후보 iKON : 모모랜드) 180222

PROGRAM/방송

by MASHIHO 2018. 2. 23. 12:16

본문

안녕하세요, 선호의 아이돌채널입니다. 바로 어제 Mnet의 음악방송인 '엠카운트다운(Mcountdown)' 180222 방송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 제가 총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어제 559회 엠카운트다운 라인업 부터 탑10, 1위까지 모두 알려드릴테니깐요, 천천히 저를 따라와주셔서 전부 확인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돋보였던 무대는 바로 컴백 무대들이었는데요, 어제 컴백 무대만 무려 5팀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돋보였던게 NCT U의 'BOSS' 컴백 무대였는데요, 최초공개된 NCT U에는 새로 합류하게 된 멤버 2명이 있었습니다. 바로 루카스와 정우였는데요, 어제 첫방송이라 그러는지 많이 떠는 것 같더라고요. 그 신인의 풋풋함이 꾸밈없고 정말 좋았던것 같아요.



다음으로 또 다른 컴백팀이죠, 틴 크러시 '위키미키'입니다. 위키미키는 데뷔 이후 2번째 미니앨범을 발표했는데요, 바로 'LUCKY'입니다. 위키미키만의 컨셉과 색깔이 느껴지는 곡들이 많이 수록이 되어 있더라고요. 그 중 타이틀곡인 'La La La'는 그저께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 되었었지만 음악방송에서는 엠카운트다운에서 최초 공개 하였네요. 정말 멋진 틴크러시를 선보이며 많은 팬분들에게 환호를 샀었습니다.





위 2팀 외에도 지난 1월 말에 '내가 돌아'로 컴백했던 보아는 다시한번 'ONE SHOT, TWO SHOT'을 공개하면서 컴백무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 양요섭은 5년만에 솔로로 컴백을 하였고요, 그리고 지난번에 제가 예고드린대로 걸그룹 CLC 까지 컴백을 하였습니다. 이렇게 총 5팀이 컴백을 하였는데요, 이 외에 어떤 출연진들이 엠카운트다운 무대에 섰는지 라인업을 확인해볼게요.



보아 / CLC / 양요섭 / NCT U / 위키미키 / 골든차일드 / 구구단 / 나라 / 닉앤쌔미 / 레인즈 / 모모랜드 / 빅하이 / VAV / 엔플라잉 / 오마이걸 / EXP EDITION / 정세운 / 타겟 / fromis_9 / 홍진영 까지 총 20팀이 엠카운트다운을 찾아 줬네요. 이중에서도 Mnet이 낳은 아이돌만 9팀이 되네요. 정말 엠넷은 대한민국 K POP을 책임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아요. 그 9팀을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서 설명드릴게요. 먼저 앞서 소개드린 씨엘씨에 '권은빈'은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방송당시 CLC 합류 확정이 나면서 프로그램에서 하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무대는 모두 마쳤지만, 합류 소식에 픽이 떨어져 원래 예상투표수보다 투표수 부족으로 강제 하차가 되었습니다.) 또 위키미키의 '김도연'과 '최유정' 역시 프로듀스101이 낳은 최고의 걸그룹 '아이오아이'출신이죠. 레인즈도 프로듀스101 시즌2 출신인데요, 멤버 전원이 모두 해당합니다. Mnet이 낳은 아이돌팀 이어서 6팀 더 알려드릴게요.





다들 아시다시피 걸그룹 구구단에도 프로듀스101 출신의 멤버 강미나, 김세정, 김나영이 속해 있죠. 또 모모랜드의 태하 역시 프로듀스101 출신입니다. 사실 태하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었지만 프로듀스101이 끝난 이후 소속사를 더블킥컴퍼니로 이적하여 모모랜드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엔플라잉의 메인보컬 유회승 역시 프로듀스101 출신이었습니다. 성적은 그렇게 좋진 않았지만 보컬로 실력을 인정받았었던 연습생 중 한명이었죠. 아쉽게 프로듀스101 시즌2 12위를 차지한 정세운도 보이고요, 아이돌학교 출신의 멤버들 프로미스나인도 엠넷출신이라 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EXP EDITION'도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를 통해 대중분들께 알려졌는데요, 특이하게 한국인은 1명도 없는 모두 외국인 출신으로 한국에서 한국어로 활동하는 팀입니다. 사실 발음이 많이 어눌하긴 하지만 실력면에서는 나쁘진 않았습니다.



다음으로는 어제 탑10 팀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위는 로이킴 '그때 헤어지면 돼'가 새롭게 탑10에 오르게 되었고요, 어제 마지막 방송을 가진 오마이걸의 '비밀정원'이 4위, 5위는 구구단 'The Boots', 6위는 정세운의 'BABY IT'S U', 7위는 타겟 'Awake', 8위는 엔플라잉 '뜨거운 감자', 9위는 프로미스나인 'To Heart', 마지막 10위는 골든차일드의 '너라고'가 탑10이었습니다. 그럼 바로 1위 후보 두팀을 알아볼게요.





1위 후보는 'iKON' 과 최근 사재기 논란이 빚어진 '모모랜드'네요. 그리고 최종 발표 결과 모모랜드의 '뿜뿜'이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지난번에 이어 2번째 1위를 달성한 모모랜드입니다. 모모랜드의 사재기 논란은 갑자기 8000장 이상의 앨범이 팔렸다는 의문인데요, 전날 100장도 안되던 판매량이 이렇게 갑자기 급증할 수 있겠냐는 데에 많은 의견이 모였습니다. 이에 소속사 더블킥컴퍼니는 8000장은 일본 한 이벤트 대행업체에서 구매를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영수증과 송장을 모두 공개를 한 상태이며 문체부에 이를 확인조사해달라고 요구를 했습니다. 잘 처리됬으면 하고 모모랜드의 2번째 1위를 축하합니다.



마지막으로 어제 무대에서 아쉽게 굿바이 무대를 가진 오마이걸은 'LOVE O'CLOCK'을 선보였는데요, 이번 활동에서 최고 성적을 냈던 만큼 더욱 아쉬운 것 같아요. 다음에 더 좋은 앨범으로 더 좋은 기록 만들었으면 좋겠네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뵙기로 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