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유닛 생방송 파이널 결과 최종 데뷔조 순위 공개 + 데뷔 그룹명 공개 및 탈락자 순위 공개

PROGRAM/방송

by MASHIHO 2018. 2. 11. 15:23

본문

안녕하세요, 드디어 여러분 KBS2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이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됬는데요, 바로 어제 밤 9시 50분부터 진행한 생방송 파이널 경연 결과 최종 데뷔조 유닛B, 유닛G 각각 9명씩 공개되어 총 18명의 데뷔멤버가 선정되었습니다. 선정에는 사전투표와 함께 생방송 문자투표가 합산되어 득표수가 많은 순으로 각 유닛 1위부터 9위까지 데뷔를 결정지었는데요, 사전투표는 1일 1투표가 가능했기에, 생방송에서 진행된 문자투표와의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문자투표값에 9배를 하여 1투표가 참가자에게 9표로 환산되어 합산이 되었음을 참고해주세요. 기존 1인 2투표였던 투표가 파이널 직전에는 1인 1투표로 바뀌면서 많은 순위변동이 예고되었는데요, 역시나 방송시작과 동시에 현재 9위 후보 참가자를 공개하는데 이전 투표 순위 상위권 멤버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으며, 하위권 멤버들 역시 많은 순위상승을 했습니다. 때문에 예상치 못한 멤버가 데뷔를 하거나, 당연히 데뷔길을 걸을 것만 같던 멤버가 탈락을 하게 되었는데요, 함께 보러가실게요.





더유닛의 지난 5개월간의 수 많은 경연끝에 결정된 데뷔조는 정말 의외의 결과들이 속출하였는데요, 먼저 유닛B의 순위부터 알아보텐데요, 그 전에 어제 더유닛의 순위발표가 매끄럽지 않았던 것 같아요. 비가 혼자 진행한다는데에 부담감을 많이 느꼈는지 진행이 서툰모습을 보였습니다. 능글맞게 하려고 했지만 그 속에서 떨림이 느껴졌네요. 계속 부모님 찾고 개인기 시키고 의지만 앞섰던 것 같기도 하고요, 또 앞에선 시간 없다면서 조현아의 멘트를 끊고 뒤에선 시간 번다고 합격자 이름 뒤에 선배군단인 황치열의 이름을 넣기도 하고요, 많이 아쉬운 진행이었습니다. 그리고 선배 태민과 현아는 나타나지 않았는데요, 태민은 초반에 그래도 연습생들 응원하러도 가기도 했고 최근 안좋은 일이 있어서 방송활동에 부담을 느낄수도 있겠다고 치지만 현아는 뭔진 모르겠지만 아에 나오지도 않더라구요, 차라리 안무가 선생님들이라도 더유닛 공식홈에다가 프로필 개제라도 했으면 좋으련만 방송에 덜 나온 현아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뭔가 마지막이라니깐 이런 저런게 아쉬워서 이렇게 얘기드리네요, 암튼 이제 본문으로 돌아가도록 할게요.





유닛B로 데뷔하게 된 최종 9인은 다음과 같은데요, 순위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위는 큰 이변없이 유키스의 준이 가져갔습니다. 유독 어제는 더유닛 아이돌 참가자들의 부모님들이 오셔서 인터뷰를 하는 등의 화면이 많이 등장했는데요, 준도 역시 부모님께 고마움의 표시를 했었습니다. 거의 모든 참가자의 부모님이나 친구, 또는 같은 그룹멤버들이 방문해줘서 응원을 해준 것 같더라고요. 준은 유키스가 데뷔를 하고도 한참 있다가 합류를 했는데요, 더군다나 유키스가 하락세를 타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막내로 중간 투입한다는게 쉽지는 않았을텐데, 어떻게 보면 유키스에 심폐소생을 하려고 들어간건지도 모르겠네요. 지금까지 마음고생 심했을 텐데, 무사히 데뷔조에 안착해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2위는 빅플로 의진이 했는데요, 아쉽게 1위와 몇표차 안나더라구요, 의진이 1위를 했다면 유닛B와 G모두 의진이 1위를 하는건데 말이죠. (얼떨결에 유닛G 1위를 말씀드려버렸네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유닛G의 순위는 유닛B 공개 이후 바로 알려드릴게요.) 의진은 FPS 게임인 서든어택의 캐릭터 모델이 되기도 했는데요, 처음 9위로 시작했지만 이후 최상위권인 2위에 이름을 올리며 데뷔조에 못을 박았습니다. 춤으로 통하는 의진은 당연히 데뷔조에 오르는게 맞았던 것 같습니다. 이어서 3위는 핫샷의 고호정이 했네요. 고호정 역시 순위변동 없이 3위를 유지해 데뷔조에 선발이 되었는데요, 비율 깡패로 통했던 만큼 생방송 무대에서도 우월한 기럭지를 선보였습니다.



이어서 필독이 4위를 차지했구요, 5위는 열혈남아의 마르코가 되었습니다. 다들 발표당시 의아했을텐데요, 그 이유는 마르코는 단 한번도 9위안에 들었던 적이 없어서 일텐데요, 더군다나 10위권 중후반대의 순위가 이렇게 급상승한것도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첫 등장부터 독특한 헤어스타일로 선배군단은 물론 유닛 메이커인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는데요, 이후 필살기인 눈웃음으로 시청자의 마음까지 저격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그 인기도 잠시였는데요, 이미지 변신이 필요했던 그 적절한 시기에 헤어스타일을 바꾸며 훈남으로 거듭나 그 잠재력을 입증함과 동시에 이렇게 데뷔를 하고 마는 것 같네요. 정말 호감가는 스타일로 남녀노소 다 좋아할 만한 것 같습니다. 광주출신임을 자랑스러워 하는 광주의 아들 마르코의 데뷔를 축하합니다. 6위는 SM루키즈 출신의 지한솔인데요, 지한솔은 뉴키드로 데뷔를 했었던 이력이 있지만 사정상 더유닛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조용하게 본인만의 카리스마를 지키면서 데뷔조 자리까지 지켰네요. 7위는 대원입니다. 대원은 선배 비를 비롯해서 정말 고생했다고 말을 전해주고 싶은 멤버인데요, 다름이 아니라 대원은 더유닛 방송 초창기부터 댄스 포지션이 아닌 아이돌들에게 자신이 직접 댄스 트레이닝해주는데 일조해줬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본인이 열심히 해도 될까 말까하는 준비기간동안 남을 챙긴다는 것은 어려운 일인데요, 그 인성을 높게 산 유닛 메이커분들의 전폭적인 지지에 이렇게 최종 데뷔조 버스를 타게 되었습니다. 8위는 더유닛의 메인 타이틀곡인 '마이턴'의 남자 센터였는데요,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형들 사이에서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입증받고 데뷔를 하게 되었네요. 그럼 유닛B의 마지막 데뷔 멤버를 알려드릴게요. 바로 찬인데요, 찬은 처음부터 데뷔조가 될 거라는 상상을 못해본 멤버인데요, 처음 26위로 시작해 꾸준한 순위상승끝에 결국 9위로 데뷔를 하게 되었습니다. 찬은 핫팬츠돌 A.C.E의 멤버인데요, 타 프로그램인 믹스나인에서 같은 그룹 멤버 김병관이 데뷔에 성공하면서 이 그룹의 미래는 점점 밝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컨셉자체부터가 일부 사람들에게는 사랑을 받지 못하였지만 결국엔 실력으로 인정받아 가요계의 정상자리를 차지할 유망주 그룹으로 떠오르게 되었네요. 이렇게 유닛B의 최종 데뷔멤버는 다시 정리해드리면 준, 의진, 고호정, 필독, 마르코, 지한솔, 대원, 기중, 찬이되겠습니다. 그럼 이어서 여자 데뷔조 유닛G의 최종 데뷔멤버를 만나볼게요.





유닛G로 데뷔한 9명의 멤버들 역시 순위대로 알려드릴게요. 유닛G 영광의 1위를 차지한 아이돌은 바로 걸그룹 소나무의 멤버 의진입니다. 누가 뭐래도 의진이 1위를 할 것만 같았는데요, 역시나였네요. 첫순위를 제외하고는 이후 계속해서 1위를 놓쳐본적이 없는 의진이 1위를 수성했습니다. 의진은 비호감 이미지는 1도 없이 남들을 배려하고 묵묵히 다른 멤버들을 이끌어주면서 유닛 멤버들을 잘 챙겨왔는데요, 아마 이런면에서 유닛 메이커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같습니다. 2위는 다이아의 예빈이 했는데요, 아쉽게도 같이 출연한 다이아 솜이와 함께 데뷔를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데뷔를 해서 정말 축하합니다. 예빈은 다이아 시절부터 귀여운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더유닛에서도 역시 한 몫한 것 같네요. 3위는 앤씨아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생방송 초반에 앤씨아가 9위 후보라는 소식에 다들 깜짝 놀라서 문자투표를 막 하신 것 같은데요, 덕분에 원래 자리인 3위까지 안착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솔로 가수였던 앤씨아에게는 큰 도전이었을텐데요, 기존에는 무대에서 전혀 안무를 해본 적 없던 그녀가 이렇게 더유닛에 나와서 발전하는 모습을 보고 시청자들이 최애 멤버로 찍은게 아닐까 생각이 되네요. 4위는 예상외의 멤버가 뽑혔는데요, 헬로비너스 멤버 윤조가 되었습니다. 본인마저 의아한 순위에 놀랐는데요, 그 이유는 지난주 하락한 등수탓일텐데요, 갑자기 하락한 등수에 포기할만도 한데 꿋꿋하게 무대에 임하니 이렇게 높은 성적을 거둬낸 것 같습니다. 그녀의 재기에 박수를 쳐드립니다. 5위는 에이프릴 전멤버 이현주인데요, 이현주는 에이프릴에서 건강상의 문제로 탈퇴를 했었던 이력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무사히 다치지 않고 생방송 무대까지 올라오게 되었는데, 데뷔까지 가볍게 안착했습니다. 6위는 스피카 양지원이 했는데요, 더유닛 유닛G의 맏언니가 이걸 해냈네요. 스피카의 멤버들도 양지원을 축하하기 위해 생방송 방청을 왔더라구요. 보고 살짝 찡하긴 했는데 장하다는 말 해주고 싶네요. 이어서 7위는 달샤벳의 우희가 차지했습니다. 달샤벳은 얼마전 계약만료로 해체가 되었는데 다행히 다시 무대에 설 기회가 생겨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8위는 라붐의 지엔(ZN)이 되었습니다. 살짝 지엔의 데뷔가 좋아해야될지 말지를 잘 모르겠는데요, 지엔이 더유닛 유닛G의 멤버로 활동하게 되면 기존 그룹인 라붐은 4인조로 활동해야하는 처지가 되었습니다. 사실 지난해 율희가 팀 탈퇴의사를 밝혔었는데요, 이런 상황을 멤버들은 더유닛 촬영도중에 기사를 통해 접해 그 충격은 장난이 아니었을 것입니다. 그 때문에 5인조로 재편될 라붐이 지엔까지 더유닛의 데뷔조로 뽑히며 4인조가 될 처지에 놓였는데요, 남은 멤버는 솔빈, 소연과 더유닛에 참여했던 해인, 유정까지 총 4명입니다. 기존에 활동하던 율희와 지엔의 자리를 빈틈없이 매꿀 수 있을지 살짝 걱정이 됩니다. 그래도 다시 데뷔하게 된 지엔을 축하합니다. 9위는 디아크의 이수지가 되었는데요, 같이 출전한 유나킴이 함께하지 못해 너무나도 아쉽습니다. 유나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도 끝까지 이수지의 앞날을 축하해주었습니다. 이들의 우정은 쉽게 끊어지지 않을 것 같네요.


여러분들이 데뷔는 하지 못하고 아쉽게 탈락한 유닛B 멤버들과 유닛G 멤버들의 순위도 궁금해 하실까봐 간단하게 첨부만 해드릴게요. 아쉽게 탈락하게 된 멤버들에게도 응원해주세요.



1단계 차이로 아쉽게 데뷔하지 못한 멤버는 바로 김티모테오인데요, 만년 1위할 것만 같던 초반 강세는 어디가고 이렇게 탈락을 하게 됬는지 아쉽네요. 11위는 제업, 12위는 보이프렌드의 동현이 차지했습니다. 13위는 한결, 14위는 록현, 15위는 수웅, 16위는 동명, 17위는 세용, 18위는 이건이 되었습니다. 이어서 유닛G 탈락자들 순위도 알려드릴게요.



10위는 유나킴이 차지했는데요, 정말 1단계 차이로 탈락한게 너무 아쉽네요. 당연히 데뷔할줄 알았던 멤버가 탈락이라니 아쉬워요. 11위는 지원, 12위는 솜이가 차지했습니다. 솜이는 어제 킬링파트를 맡으며 데뷔를 꿈꿨지만 꿈으로써 끝나버렸네요. 13위는 세미가 되었는데요, 지난주 2위라는 최상위권의 순위가 무색하게 순위가 급하락했네요. 14위는 단아, 15위는 신지훈, 16위는 차희, 17위는 이보림, 18위는 여은이 차지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더유닛 최종 데뷔조 유닛B와 유닛G의 데뷔 그룹명을 공개해드리겠습니다. 더유닛B의 데뷔명과 더유닛G의 데뷔명은 현재 결정되지 않은 상태, TMON을 통해 오늘 11일까지만 공모를 받는다고 하니 많이들 참여해주세요. 그리고 선정된 18명에게는 티몬캐시를 두둑히 챙겨준다고 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릴게요. 이후 선정된 유닛명, 그룹명은 투표를 통해 최종결정되며 24일 특별방송을 통해 공개가 된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그럼 오늘은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할게요. 다음에 더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